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특별수업을 통해 다양한 수업기회를 경험하게 하는 봉사활동을 하였고 저는 예,결산 담당과 부팀장 역할을 맡았습니다. 학교 선정, 수업 기획, 예산안 작성, 물품 구매, 사전탐방, 교육 참여 등 사전활동이 많았고 빠듯한 일정으로 8명중 3명이 중도하차하였습니다.좋은점 1 기존에 분배한 역할이 붕 뜨고 사기가 떨어지며 남은 5명중 다수가 해체하자고 하였습니다. 학교 컨택을 완료한 상황에 즐거운 토요일을 상상하고 있을 학생들과의 약속을 깰 수 없었습니다. 남은 팀원들을 설득하고자 뜻이 맞았던 팀장과 해결책을 강구하였고 결국 답은 소통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팀원들을 일일이 만나 학생들과의 약속이고 이번 기회가 우리 자신에게도 큰 의미를 주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설득하였습니다. 다행히 설득에 공감해주었고 역할을 잘 재분배하여 사전활동을 재개하였습니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처럼 결속력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고 학생들에게 6주간 요리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토요일을 선사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이처럼 갈등이나 위기 상황에도 팀원들과 함께 협동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좋은점 1 사례의 배경설명을 군더더기 없기 잘 설명하였습니다. 사례를 제시할 때, 이런 배경설명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글 전체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1 본 항목의 지원자의 문제해결능력을 묻는 것이 아니라 타인과 함께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묻고 있는 것입니다. 즉, 지원자가 돋보이는 사례를 쓰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잘 한 경험을 쓰는 것입니다. 현재 내용은 지원자의 장점에 초점을 맞춰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