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상반기 SK브로드밴드(주)

신입 제품·서비스영업
  • 서울4년 학교
  • 관광학과 학과
  • 3.4/4.5학점
  • 815 토익
  • Level6 토스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2. Q2 이제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일과 그 때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3. Q3 자신에게 요구된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스스로 세워 시도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 목표 달성 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이나 그 때 느꼈던 자신의 한계는 무엇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4. Q4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이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개선했던 경험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그 방식을 시도했던 이유,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 진행 과정에서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5. Q5 SK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이를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일본어 못하는 일본인보다 일본인 같은 한국인 연수생
    저는 일본호텔 인턴쉽을 통해 도전정신을 배웠습니다. 졸업을 위해 필요한 2번의 호텔 인턴쉽 중 한번은 해외에서 인턴쉽을 경험해보는 것이 좋겠다는 단순한 생각으로 해외연수를 선택했습니다.

    여러 번의 서비스업 아르바이트 경험으로 고객응대에 대한 두려움은 없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한 큰 도전을 해보자는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인 고객을 응대하는 것은 연수 전의 관광 일본어에 대한 철저한 대비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어려운 일이었고 단순한 직원들 간의 의사소통조차 큰 과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유난히 일본인 같은 인상을 가진 저는 고객들의 요구에 적절한 대응을 해내지 못했을 때 “일본인이 왜 말을 제대로 못하지?” 라는 눈초리를 받기 일쑤였습니다. 그래서 매일같이 “한국에서 온 한국인 대학생 연수생 정다이 입니다.”라는 말을 외쳐야 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꾸준히 해왔던 일본어였지만 실제 일본 현지생활을 물론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에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본인 직원들과 소통하는데 익숙해지기 위해 숙소에 들어가있을 때 조차 일본 드라마를 틀어 놓아 최대한 일본어에 노출되려고 노력했습니다.

    작은 수첩을 가지고 다니면서 보이는 모든 한자, 말하고 싶었던 표현, 한번에 알아듣지 못했던 말 등을 기록했습니다. 매일같이 노력한 결과 2달간의 짧은 연수기간 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인 고객을 객실까지 에스코트하는 일에는 무리가 없게 되었고 호텔에 대한 안내와 기본적인 요구사항에 대한 응대는 거뜬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막힘 없이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하고 모르는 것은 주저하지 않고 물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제가 맡은 일을 완수하기 위해 오롯이 목표에만 집중했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직면한 어려움에 굴복하지 않고 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임했던 이 기간은 저에게 있어 ‘부딪히면 된다.’ 라는 자신감을 심어주었습니다.

  • 연결고리 역할을 했던 농구동아리 매니져장
    저에게 가장 강한 소속감을 준 조직은 단과대학의 농구동아리입니다. 농구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친한 선배를 통해 동아리에 강한 소속감을 가지게 된 것은 선배들이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들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선배들에게 고민이 생기면 제일 먼저 털어놓는 과정에서 강한 소속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농구동아리는 특성 상 농구를 하는 것 이외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는 것으로 치부하곤 합니다.

    후배에 대한 관심을 많이 두지 않은 채 동아리가 운영되었고 점점 경기를 이끌 선수마저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여자 매니져를 통솔하는 매니져 장이라는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제 또 다른 임무는 매니져들과 신입 선수들이 동아리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제 목표는 단순히 동아리에 적응하도록 만드는 것 이 아니라 기존 동아리원과 신입생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제가 나가는 모든 모임에 신입생들을 데리고 나가 신입생들이 기존 동아리원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동아리 선배가 아닌 신입생의 대학 적응을 도와줄 수 있는 친한 언니, 친한 형이 되기를 자처했습니다. 신입생들은 대학생활에 궁금한 점이 생길 때 누구보다 먼저 저에게 카톡을 하기 시작했고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과정에서 신뢰를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입생들이 연습 경기에서 뛸 수 있도록 동아리 전체가 배려해주었고 이 것은 남자 신입생들이 동아리에 정착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신입생들이 성공적으로 동아리에 적응해주어서 동아리의 일년 행사인 축제 주점 또한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일손이 필요했던 행사인 만큼 신입생들의 헌신이 필수적이었는데 즐거이 그 책임을 감당해주어 고마운 경험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신입생들의 적응을 도우면서 사람과의 소통을 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더 잘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저는 JLPT 1급 취득, 호텔 인턴쉽, 토익 준비를 연달아 해낸 경험이 있습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을 아끼면서 최대한의 효율을 이끌어내는 것입니다.

    아무리 효과적이라고 해도 학원강의를 수강하는 것은 시간과 체력적 효율이 낮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저는 항상 인터넷 강의로 어학점수를 취득하였습니다. 동시에 어학에만 오롯이 시간을 쏟는 것 또한 효율이 떨어지는 일이라고 생각해서 다른 것과 항상 병행하며 준비했습니다.

