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현대오트론(주)

신입 전기·전자엔지니어
  • 서울4년 학교
  • 전자공학과 학과
  • 3.5/4.5학점
  • 775 토익
  • 1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자소서 항목

  1. Q1 현대오트론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해당 직무(1지망 기준)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300자 이내)
  2. Q2 가장 열정적이고 도전적으로 임했던 일과 그 일을 통해서 이룬 것에 대해 기재하여 주십시오. (300자 이내)
  3. Q3 타인과 함께 일을 할 때 귀하가 지닌 장점과 단점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300자 이내)
  4. Q4 다양한 경험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험을 한 가지 선택하여 서술하고 그를 통해 이룬 일에 대해 기재하여 주십시오. (300자 이내)

자소서 항목 질답

  • 경쟁력 있는 플랫폼 및 비메모리 반도체로 장차 자동차 전자 제어의 글로벌 리더가 될 현대오트론에 제 미래를 걸 만큼 높은 가치를 느꼈습니다. 또한 평소 S/W에 관심이 있어, 졸업작품으로 대학원 RF 연구실과 팀을 이루어 Wi-fi와 레이더를 이용한 무선 측위 시스템 및 실내 GPS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앱 구현을 위해 Java 프로젝트를 제작하고 레이더와 MCU를 제어하는 데에 C 기반의 IAR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 데이터 시트를 해석하고 프로그래밍에 앞장서며 Embedded S/W 개발자로서의 꿈을 확립했습니다.

  • 전자공학 과정에서는 Embedded S/W를 충분히 다루고 있지 않다고 생각해서, 개인적으로 각종 외부교육을 통해 적합한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수강을 마치고도 끊임없이 개인 프로젝트를 구상 및 제작하면서 지속해서 개발의 의지를 보였습니다.

    결국 그간의 프로젝트로 1:1 IT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MFC와 C언어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를 매달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갖춘 H/W 지식과 S/W 역량을 바탕으로 융합과 선점이 강조되는 자동차 제어 시장에서 빠른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처하며 핵심 인재가 되겠습니다

  • 평소 책임의식이 강하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한번은 빠듯한 수강계획 탓에 서툰 실력으로 일주일 만에 앱을 제작할 일이 있었는데, 팀장으로서의 책임감으로 밤샘을 마다하며 앱의 모든 기능을 구현했고 끝내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강점이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안 풀리는 시험 문제를 붙잡고 있다가 제한된 시간을 넘겨 다른 문제를 풀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이러한 단점은 끈기와 열정의 일편으로서, 힘든 업무를 맡더라도 최선을 다해 끝마치는 현대오트론이 꼭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는 데에 소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 동아리 활동 중에 새내기를 위한 합창대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워낙 참가팀이 많아 다른 팀과 같은 방식으로는 심사위원에게 강한 인상을 주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해서, 오랜 고민 끝에 조명을 활용한 그림자 율동, 전주 부분에서 플루트 독주 등의 방법을 창안해냈습니다. 결국, 고정관념을 깬 아이디어와 더불어 열정을 갖고 끊임없이 연습했던 동기들과의 노력과 협력으로 저희 팀이 1등을 하는 쾌거를 이룩했습니다.

    이러한 저의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면에서의 역량은, 자동차 전자 제어 산업에서 현대오트론과 함께 최고의 가치를 창출해낼 것입니다.

‘전기·전자엔지니어’ 인기 합격자소서

‘현대오트론(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