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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상반기 매일유업㈜

신입 제품·서비스영업
  • 서울4년 학교
  • 금융경제 학과
  • 3.7/4.5학점
  • 845 토익
  • Level6 토스

전문가 총평

5

기업분석을 꼼꼼하게 잘 하였습니다. 글에서도 지원자가 언급한 자신의 강점이 잘 드러나서 일관성이 있어요. 또한 두괄식으로 하고자 하는 말을 먼저 언급하고 그에 대한 증명을 든 사례도 매우 구체적입니다. 또한 사례를 통해 지원자의 또 다른 역량도 어필을 하였어요. 읽는 분이 필요로 하는 요소를 잘 드러내었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지원동기를 핵심가치 중 하나와 연결하여 서술하여 주십시오. [ 100자 이상 500자 이내]
  2. Q2 해당 직무에 지원자님을 선발해야 하는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 100자 이상 500자 이내 ]
  3. Q3 2015년도 이후 출시된 당사의 제품 中 한 가지를 선택하여 경쟁사 대비 강점 및 보완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 100자 이상 800자 이내 ]

자소서 항목 질답

  • [소통의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앱솔루트 센서티브 주부체험단을 모집해 분유 교체를 희망하는 주부고객과 소통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한, 기업캠프를 통해 직원들이 소통교육을 받는 모습과 대리점, 영업소와 소통의 장을 여는 모습을 보고 소통을 강조하는 회사라고 생각했습니다.좋은점 1

    저 역시 소통을 중요시하며 사회생활을 했습니다. 특히 ROTC 장교로 임관 후 신병교육대 소대장으로 2년 동안 500여 명의 훈련병을 관리하며 역지사지의 의사소통 능력을 키웠습니다.

    부유한 가정에서 자라 군대에서 처음 찐 감자를 먹어본 훈련병에서부터 학창시절 왕따로 인해 자살시도 경험이 있는 훈련병까지 다양한 훈련병들을 만났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사람들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했고, 그들에 대한 어려움을 이해하고 소통하니 훨씬 수월했습니다. 좋은점 1

    그 결과 2년 동안 단 한 번의 사고 없이 모든 훈련병을 무사히 자대로 배출했습니다. 이러한 소대장 경험으로 익힌 소통능력으로 매일유업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좋은점 1 매일유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업의 핵심가치인 소통을 말하였습니다. 단순히 기업의 핵심가치에서 소통을 중요시한다라고 뽑아낸 내용이 아니라 기업분석을 통해 드러난 내용을 바탕으로 하므로써 지원기업에 대한 관심도가 보입니다.

    좋은점 2 군대 소대장 시절 자신만의 노하우로 훈련병들을 관리한 사례를 언급하였습니다. 단순히 사례만 언급하였거나, 억지로 회사와 연결시키고자 한 것이 아니라 ‘그들에 대한 어려움을 이해하고 소통했다’라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언급함으로써 그냥 말만 하는 것이 아니 진정으로 소통을 잘 하는 인재라는 느낌이 듭니다.

  • [대학로와 함께한 30일]

    패스트푸드점 아르바이트를 통해 열정적인 정보수집과 거시적인 안목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경험이 있습니다.

    점장님은 항상 매출을 올리길 원하셨습니다. 저는 고민하고 내린 결정은 당장 오늘, 내일의 매출보다는 한 달, 길게는 1년의 목표를 잡아 확실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주문을 받으면서 일일이 고객들에게 물었습니다.

    또한, 제 아르바이트 시간대가 아님에도 매장에 들려서 고객층 나이와 방문 시간대를 한 달간 조사하며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혜화역점에 있는 매장의 주 고객층은 청소년과 20대였습니다. 이에 저는 젊은층을 겨냥한 SNS 포스팅 시 사이드메뉴를 무료로 사이즈업 해주는 이벤트를 제안했습니다. 점장님의 수락 후, 이벤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 3개월 만에 1.5배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좋은점 1

    이러한 경험은 매일유업에 식품영업 직무를 맡아 영업채널의 프로모션과 시장분석을 통해 매출성과를 창출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좋은점 1 입사 후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언급하면서 사례를 통해 지원자의 열정과 성실함을 볼 수 있게 작성하였습니다. 일석이조라고 하죠? 말하고자 하는 목적은 아니지만… 은근히 또 다른 면모를 보여주는 전략이 매우 좋습니다.

  • 매일 바이오 드링킹요거트의 경쟁사 비교 제품을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로 선택했습니다.

    [신뢰의 매일 바이오 드링킹요거트]

    경쟁사 대비 매일 바이오 드링킹요거트의 강점은 믿고 마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유제품 기업 매일유업의 요거트이기 때문에 올해 출시되어 아직 접해보지 못한 소비자도 매일 바이오 드링킹요거트를 마트나, 편의점 등 유통업체에서 접한다면 신뢰하고 선택할 것입니다. 아쉬운점 1


    또한 세계 No.1 프로바이오틱 L-GG 유산균도 신뢰에 이바지 합니다. 소비자에게 요거트를 선택할 때 장 운동에 영향을 미치는 유산균의 종류도 중요한 선택의 요소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되어 안정성과 기능성을 검증받은 유산균과 매일유업 제품이라는 명함은 소비자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점에서 경쟁사 대비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댜앙한 맛으로 선택의 폭 넓히기]

    경쟁사 대비 매일 바이오 드링킹요거트의 보완점은 다양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출시된 매일 바이오 드링킹요거트는 플레인, 애플망고, 스트로베리 3가지 맛입니다. 이에 경쟁사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플레인, 청포도, 딸기, 사과, 석류, 베리믹스, 바닐라망고, 벚꽃크랜베리 총 8가지 맛입니다.

    이중 바닐라망고, 벚꽃크랜베리 맛은 작년에 출시된 신제품입니다. 경쟁사는 지속해서 신제품을 출시하며, 다양한 맛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매일유업의 바이오 드링킹요거트도 신제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맛을 확보하는 것이 보완점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는 소비자의 매일 바이오 드링킹요거트 선택 폭을 넓히고, 매출상승에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합니다.좋은점 1

    좋은점 1 지원 기업 제품뿐 아니라 경쟁사의 제품까지 잘 분석하였네요. 앞의 항목에서 언급한 지원자의 정보수집과 거시적 안목이 잘 드러나는 문장으로 지원자가 말하나 역량까지 드러나는 문장입니다.

    아쉬운점 1 경쟁사와 비교 쟁점이 없는 것이 아쉽네요. 당사 제품의 좋은 점은 잘 언급하였는데 비교 대상인 제품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언급 한 후, 당사의 우위요소를 기술하였다면 지원자의 주장이 더욱 부각되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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