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GS SHOP에 지원한 것은 데이터, 특히 소비자 데이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통계학과에 재학하며 통계 분석 기법과 R과 SAS, SQL 등 데이터를 다루는 툴에 대해 배웠습니다. 그 중에서 제게 흥미로웠던 것은 데이터에 관한 수업이었고, 데이터를 다루는 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빅데이터 동아리에 가입하여 데이터 처리를 위한 프로그래밍을 배웠고, 내부적인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좋은점 1
한편 두 번의 인턴 경험을 통해 소비자에 대한 데이터를 다룰 수 있었습니다. 2014년 하반기에는 마케팅 리서치 회사에서 일하며 설문조사들의 문항 구조와 결과 데이터를 관리했으며 특히 2016년 여름에는 롯데멤버스의 백화점, 마트, 슈퍼를 담당으로 하는 컨설팅 부서에서 일하며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면서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하며 발생하는 데이터를 많이 접할 수 있었습니다. 동아리와 인턴 경험을 거치며 데이터를 다루는 것, 특히 구매 데이터를 다루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GS SHOP은 선도적인 커머스 업체로 다양한 채널로부터 데이터를 얻고 있습니다. 저는 GS SHOP이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일에 역할을 다하고 싶어 본 회사에 지원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좋은점 1 지원자는 전공 수업 뿐만아니라 동아리 활동, 프로젝트 경험을 어필하여 예전부터 지원하는 직무에 관심이 많았다는 것을 표현한 점이 좋습니다. 전공수업을 통해 어떤 이론을 배웠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GS 홈쇼핑의 장점을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작성하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통계, 리서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떤 면에서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싶은지 자세하게 작성 바랍니다. 업계 용어들을 통해 표현을 좀 더 구체화 시킨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