    2014년 12월 JLPT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3학년 2학기 중에 인터넷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12월 말부터 1월 말까지의 호텔 인턴쉽 기간 중 에는 퇴근 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며 3월 중순에 응시할 토익 시험에 대비했습니다.

    제가 느꼈던 가장 큰 한계는 체력적인 한계였습니다. 특히 반얀트리 클랩 앤 스파 서울의 Housekeeping부서의 인턴쉽 기간은 하루 종일 뛰어다니며 42개의 객실 정비를 한 후였기 때문에 엉덩이만 붙이면 바로 졸 수 있을 만큼 힘든 기간이었습니다. 결국 2월 시험 응시였던 처음의 목표를 3월 시험응시로 바꿨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기 위해 하루에 2시간의 강의를 듣는 것으로 소 목표를 세웠습니다. 꾸준한 노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3월 시험에 응시했고 현재 4월3일 시험 점수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JLPT 1급은 127점이라는 점수로 취득에 성공했고 아직 토익 점수는 나오지 않았지만 통제 되지 않은 상황에서 자신과의 싸움을 이기고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였던 제 자신의 자제력은 자랑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정 기간 동안 오롯이 학원에서 공부하는 안전방법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무모한 방법이지만 여러 가지를 동시에 도전한 것은 스스로를 믿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언제나 열정적으로 그리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최상의 결과를 위해 노력하는 저는 SK에 누구보다 어울리는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 인생 최초의 영업
    제 최초의 영업은 초등학교 6학년때 이뤄졌습니다. 제 목표는 햄스터였지만 부모님은 허락해 주시지 않았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원하는 것은 꼭 가져야 직성이 풀리는 성미였습니다.

    특히 목표를 이루는데 어떤 장애물이 있을 때 더욱 투지가 불타오르는 성격이었습니다. 저는 여기서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용돈으로 사야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오랜 기간을 돈을 모을 자신이 없었던 저는 일단 ‘햄스터 키우기’라는 책을 통해 얼마가 필요한지 예산을 짠 뒤 투자유치 계획을 세웠습니다. 혼자만의 용돈이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돈을 모은다면 쉽게 햄스터를 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제 타겟은 1)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지만 부모님이 싫어하는 친구, 2)충분한 용돈을 받는 친구,3) 저희 집 근처에 사는 친구들 이었습니다.

    돈을 모아서 햄스터를 같이 사면, 집 청소, 밥 주기, 햄스터 돌보기 같이 귀찮은 일을 대신 언제든지 보고 싶을 때 와서 볼 수 있게 해주겠다. 우리 집은 부모님이 맞벌이기 때문에 오후 7시까지는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부모님의 반대로 애완동물을 키우지 못하는 친구들은 어렵지 않게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었고 저는 일주일 만에 약 만원 정도를 투자할 친구를 5명 모으는데 성공 했습니다.

    저는 바로 햄스터와 햄스터용품을 단번에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한달 정도 친구들은 집에 드나들며 햄스터를 보며 즐거워했지만 곧 질려서 횟수가 줄어들었고 햄스터는 제 차지가 되었습니다.

    햄스터를 사기 위해 친구들을 꼬여낸 맹랑한 여자아이의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목표를 위해 자료를 수집하고 투자를 이끌어 냈던 목표를 향한 투지는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처럼 원하는 목표에 대한 열정은 어느 누구에도 뒤지지 않을 자신이 있습니다. 어려움에 지지 않고 색다른 방법으로 장애물을 헤쳐 나가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람입니다.

  • 저는 영업을 하고 싶습니다. 다른 어떤 일보다 목표를 정하고 매력을 어필하여 사람을 설득하는데 자신이 있습니다. **** **외고 동문회장, 농구동아리 매니져장을 하면서 사람을 만나고 소통하는 법을 알게 되었고 그 과정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향은 영업이라는 직무에 가장 필요한 성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서비스업의 정점인 관광 전공수업을 통해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 것인지 알고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영어는 물론이고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KT Mobile Futurist 활동을 통해 제 자신을 어필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KT Mobile Futurist는 한 기수에 200명이나 되기 때문에 프로젝트에 참가 하기 위해서는 남과 다른 자기 PR이 필요했고 성공적으로 총 4번의 프로젝트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Mobile Futurist활동 중 CS 밸류업 프로젝트를 통해서는 설치기사님들과 동행근무를 하며 현장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느끼고 해결책을 도출한 경험이 있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아르바이트 경험은 고객을 상대하는 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었고 나아가 고객의 요구를 충족 시켰을 때 오는 성취감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경험주의자입니다. 그 어떤 것보다 경험을 하는 것으로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지체장애인의 사회적응을 돕는 봉사활동 240시간, 일본 Greenland Resort인턴쉽,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house keeping부서 인턴쉽 경험 등 제가 경험했던 일들은 겉핥기,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경험이 아닌 현장에서 피부로 느끼고 그 상황에서 함께 숨쉴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사람을 귀중히 여기고 소통을 중요시 하는 SK에서 저의 역량은 빛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제품·서비스영업’ 인기 합격자소서

‘SK브로드밴드(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