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엔에이치엔케이씨피㈜

신입 앱개발자
  • 수도권4년 학교
  • 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
  • 3.4/4.5학점
  • Level4 토스
  • 1 개 자격증
  • 1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성격의 강점
  2. Q2 개발자로서의 역량향상을 위한 자기계발 활동
  3. Q3 지원부분과 관련된 경험

자소서 항목 질답

  • [책임감!학과 대표로서 모두를 이끌다]

    대학 진학 후 학과 1학년 당시에 대표를 맡게 되었습니다. 공적인 역할을 하면서도 개인적으로 학우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대학수학’ 이라는 교양 필수 과목을 고등학생 때 문과에서 공학계열로 입학한 학우들이 수업을 따라가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학우들에게 어떻게 하면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고민 끝에 해결방안을 찾게 되었습니다. 매주 수업 내용을 정리한 자료와 문제를 미리 풀어 풀이방법을 카페에 올리기 시작했고 스스로 기간과 시간을 정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친구들이 지속적으로 참고 할 수 있도록 정리한 자료를 게시, 공유하였습니다.

    일회성이 아니기 때문에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책임감을 가지고 한번도 빠짐없이 카페를 통해 정보를 교환하였습니다. 또한 ,나중에는 수학을 잘하는 다른 학우들도 참여하게 되면서 같은 학년인 학우들은 “대학수학”을 포기하지 않고 공부를 하여 모두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다이아몬드로 가공되고 있는 과정]

    개발자로서 역량을 쌓기 위해서 학기와 방학을 적절히 활용하여 자기계발을 해왔습니다. 학기 중에는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 도전하며 프로그래밍 실력을 쌓았으며 방학 중에는 대외활동, 해커톤대회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경진대회에 도전했던 활동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기 중에 2인 1조로 "동아리 소개와 지원을 위한 웹 서비스"를 주제로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경진대회에 준비하였습니다. 서버는 MVC 구조인 jsp(모델2)로 개발을 하였습니다.

    JSP를 배운 적이 없었고 결과물을 제출해야 하는 기간이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경진대회에 참여할 서비스를 기획하는 기간에 학교 수업이 끝나고 밤늦게까지 남아 인터넷과 서적을 보며 부족한 부분을 공부했습니다.

    2명이라는 인원으로 학업을 병행하면서 3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완성을 하여 발표를 하여야 했기 때문에 긴장감 있게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때 MVC 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고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배운 Java라는 프로그래밍이 프로젝트에 어떻게 적용되어 사용되는지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 기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열정적으로 빠져들어 집중한 결과 생각지도 못한 수상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성취감은 노력 그 이상의 값어치로 다가왔습니다.

    또한 , "자바 성능 튜닝"이라는 책처럼 관심이 있는 주제의 전공서적을 찾아 공부하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여 블로그에 올리면서 개인적으로도 꾸준히 자기계발을 해왔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정보가 잘 정리된 블로그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은 것처럼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공부하자고 시작한 블로그 활동이 2년이 돼가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한 번 더 공부하면서 공부한 지식을 본인의 것으로 완벽하게 만들 수 있었으며 이웃 블로거와의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보완하면서 효과적으로 공부를 해왔습니다.

    이처럼 꾸준하게 길러온 능력과 과정은 빠르게 “nhn한국사이버결제”에 한 가족으로 빠르게 적응하여 하나가 되어 본인의 임무를 수행해가면서 동시에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알고리즘적 사고력과 사랑하게 된 개발자]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효율적으로 코드를 짤 수 있는 알고리즘적 사고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고민 끝에 직접 나서서 소수의 인원을 모아 알고리즘 소모임을 만들었으며 이번 연도 5월에 시작하여 현재까지 매주 모여 최소 3시간씩 알고리즘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알고리즘 학습의 목적은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인 알고리즘 사고력을 기르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문제를 풀고 서로 코드리뷰를 하면서 토론을 통해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해왔습니다.

    소모임 내에서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이끌고 다 같이 해결방안을 찾아보기 좋은 문제를 찾아 소모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등불 같은 역할을 해왔습니다.

    알고리즘 학습을 매주 하면서 상황에 최적인 함수를 선택하는 판단력과 효율적인 문제 접근법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문제를 풀면서 코딩과 수학의 만남은 강력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부터 10을 더하여 합을 구하는 문제가 있다면 보통 반복문을 통해 해결하지만, 등차수열의 합의 공식을 안다면 시간복잡도 적으로 효율적인 성능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문제풀이와 토론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넓은 시각으로 접근하는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꾸준히 소모임을 운영해갈 것입니다. 이렇게 쌓아온 알고리즘적 경험과 사고력은 넓은 시각으로 개발해야 하는 “한국사이버결제”에서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훌륭한 밑거름이 되어 이바지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실전을 통해 발전하고 있는 개발자]

    최근 후원회 관리를 하는 시스템을 외주를 받아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회시스템을 맡긴 직원과 여러 번의 회의를 하였고 팀장의 역할을 맡아 팀원들과 직원분간에 징검다리역할과 동시에 팀을 이끄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후원하는 회원만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금융적인 업무 또한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문서로 만들어 화면구성과 데이터베이스 설계를 해왔습니다.

    국세청, 금융 등 정확성이 중요한 기능이 있었기 때문에 에러가 최대한 줄이기 위해 기획 부분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현재는 개발 초기 단계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아직 외주 받은 프로젝트가 개발 중이지만 직원분과 회의를 하고 팀원들과 의논을 하면서 배운 교훈이 있습니다. 공부가 아닌 실제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면서 예외사항을 예측하는 능력과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전에 요구된 프로그램에 대해 정확한 이해와 전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실전을 통해 얻은 경험은 java web을 개발하는데 강력한 힘이 되어 다양한 경우까지 고려하여 개발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앱개발자’ 인기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