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력"
영업지원 직무 수행을 위해선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력과 다양한 유관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좋은점 1약 20회의 경영 팀 프로젝트와 3회의 산학 협력 참가 경험을 통해 산업과 기업 그리고 소비자를 논리적으로 바라보는 시야를 키웠고, 데이터를 수집하여 경영전략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마케팅조사방법 수업의 '마케팅조사를 통한 OOO의 불황 타개 전략 제시'입니다. OOO의 주 고객층인 2030세대 약 200명의 정량조사와 8명의 정성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도출하였습니다. 데이터 분석결과 주문방법에 따라 선호하는 피자 브랜드군에 차이가 있었고, 피자를 소비하는 상황 중 특정 상황에서(연인과 데이트)에서 OOO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이를 토대로 2030세대의 연인과 데이트 상황에서 배달 애플리케이션과 연계한 마케팅전략을 제시하였고, 교수님과 학우들의 상호평가를 통해 최우수 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좋은점 1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키워드화 시켜 잘 작성해주었습니다. 영업지원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역량 중 본인이 지닌 역량을 바탕으로 제시한 점 좋습니다.
아쉬운점 1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려 한 점 좋습니다. 하지만 이 사례에서는 소비자를 논리적으로 바라보는 시야와 문제 해결력이 드러나야 하는데 잘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다. 앞 서 말한 키워드가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사례를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세세한 설명을 통해 본인의 강점이 나타나진 않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하여 좋은 성과가 났었는 지 등 역량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