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현대오트론(주)

신입 생산관리·공정관리·품질관리
  • 대졸4년 학교
  • 항공전자 학과
  • 3.97/4.5학점

자소서 항목

  1. Q1 현대오트론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해당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 150자 이상 500자 이내 ]
  2. Q2 가장 열정적이고 도전적으로 임했던 일과 그 일을 통해서 이룬 것에 대해 기재하여 주십시오. [ 150자 이상 500자 이내 ]
  3. Q3 타인과 함께 일을 할 때 귀하가 지닌 장점과 단점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 150자 이상 500자 이내 ]
  4. Q4 다양한 경험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험을 한 가지 선택하여 서술하고 그를 통해 이룬 일에 대해 기재하여 주십시오 [ 150자 이상 500자 이내 ]

자소서 항목 질답

  • 저는 전자공학도로서 반도체에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전공수업으로 물리 전자, 반도체소자, 그리고 디스플레이공정과 같은 반도체 관련 수업에서 모두 A+를 받았습니다. 또한, 현재는 반도체공정이라는 과목을 수강 중입니다. 더불어 반도체 분야에서 잔뼈가 굵으신 교수님을 지도교수님으로 모시고, 졸업작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반도체인 CNTFET와 기존 Si-MOSFET의 모델링을통해 파라미터에 따른 특성 비교를 주제로 팀원들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가지고 있는 반도체 관련 기초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엔지니어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에 평소 눈여겨보던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직무를 탐색하던 중 현대오트론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대오트론은 차량 전자제어분야에 특화된 기업으로 우수한 인력들이 모여, 독자적인 기술개발과 내재화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저의 지향점과 일치하기에 현대오트론에 확신을 할 수 있었습니다.

  • [전혀 아깝지 않은 시간과 경험]

    그것은 바로 1년 간의 재수생활이었습니다. 부모님과 선생님 모두 저에게 재수할 것을 추천하지 않으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흔들리지 않았고,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수능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부유하지 못한 가정형편에 부모님에게 부담을 주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남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독학을 시작했습니다. 3월부터 수능시험까지, 주말을 포함해서 매일 아침 7시에 기상했고, 자정에 취침했습니다. 한 달에 한 번만 친구들을 만났으며, 매일 독서실을 다니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물론, 멋지게 대학 생활을 하는 친구들의 소식을 들으면서 심리적으로 많이 불안했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만의 강한 자제력과 꾸준함으로 무사히 입시를 준비했고, 대학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긴 시간의 재수경험을 통해서 부족했던 집중력과 인내심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고등학교 시절 느껴보지 못했던 많은 감정을 통해서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신적인 성장을 했습니다.

  • 단점으로는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할 때 업무를 분담하는 과정에서 남들이 꺼리는 업무를 스스로 지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성격상 서로 눈치 보고 뒷짐을 지는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싫어 나서게 됩니다. 이 때문에 시간이 지난 후에 종종 후회했던 적도 여러 번 있습니다. 이 점을 고치기 위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결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반면, 저는 팀 프로젝트를 할 때 있어 STARTER가 됩니다. 보통 프로젝트를 처음 시작할 때 주제나 계획 수립에 막연한 경우가 많아,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좋은 의견이 있어도 선뜻 의견을 내놓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를 알기 때문에, 저는 먼저 여러 가지 의견을 내놓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제 의견의 가치와 상관없이, 팀원들은 자연스레 자기 생각을 말하면서 회의가 활성화되어 풍성한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이는 현대오트론에 인턴사원으로서 업무를 수행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저희 학교는 항공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항공분야 관련 과목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저는 3학년 2학기 수강생이 불과 30명 정도 되는 디지털 항공전자라는 과목을 들었습니다. 선배들은 이 과목이 굳이 들을 필요 없는 과목이고 어려우므로 듣지 말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 배우는 모든 전공과목이 공학도의 길을 걷다 보면 언젠가 도움이 될 거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강의 처음에는 선배들의 말대로 어렵고 생소한 내용이 많고, 관련 서적도 구하기 힘들어 공부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공부 방법인 반복 또 반복하는 식으로 수업에 따라갈 수 있었으며 색다른 내용에 오히려 재미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A0`의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도전을 통해서 나에 대한 자신감과 믿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과목을 수강하면서 배운 `삼차원변환행렬`개념이 현재 수강 중인 로봇 공정에도 나와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생산관리·공정관리·품질관리’ 인기 합격자소서

‘현대오트론(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