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구매하다"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인해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과 같은 미래 기술들이 미래 시장을 리드하는 열쇠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가능성을 갖춘 협력사를 발굴하고, 미래를 내다보며 구매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LG전자의 인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기술적 전문지식을 통해 타 부서와의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 낼 생각입니다. 공학적 전문지식을 통한 제품에 대한 분석과 이해 능력을 기본으로, 관련 부서의 구매 요청과 시장 예측을 통한 구매 계획 수립을 수행해 나갈 생각입니다. 그 다음으로 전략구매를 통한 협력사 발굴을 통해 기술력과 자재 비용 절감을 이끌어 내어 LG전자의 제품 차별화와 원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전반적으로 다시 써야 합니다. 무엇을 하겠다는 말만 늘어놓았습니다. 지원자가 하겠다고 한 것은 미래 시장 리드, 가능성 있는 협력사 발굴, 미래를 내다보며 구매전략 수립, 타 부서와의 원활한 소통, 구매 계획 수립, 전략구매, 자재 비용 절감, 원가 경쟁력 확보입니다. 거의 초인적인 수준의 목표입니다. 문제는 목표는 많은데 구체적인 방법론이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이 목표들을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 전혀 이야기 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