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상반기 매일유업㈜

신입 화학·에너지·환경
  • 서울4년 학교
  • 식품생명공학과 학과
  • 4.5/4.5학점
  • 880 토익
  • IH 오픽
  • 5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1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지원동기를 핵심가치 중 하나와 연결하여 서술하여 주십시오.
  2. Q2 해당 직무에 지원자님을 선발해야 하는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3. Q3 2015년도 이후 출시된 당사의 제품 中 한 가지를 선택하여 경쟁사 대비 강점 및 보완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 열정, 언제나 내일을 위한 노력
    화학과로 대학을 진학한 후 식품 분야에 대한 학구열로 식품 과목을 찾아들었습니다.

    타과 학생이 시험 만점을 받는 이례적인 결과에 교수님들께서는 지속적인 식품공학 전공과목의 공부를 제안하셨고, 식품공학과를 복수 전공하며 학부 3학년 때 연구실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호기심으로 시작했던 가식성 필름 소재 개발 실험은 학회에서 포스터 발표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왔고 저의 호기심은 열정으로 진화했습니다.

    국민이 믿고 먹는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직접 연구 개발하고자 하는 일념으로 대학원을 진학해 다양한 교과목을 수강하며 견문을 넓혔습니다.

    석사 시절, 식품에서 가장 기본인 유지의 품질 분야 연구를 수행하며 연구원의 1막을 시작했습니다.

    유제품 분석 세미나, 향료 연구회, 학회 참석 등의 실무 경험을 통해 연구를 위한 지식을 쌓았으며, 축적된 저의 기술을 바탕으로 건강한 사회 구현을 지향하고 있는 매일유업에서 연구원의 제2 막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 ◆ 배움을 통한 성장 : 식품 분석, 기능성 음료 개발
    첫째, 5,000종 가공식품의 분석 경험이 있습니다. 식품 내 존재하는 25종의 유해물질 중 트랜스지방의 저감화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친 경험이 있습니다.

    식품의 전처리, 추출, GC-FID, MS 분석 단계를 면밀히 살피며 실험한 결과, 제출 기간 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탄생했습니다.

    다양한 유제품의 특성과 분석법도 익혔으며 협업하며 과제를 완수하는 과정에서 동료와 함께 성장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둘째, 보릿겨 추출물을 함유한 식음료 개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생리 활성 기능과 관계있는 파이토케미컬이 함유되어있는 보릿겨의 항산화 및 풍미 분석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겉보리의 효능을 검증한 뒤, 추출물을 함유한 보리 음료 시제품 ‘마셔보리’에 헤이즐럿, 복숭아 등의 식향을 첨가해 기성품과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유연한 사고력으로 새로운 보리 음료를 개발했던 경험을 활용하여 매일유업의 새로운 식문화 창조에 기여하겠습니다.

  • ◆ ‘바리스타 블랙 3종’ SWOT 분석
    2015년 3월 새롭게 출시된 ‘바리스타 블랙 3종’의 SWOT 분석을 통하여 제품의 강화를 기대합니다.

    Strength,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의 블랙커피 시장 진출.

    최상의 커피 제품을 위한 ‘바리스타 룰스’를 고수하고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전문성, 맛 모두 우수합니다.

    특히 세 종류 원두의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를 통해 갓 추출한 커피와 같은 바디감과 풍미를 맛 보았습니다.

    Weakness, 다양한 제품 라인의 부재.

    RTD 음료를 즐겨 찾는 소비자를 위해 1,000mL의 바리스타 블랙의 소용량 제품의 출시가 필요합니다.

    또한, 원두 고유의 풍미는 그대로 살리고 카페인 함량은 낮춘 디카페인 제품의 출시를 통해, 바리스타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입니다.

    Opportunity, 원두커피 시장규모는 매년 증가.

    원두커피 시장은 매년 10%씩 그 규모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이미 구축하고 있는 바리스타 블랙의 활발한 홍보를 통해 타 브랜드가 갖지 않는 바리스타만의 브랜드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Threat, 늘고 있는 홈 카페 족.

    커피를 사 마시지 않고 집에서 직접 내려 마시는 홈 카페 족이 늘고 있습니다. 홈 카페 족은 커피에 대한 지적 호기심이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의 ‘바리스타 룰스’ 웹사이트 내 커피매거진/커피트립 카테고리의 지속적인 원두에 대한 정보 제공, 제품의 패키징에 커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홈 카페 족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학·에너지·환경’ 인기 합격자소서

‘매일유업㈜’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