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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상반기 LG유플러스

인턴 제품영업
  • 지방4년 학교
  • 응용화학과 학과
  • 3.9/4.5학점
  • IH 오픽
  • 1 개 자격증
  • 4 회 인턴

자소서 항목

  1. Q1 지원 지역의 연고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2. Q2 `회사 및 직무에 대한 지원 동기`와 `해당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3. Q3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 5개를 해시태그 형태로 나열한 후 자신의 성격, 가치관, 성장 과정 등을 진솔하게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소서 항목 질답

  • 저희 부모님께선 30년간 칠성시장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저희 집은 벌이가 넉넉지 않아 이사를 6번이나 했고, 이 탓에 저는 27년 동안 대구 대부분의 지역구를 겪으며 자랐습니다.

    최근 대구는 기존 산업의 쇠락으로 지식, 의료 산업 도시로의 변혁을 꾀하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 살고 있는 동구/수성구 지역에는 수성 의료 경제 자유 구역, 신서 혁신 도시, 첨단 의료 복합단지 같은 시설이 들어서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이라 판단됩니다.

    특히, 의료 산업은 가까운 미래에 인터넷-의료 서비스의 결합으로 원격 만성질환 관리 상용화가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저는 이러한 신규 시장을 공략하고 싶습니다. 저의 강점인 목표 지향적 성격,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신규 의료 복합 단지의 입주 고객에게 통신 서비스,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LG유플러스의 B2B영업 담당자로서 다가오는 의료 원격 관리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고 싶습니다.

  • [직무 지원 동기 및 수행 활동]
    서울의 한 중견 그룹에서 신사업 기획 및 영업 전략 인턴을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 팀은 기존의 시장을 분석하면서 애완동물 케어 솔루션 시장의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하였고, IoT 기반의 애완동물 케어 원격 솔루션을 기획했습니다. 저의 역할은 상품 기획 및 제품 판촉이었습니다.

    국제 애견 박람회, 서울 인근의 동물 병원들을 찾아가 제품 홍보, 시연회를 했고 고객을 수주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대학 시절 동아리 회장으로서 수천 명 앞에서 밴드 공연을 할 때 배운 자신감과 2년간 불우 자녀 강사 활동을 하면서 키운 설명 능력이 큰 힘이 되었고, 전체 팀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시장을 찾고 사람을 만나 성과를 창출하는 활동’은 저에게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없는 성취감을 주었고,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B2B영업 담당자’라는 목표를 심어주었습니다. 특히, 성장 가능성이 높은 e-Biz, IoT 솔루션, 의료 원격 관리 솔루션 등 미래의 시장을 개척하고 싶습니다.

    LG유플러스의 미래 원동력을 발굴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LG유플러스 지원 동기]
    다음의 세 가지 이유로, 저는 LG유플러스의 B2B영업 직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언제나 ‘다음’을 제시합니다. 최초 LTE 전국망 구축, IoT 솔루션 진출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변화시켜온 모습은 진취적인 저의 성격과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경쟁사 대비 폭넓은 상품군을 보유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 제공이 가능합니다. 이는 제가 특정 한 분야가 아닌, 다방면의 B2B영업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LG유플러스의 B2B영업 담당자는 다양한 분야의 고객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사람을 만나고 소통하는 것을 즐기는 제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과를 창출함과 동시에 저의 꿈을 이루면서 LG유플러스의 혁신에 함께하겠습니다.

  • [#자기주도성장 #새로운지식도쏙쏙! #치밀한계획 #열정적인실행력 #오늘보다내일더]
    저의 강점은 자기 주도적으로 가치를 키우는 것입니다.

    B2B영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그 역량을 키우고자 작년 벤처 화장품 회사에 무급 계약직을 자진 수행했습니다. 우선 관련 지식을 빠르게 이해하는 것이 업무에 유리하다고 판단, 200장이 넘는 타사 화장품 카탈로그를 공부했습니다.

    투자 유치를 목표로 매출을 올리기 위해 주 단위의 치밀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먼저 베트남의 신화, 기후, 정서 등 다양한 측면으로 시장을 분석하고 상품을 기획했습니다. O2O 유통 및 패키지 판촉 전략을 계획하고 열정적으로 실행한 결과, 대행 판매상을 발굴하여 투자 유치를 성공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제가 추구하는 모습은 보상이 아닌 `스스로 역량을 쌓아 최고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오늘보다 내일 더 기대되는 `스스로 가치를 키우는 사람`입니다. LG유플러스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성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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