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사고율이 낮은 항공기가 되도록 항공기 유지보수를 하겠습니다"
다른 교통수단들과 달리 사고 발생 시 인명피해가 매우 큰 항공기의 유지보수를 통해 승객들에게 안전을 제공하고자 항공사를 선택했습니다. 아쉬운점 1독보적으로 대한항공은 한국에서 역사도 가장 깊고, 항공기 보유 수도 153대로 규모도 가장 크고, 경쟁사와 달리 2015년 6월 기준으로 운항노선 해외 45개국 128개 도시를 운항하는 한국의 위상을 높인 세계적인 수준의 항공사인 만큼 항공기 정비 업무를 접할 기회가 가장 많다고 판단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2
대한항공에 입사하면 처음 6개월 동안 항공기술 교육을 완벽하게 이수하고, 정비현장에서 항상 겸손하게 배우는 마음으로 항공기 정비 업무를 통해 항공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최대한 빨리 업무에 적응을 하겠습니다. 정비현장에서의 2년 업무를 마치면 본사 관리직으로 가서 항공기의 수명연장 및 성능개선과 관련하여 연구하고, 현장관리자 관리능력 향상 과정(KLDP)을 이수하여 "세계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비전 실현에 기여하겠습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항공사 선택동기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 내용이고 성의 없게 작성된 내용입니다. 이 내용이 진성성을 가지려면 지원자가 왜 승객의 안전에 관심이 많은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특별한 내용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내용상으로 보면 결론적으로 큰 회사니까 지원한 것입니다.
아쉬운점 3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는 막연한 포부를 작성했습니다. 또한 무엇을 하겠다는 말은 있는데, 구체적인 방법론도 없고 왜 그것이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도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