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운점 1 물론 다양한 서비스 아르바이트 경험을 활용하여 자신의 영업적 역량을 제시하고자 한 것은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직으로 지원하는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에 자주 볼 수 있는 방식입니다. 즉, 자신이 영업관련 아르바이트를 많이 했으므로 자신이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런 지원자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 항목은 지원동기를 쓰는 항목입니다. 지원자는 다양한 산업분야 중 왜 제약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궁금하며, 제약 영업의 어떤 특징이 지원자의 어떤 강점과 연관이 있는지에 대한 내용도 궁금합니다. 이에 대한 답이 필요한 항목입니다.
아쉬운점 2 본 내용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지원자도 리피토를 언급할 것이고 임시 주주총회가 열린다는 기사도 보았을 것입니다. 즉, 나만이 알고 있는 내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지원자가 이 회사를 지원하는 동기는 잘 나가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답이 아닐 것입니다. 잘 나가는 회사에 지원하는 것은 많은 지원자들의 당연한 동기입니다. 그 외에 회사에 대해 조사하고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지원자만의 노력이 엿보이는 내용이 제시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 회사가 어떻게 영업을 하고 있고, 이 회사에서 영업을 잘 하는 사람의 특징이 어떤 것이 있는지, 그리고 주 고객 및 거래처의 특성이 어떤지 등, 좀 더 깊이 있는 조사를 통해 회사를 알아본 흔적이 보였다면 더 호감 가는 내용이 되었을 것입니다.
아쉬운점 3 본 내용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지원자도 리피토를 언급할 것이고 임시 주주총회가 열린다는 기사도 보았을 것입니다. 즉, 나만이 알고 있는 내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지원자가 이 회사를 지원하는 동기는 잘 나가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답이 아닐 것입니다. 잘 나가는 회사에 지원하는 것은 많은 지원자들의 당연한 동기입니다. 그 외에 회사에 대해 조사하고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지원자만의 노력이 엿보이는 내용이 제시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 회사가 어떻게 영업을 하고 있고, 이 회사에서 영업을 잘 하는 사람의 특징이 어떤 것이 있는지, 그리고 주 고객 및 거래처의 특성이 어떤지 등, 좀 더 깊이 있는 조사를 통해 회사를 알아본 흔적이 보였다면 더 호감 가는 내용이 되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