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기술, 분석력에서 답을 찾다."
의약품 생산에서는 생산계획을 선두로 환자에게 전달하는 약의 생산이 시작됩니다. 원료로부터 합성된 완제품을 생산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안정한 제제와 높은 수율입니다. 이를 위한 업무가 바로 생산기술이라고 생각하고, 학위 과정 동안 쌓아온 역량에서 본 직무에 적합한 적성과 답을 찾아왔습니다.
우선 '생물분리정제'수업에서 의약품 생산 공정에 대해 배우며 기초지식을 습득했습니다. 단순히 외우기를 떠나 목적성을 이해하고자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공과목 프로젝트를 통해 몸소 분석력과 설득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마이크로 니들을 혈액 추출용 컬럼과 연결하여 혈액형을 한번에 분석할 수 있도록 한 '혈액형 진단키트 제작' 프로젝트에서 시약인 항체를 어떻게 고정시킬 것인가에 대한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회의를 통해 임신 테스트기처럼 면역 크로마토그래피를 사용하자고 의견이 모였습니다. 하지만, 결과판단용으로 사용하는 금 나노 입자가 혈액의 색깔과 비슷하다는 점에서 그대로 적용할 경우 혈액형 분석이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먼저, 대체물질을 찾기 위해 금 나노 입자와 전기음성도와 반지름이 비슷한 물질을 찾기 시작하였습니다. 논문을 통해 아이오딘을 후보물질로 찾을 수 있었고, 항체에 접합할 경우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자료를 근거로 들며, 아이오딘으로 대체하자고 팀원들을 설득하였습니다. 또한 ABO형과 RhO형을 한번에 분석하기 위해 소변 테스트지처럼 여러 개의 패드로 분리하여 각각 시약을 고정시키는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설계한 제품을 비판적인 관점에서 평가하고, 발생한 문제를 자료조사를 통해 분석적으로 해결한 결과 다른팀에 비해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이론을 응용하여 문제점을 정확히 해결해가며 해당 분야에 대한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이제는 현장에서 제 손으로 생산한 의약품을 LG화학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전달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내용의 좋고 나쁨을 떠나서 본 내용은 항목의 요구사항과 전혀 다른 내용입니다. 본 항목은 지원자의 성장과정과 개인 특성 및 장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즉, 지원자의 근본을 보고 싶고, 내면적인 역량에 대해 알고 싶은 항목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내용은 자신의 직무와 관련한 경험을 설명하면서 대표적인 경험을 구구절절 설명한 내용으로 채우고 있습니다. 성장과정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지원자의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성장하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가 성장과정입니다. 언제 어디에서 태어났고, 가족관계가 어떻다는 등 일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없는 내용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지원하는 직무 및 회사가 선호하는 특징이 잘 반영될 수 있는 성장과정의 특징을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특징 및 강점을 성장 과정의 지원자 모습과 연계하여 설명해야 한다는 것이고 이를 통해 지원자의 변하지 않는 기본적 특성이 회사 및 직무에 어울리도록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내용으로 인해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있는 지원자로 인식될 수 있다는 점이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