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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한국존슨앤드존슨

신입 제품·서비스영업
  • 수도권4년 학교
  • 폴란드어 학과
  • 3.9/4.5학점

전문가 총평

2

전반적으로 본인의 이야기가 너무 없어 색깔이 나타나지 않는 자기소개서입니다. 지원동기의 내용은 회사 설명으로만 되어 있어 이를 통해 본인에 대해 알 수 있는 바가 없습니다. 나를 표현할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특징 혹은 추구하는 바와 어떻게 잘 맞는지를 드러나게 작성하기 바랍니다.

또한, 가치관 작성항목에서도 본인의 가치관이 무엇이고, 이러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경험했던 사례를 작성해 주어야 하는데 내용이 부족합니다. 경험, 사건 위주로 스토리 구성을 하여 본인의 강점, 역량을 나타내고 주장에 적합한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하여 각 항목들을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지원동기
  2. Q2 가치관
  3. Q3 직무역량

자소서 항목 질답

  • 저에게 직장생활은 저의 꿈을 실현하는 하나의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뿌리 깊은 나무는 흔들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존슨앤드존슨 비전케어는 고객의 관점에서 건강한 렌즈를 제공한다는 비전아래 콘택트렌즈 시대를 개막 시킨 주역이었습니다. 특히 아큐브 전문점, 시험착용 마케팅, 건강한 서클랜즈의 개발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며 콘택트렌즈 시장을 견인한 창조적 파괴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저는 대학생활동안 신뢰할 수 있는 회사에서 비즈니스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꿈을 안고 필요한 역량을 준비해왔습니다. 아쉬운점 2눈 건강 전문 헬스케어 회사인 존슨앤드존슨 비전케어에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세일즈 맨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회사에 대한 설명만 나열되어 있고, 본인의 이야기가 없습니다. 회사의 특징과 본인의 특징, 성향의 공통점을 찾아 나의 이야기를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나의 가치관 등을 생각하며 연관성을 찾아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쉬운점 2 내용이 추상적입니다. 어떤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고, 구체적으로 어떤 역량들을 준비해왔는지 나타내어 작성해보기 바랍니다.

  • "Communication & Integration"

    저는 대학생활 중 많은 토론대회를 참가하면서 어려운 문제일수록 경쟁보다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음을 경험했습니다. 토론대회에 참가한 사람들은 각기 다양한 관점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오해나 갈등이 증폭되어 싸움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토론은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충분한 토론과 대화를 통해 소통의 장을 만들어 내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서로 협력해 다양한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아쉬운점 1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라는 말이 있듯이 직장 동료들과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가진 회사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사례가 작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내용은 토론의 중요성, 토론 시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본인의 경험을 위주로 스토리를 풀어나가야 합니다. 또한,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 명확하게 한 문장으로 표현하고, 그 가치관이 잘 드러날 수 있는 사건 위주로 사례를 구성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희망하는 기업인 한국존슨앤드존슨의 기업문화를 파악하여 본인이 추구하는 바와 희망 기업의 공통점을 찾아 연관시켜 작성해보기 바랍니다.

  • "영업은 소통의 장, 현장에서 답을 찾다"

    제가 가진 영업직무에 대한 역량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째로, OOO 바르샤바 OOO에서의 인턴경험을 통해 적극적인 자세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좋은점 1
    특히 주요업무 중 해외바이어를 유치하는 업무가 있었습니다. 한번이라도 만난 바이어들의 이름, 외모, 회사명, 관심사, 특이사항은 꼼꼼히 기록해 놓았다가 외웠습니다.

    이후 국내 기업과 매칭할 때 바이어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로 제공해 도움이 되고자 했습니다. 상대방이 필요로 하는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아쉬운점 1


    둘째, 고객 중심의 아이디어로 고객만족을 실현했습니다. 모든 서비스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하고 답은 현장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물류센터, 수퍼마켓, 편의점, 로드샵에서 일하며 직접 고객을 응대하면서 서비스 개선 POINT를 찾아보거나 IT를 전공한 만큼 다양한 컨텐츠와 연계시킬 수 있는 방안이 없는지에 대해서도 고민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고객 중심의 동선을 제안하고 결제 시스템에서의 간편화 등의 아이디어를 제안하였고 실제 업무에 반영되어 고객만족을 실현했습니다.아쉬운점 2

    좋은점 1 희망 직무에 맞춘 역량을 서두에 밝혀 핵심이 명확하게 드러난 점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앞 서 제시한 적극적인 자세로 소통하는 방법에 적합한 사례가 아닙니다. 현재 사례는 꼼꼼함, 기록, 정보제공, 니즈 파악 등이 키워드들로 제시되어 있어 앞 문장의 주장에 대한 근거로 연관성이 떨어져 보입니다.

    아쉬운점 2 고객 만족을 실현했다는 근거가 없습니다. 수치 혹은 가시적인 결과로 보이는 것을 제시하여 고객 만족에 어느 정도 기여할 수 있었는지 제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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