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삼성에스디에스

신입 네트워크엔지니어
  • 수도권4년 학교
  • 컴퓨터공학부 학과
  • 3.7/4.5학점
  • 825 토익
  • IH 오픽
  • 1 개 자격증
  • 1 회 인턴

자소서 항목

  1. Q1 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이내)
  2. Q2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속 가상인물도 가능) (1500자 이내)
  3. Q3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자소서 항목 질답

  • "최고의 솔루션을 위해선 최고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저는 삼성SDS의 솔루션을 더 효율적이고 신뢰도 높은 인프라로 지원하고 싶습니다. 현재 네트워크 가 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로 HW 중심의 인프라가 SW 중심의 인프라로 바뀌고 있고,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인프라의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가 생겨 나면서 모바일 오피스, 홈 시큐리티 등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가능케 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ICT 인 프라의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저의 꿈은 또 한 번의 ICT 인프라 혁신을 일으켜 인프라의 제약이 없는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저는 sGen Club 3기로 활동하며 삼성 SDS가 현재 진행하는 Office, Home, Retail, Hospitality 등의 사업들, 사회공헌의 가치를 오랜 시간 접했고 이는 저의 ICT 서비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잡아주었습 니다. 또한, sGen Club에서 멤버들의 교육 담당자를 1년 동안 맡으며 삼성SDS의 다양한 교육지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삼성SDS의 이 같은 지원은 입사하고 나서 끝없는 자기발전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자연스레 저를 삼성SDS로 이끌었습니다. 저는 이미 삼성SDS가 최고의 ICT 솔 루션을 제공하는 데 같이 걸을 준비가 되어있고, 이제는 삼성SDS의 한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 "모두가 이로울 수 있는 꿈을 꾸어라. 그럼 모두가 너를 응원할 수 있다."
    이 말은 고등학교 3학년 때 담임 선생님께서 해주신 말씀입니다. 그 당시 저는 진로 선택의 고민에 빠져 있을 때였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김연아 선수의 꿈은 본인이 이룸으로써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이롭게 할 수 있는 꿈이라면서 김연아 선수처럼 모두를 이롭게 하는 꿈을 꾸라 하셨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이 말을 가슴에 새겼고, 컴퓨터공학과에 진학하면서 ICT를 통해 모두를 이롭게 하고 싶다는 꿈을 꾸기 시작했습니다.

    "IT 소외계층의 IT 활용범위를 넓히는 일에 도전하다."
    2013년 겨울, 인천에 있는 시각장애인 복지연합회에서 일하면서 수많은 시각장애인을 만날 수 있었습 니다. 여러 시각장애인을 접하며 가장 많이 느낀 것은 항상 활동 보조인과 함께 거나 장애인 콜택시를 이 용하는 등 혼자서는 이동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알게 된 것은 다수의 시각장애인이 스마 트폰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려는 의지가 높아 저에게 항상 사용법을 물어보았고 조 금씩 터치 느낌과 제스쳐를 통해 스마트폰에 익숙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존재 하던 시각장애인용 애플리케이션은 매우 적었고 결국 스마트폰의 좋은 점을 활용하지 못한 채 전화나 문자에 그쳤습니다.

    6개월 뒤, 삼성SDS sGen Club에서 사회공헌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고 저희 팀은 시각장애 인의 보행권을 보장하고 그들의 스마트폰 활용범위를 넓히기 위해 시각장애인 보행 보조 애플리케이션 `White Cane`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일이 자칫하면 매우 위험하고 도움이 안 될 수 있으므로 더욱 세밀한 관찰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시각장애인 복지연 합회와 한국시각장애인협회를 찾아가 여러 번에 걸친 인터뷰와 보행 방식 관찰을 통해 `White Cane`의 방향을 잡았습니다.

    3개월간의 기획, 3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White Cane`이 완성되었습니다. 완성을 마친 후 저희 팀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먼저 사용자 테스트를 하였고 거기서 나온 문제점들을 더욱 보완하였습니다.

    그 후, 실제 시각장애인 복지연합회 회원들이 시범 사용을 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인 데도 금방 사용법에 익숙해지고 자신이 저장한 경로는 혼자서도 한번에 찾아가는 모습을 보며 저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결국 2013년 sGen Club 하반기 프로젝트 전시회에서 동상과 인기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스마트 교육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자!"
    제가 최근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이슈는 `스마트 교육`입니다. 2011년 시작된 스마트 교육 정책은 시 간이 지날수록 투자가 줄어들었고 지금은 사실상 침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작은 했지만 아직 준비되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선생님`입니다.

    교실 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실 안 학습콘텐츠를 꾸리는 것은 결국 교사이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교육은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이란 목적을 위한 수단일 뿐, 목적 자체가 될 수 없습니다. 이를 위해 교사들을 대 상으로 스마트 기기 교육, 스마트 교육을 위한 소프트웨어 선택, 스마트 교육이 앞으로 나아갈 길 등의 교육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것입니다.

    교사가 준비된다면 그다음은 교실의 목적에 맞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저는 sGen Club 2014년 하반기 프로젝트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을 위한 교육 플랫폼을 만든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플 립러닝 컨퍼런스를 가서 선생님들을 인터뷰한 결과 스마트 교육을 진행하는 데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스마트 교육을 위한 정확한 프로그램도 없어서 어떤 Tool을 이용해야 할지도 모르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스마트 교육의 장점인 자기 주도 학습능력 향상, 몰입과 흥미 유발, 학생과 교사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살리기 위해선 무작정 `기능이 많고 좋은 기기` 를 지급하 기보다는 스마트 교육의 대상인 선생님,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플랫폼 혹은 소프트웨어와 그를 뒷받 침할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삼성SDS는 edutto라는 훌륭한 스마트 교육 솔 루션이 있습니다. 현재는 기업교육에 특화되어 사용되고 있지만 이를 교실마다 특성에 맞는 교육 솔루 션으로 발전시키고, 더 좋은 교육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준다면 지속 가능한 스마트 교육을 할 수 있을 것이고 이는 우리나라 스마트 교육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에스디에스' 인기 합격자소서

‘네트워크엔지니어’ 인기 합격자소서

‘삼성에스디에스’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