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주)이니스프리

신입 영업지원
  • 서울4년 학교
  • 사회학과 학과
  • 3.1/4.5학점
  • 775 토익
  • Level6 토스

자소서 항목

  1. Q1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며 왜 그 기준에 INNISFREE가 적합한지 기술하시오. (최대 800자 최소 100자)
  2. Q2 현재 귀하의 가장 부족한 역량은 무엇이며, 역량개발을 위해 어떤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최대 600자 최소 100자)
  3. Q3 지원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귀하가 가지고 있는 강점에 대해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4. Q4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특별한 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5. Q5 이니스프리를 통하여 귀하가 이루고자 하는 비젼(꿈)은 무엇입니까?

자소서 항목 질답

  • [ Lead Your Life]

    저는 INNISFREE에서 고객이 원하는 삶을 리드하는 일을 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는 소득을 버는 직장 그이상으로 개인의 자아를 실현할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면서 일을 통해 타인에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일이 회사가 되었으면 하고 생각해왔습니다.

    올해 초에 제주도 여행에서 이니스프리 뮤지엄과 제주 오설록을 방문했었습니다. 그곳에서 본 이니스프리의 매장은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곳이 아닌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입사를 하게된다면 INNISFREE의 고객들이 온라인/오프라인의 경계없이 INNISFREE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때에 오감으로 만족하여 INNISFREE를 향한 로열티를 키워가는 일은 고객맞춤 영업기획인이 되는 제 꿈에 한단계 더 나아가는 과정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라는 시의 구절처럼 저는 고객들이 INNISFREE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을 좀 더 사랑하게 하는 일을 하고싶습니다.

    작년에 OOOO 영업활동에서 `건수챔피언`이라는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게 된 것은 다름아닌 `고객지향`의 태도에서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절대 고객을 예단하지않고, 결과를 먼저 예측하지 않는 태도 덕분이었습니다. 그때그때 고객이 원하는 바를 파악하고 진심으로 고객이 원하는 목표를 공감하며 고객의 마음을 읽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 마음을 잊지않고 업무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사원으로서 부족한 역량은 어학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족한 언어보다 진심이 담긴 행동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해외에서 공부를 하지는 않았지만 일본과 중국 및 동남아 여행을 자주 가는 경험을 통해 간접적으로 해외의 문화를 받아들이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이태원의 OOOO에서 서버로서 근무하였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곳은 이태원이라는 위치적 특성때문이기도 했지만 이태리인이었던 사장님과 이태리 정통 레시피메뉴로 인해서 저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고객을 응대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외국인 사장님이라 보통의 한국인과 다른 사고방식으로 처음엔 힘들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를 이해하면서 처음에는 단순한 서빙을 했지만 추후에 주문을 받고 계산까지 할 수 있는 권한을 받았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서 해외에 대한 경험을 키울 수 있었고 그를 통해서 약 1년간 `연세-SERI EU센터`에서 유럽경제에 관한 세미나와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을 보조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에서 고객과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어학능력 향상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 [최고의 미드필더]

    저는 현장형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축구에서 미드필더는 이름과 같이 필드에서 공격과 수비 둘의 사이을 이어주면서 팀워크를 완성시켜줍니다.

    제가 전공했던 사회학은 미드필더와 같은 학문이었습니다. 사회의 다양한 집단과 개인의 관계에 대해서 탐구하고, 문제에서 발생하는 변수를 다변적으로 바라보는 태도를 길렀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편견없는 다양한 시각을 가진 것은, 이미 고객이라 놓칠수 있는 unmet needs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업무에 대한 추진력과 책임감이 강점입니다. OOOOOO의 조사원과 조사팀장으로 2년연속 활동하였습니다.

    그를 통해서 특정 지역, 특정 계층에 따라 다양한 소비습관과 라이프스타일을 가진다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수집하는 데이터에 대한 책임감, 그리고 팀에 대한 책임감으로 조사를 마쳐 조사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OOOO에서 영업직으로 근무를 할 때 팀원들과의 영업Talk 개발 세미나를 주최하고, 고객데이타 분석을 하여 기존고객의 Needs를 발굴하는 자료를 만드는 등 부족한 점을 극복하였습니다.

  • [여자의 변신은 무죄]

    아모레퍼시픽에게 아름다움은 어떤 의미일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은 `이해`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이 다양한 상품을 생각하게 된것은 결국 사용자의 마음을 `이해`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아모레퍼시픽의 정신에 맞는 영업전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능력은 `소통`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품을 사게 만드는 전 과정, 특히 구매단계에서 해당하는 관계자 및 조직은 물론이고 외부채널과 소비자들까지도 소통할 수 있어야 하기때문입니다.

    이들 모두와 효과적인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사람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능력도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 또한 사람이 하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OOOO 대학생마케터 임기를 시작했을때 당시만 해도 색조화장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지만 다른 뷰티블로그를 참고하고, 메이크업클래스에도 참여하여 배웠습니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숏컷도 시도하면서 마침내 제 게시글이 TOP2 에 오르는 성과를 얻었고, 저는 그 누구보다 제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이용하면서 그 가치를 발견하는 것이 최고의 영업전략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 [Communication maketh INNISFREE]

    저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해외로 진출하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INNISFREE의 가치를 오감으로 느낄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영화 킹스맨의 대사 “ Manners maketh man. “을 인용해서, 저는 지금의 INNISFREE는 커뮤니케이션이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INNISFREE의 최고의 역량은 기업 내부 조직에서의 의사소통뿐만 아니라 외부기관이나 채널, 그리고 우리가 지향해야할 소비자들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는 INNISFREE에 입사하여 ‘십년지대계’를 세우고 필요한 능력을 키우고자 합니다.

    먼저 입사 후 첫 3년은 현장에서 고객들을 만나면서 실무역량을 키우고, 해외채널과의 의사소통능력을 기르기 위해서 6개월 기준으로 목표로 자격증 취득을 하면서 어학수준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할 것 입니다.

    그 후 4년은 MBA혹은 기술경영을 공부하여 장기적으로 Leader가 되기위해 필요한 지식을 쌓으면서 주경야독하겠습니다.

    마지막 3년은 조직의 상호성장을 이끌고 도우며 혁신적인 사업진행을 하여 INNISFREE의 최고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영업지원’ 인기 합격자소서

‘(주)이니스프리’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