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분석을 통한 상품의 위치선정, 홍보활동 피드백 등의 영업능력은 부차적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우선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직원과 고객을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현재 무한경쟁을 겪고 있는 유통시장에서 핵심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 그리고 일하는 직원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입니다.
인턴 업무 수행 중 위대한 기업에 관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적이 있습니다. 직원의 마음을 다잡지 못한다면 고객의 마음은 절대 얻을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린 바 있습니다. 앞으로 달리기만 했던 롯데마트는 이제 사람의 마음을 관리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적 영업을 목표로 하는 제 노력으로 롯데마트의 비젼에 힘을 더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