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극제"
항상 타의 모범이 되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자극이 될 수 있는 존재가 되는 것이 제 삶의 목표입니다. 아쉬운점 1
"영업활동의 기반은 고객과의 신뢰입니다"
먼저, 제약 CMO 전문가로 거듭나겠습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라는 말이 있듯이 자사의 CMO 기술력을 완전히 이해하여야 고객을 납득시킬 수 있는 영업활동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한국콜마 CMO 특징을 철저히 파악하며 숙지하겠습니다. 아쉬운점 2그 다음, 고객과의 신뢰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영업은 고객의 신뢰를 얼마나 얻을 수 있는지에 따라 성공이 판가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제품의 품질, 납기, 단가를 철저히 관리하여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재주문, 신규수주 경쟁력을 높여 매출증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구분하여 기재하고, 그 분량이 비슷해야 합니다. 인생의 목표를 제시함과 동시에 그렇게 생각한 이유나 달성해오고 있는 지금까지와의 과정, 앞으로의 예상도 필요합니다. 목표도 중요하지만 달성할 저력이 있는것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기술력을 이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지 전혀 예측할 수 없습니다. 기업에 대한 분석이 부족합니다. 한국콜마만의 영업이 아니라, 다른 제조업이나 혹은 서비스업에 위 내용을 똑같이 적용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기업과 직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3 신뢰는 매우 중요한 가치입니다. 그런데 고객의 신뢰에 영업의 성공 여부가 달려있다고 분분석한 것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뢰라는 가치중심적인 단어를 지원자가 어떻게 해석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기도 어렵습니다. 영업에서 고객의 신뢰가 중요한 것은, 한걸음 더 나가, 매출증대나 영업이익 창출을 위한 과정에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사람 사이의 신뢰가 있더라도, 서로의 영업에 이익이 안 된다면 파트너가 되기 힘든 것이 실제 비즈니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