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8년 하반기 한국토지주택공사

인턴 기획·전략·경영
  • 지방4년 학교
  • 법학과 학과
  • 3.77/4.5학점
  • 605 토익
  • 2 개 자격증

전문가 총평

3

공공기관의 자기소개서 항목이 경험을 묻는 경우가 많고, 이 회사 역시, 지원동기를 제외하고 경험을 묻는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에 대한 지원자의 열정이나 관심사, 담당할 직무에 대한 준비과정을 설명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원자의 자기소개서가 돋보이기 위해서는 그에 대한 내용을 적절한 부분에서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많은 지원자들이 대부분 비슷한 이야기 소재를 활용하기 때문에 이런 내용만으로는 특화된 내용이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원자는 두 번의 공공기관 경험을 활용하여 그런 부분으로 보완하고 있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지원동기) 지원동기 및 입사 후 어떻게 기여하고 싶은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300자 내외)
  2. Q2 (조직이해능력)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던 중, 당신이 맡은 역할 이외에 다른 사람들이 맡은 일이나, 과제를 갑작스럽게 대신해야만 했던 경험이 있습니까? 당시 상황 속에서 어려웠던 점이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당신이 취한 행동이 무엇이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이내)
  3. Q3 (공동체윤리) 당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보다 책임감 있게 수행하고 더 나은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최근 경험이 있습니까? 당시 상황 속에서 당신이 취한 행동과 그 결과를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이내)

자소서 항목 질답

  • "목표가 있는 사람은 열정의 온도가 다르다"

    저는 대학 시절부터 LH와 관련된 기사를 읽으며 산업 관련 지식을 꾸준히 쌓았습니다. 민사특별법을 수강하며 '주택 임대차보호법' 등 주거 관련 지식을 함양하고, 실제 대학에서 배운 직무 관련 지식이 LH의 실무 경험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배우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또한, 약 2년간 공공기관 근로 장학생 경험을 통해 사무보조 등 행정업무를 간접적으로 배웠고, 행정 업무 보조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H의 직무 경험을 앞으로 LH 일원이 되기 위한 발판으로 삼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현재 내용에서 왜? 가 빠져 있습니다. 물론 글자수 한계가 있지만 하나라도 제대로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이 회사 기사와 산업지식을 쌓았는지, 왜 대학 지식이 실무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했는지에 대한 내용은 없고, 막연히 그러고 싶었다는 식으로 써 놓았습니다.

    아쉬운점 2 인턴이 어떤 일을 하는지 조사해 보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건성으로 쓴 포부입니다.

  • 대학 시절, 타과 학생들과 조별 과제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발표 담당이었고, 발표가 약 10일 남은 시점에서 파워포인트 제작을 담당한 조원이 장염으로 입원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친구들은 발표만 잘하면 된다며 파워포인트 제작에 굳이 나서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픈 조원을 대신해 파워포인트를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문제는 미완성된 파워포인트를 어떻게 만들지였고, 이때 저는 만들어진 파워포인트와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파워포인트 제작 후, 조원들의 의견을 구해 부족한 부분은 수정했습니다. 그 결과, 파워포인트 제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일을 하다 보면 동료의 업무를 제가 해야 하는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조직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동료의 업무를 도와 원활한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면, 기꺼이 발 벗고 수행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항목의 요구사항에 어울리는 소재이지만 내용이 호감 가지 않습니다. 이 내용이 호감 가기 위해서는 당시의 어려웠던 상황이 좀 더 그럴듯하게 강조되어야 합니다. 현재 내용에서는 그런 느낌이 들기 보다는 그냥 대신 무언가를 한 느낌만 느껴집니다.

  • "포스트잇 은 '해야 함'을 의미한다"

    저는 약 3개월간 OOOOOO에서 취업연수생 당시, 주머니 속에 늘 포스트잇을 챙겼습니다. 좋은점 1
    맡은 업무를 까먹지 않고 빨리 수행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아쉬운점 1경영지원팀에서 근무 당시, 부산 OOOO음악회 초청을 위해 VIP 명단 작성 업무를 맡았습니다. 일주일간의 시간이 있었고, 저는 모니터 앞에 명단 작성을 위해 해야 할 일을 메모했습니다.
    약 30명의 VIP 명단 및 개인의 전화번호와 같은 인적사항을 일일이 확인하며, 오탈자는 없는지 하나씩 대조하는 과정을 거쳐 3개의 오탈자를 발견했습니다. 또한 마감일 전날,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확인하여 명단 작성을 실수 없이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저는 포스트잇을 통해 업무를 확인하며 여러 번의 확인 과정을 거치며 그 결과, 업무 능력이 더 향상됨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꼼꼼한 역량을 발휘해 LH에서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좋은점 1 공공기관 업무 경험이라는 점이 호감이 갑니다.

    아쉬운점 1 까먹지 -> 잊어버리지

    아쉬운점 2 지원자만의 특별한 역량이기 보다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느낌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인기 합격자소서

‘기획·전략·경영’ 인기 합격자소서

‘한국토지주택공사’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