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9년 상반기 (주)현대그린푸드

신입 제품·서비스영업
  • 서울4년 학교
  • 무역학과 학과
  • 3.66/4.5학점
  • 820 토익
  • Level6 토스
  • 1 개 제2외국어
  • 4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 1 회 수상
  • 1 회 동아리
  • 1 회 자원봉사

전문가 총평

2

전반적으로 기본적이면서도 당연한 이야기만 있고, 지원회사 및 직무와 관련하여 지원자의 실제적인 능력과 지식 업무 스킬을 알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제시한 내용도 타 지원자 대비 특별한 내용이 없다는 점도 호감도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별점은 2개입니다.

지원자가 쓴 내용은 일반적으로 많은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한 내용들입니다. 푸드 서비스, 유통업종에 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왜 이 업종에서 영업을 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풀리지 않았습니다. 이 말은 산업분석, 기업분석, 직무분석에 대한 지원자의 노력이 제대로 언급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원자의 경험이나 취업준비과정이 이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다는 것이고 그 때문에 호감 가는 내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자소서 항목

  1. Q1 성장환경 및 성격
  2. Q2 고객지향 - 고객만족이 신규고객 창출의 믿음
  3. Q3 지원동기와 지원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4. Q4 입사후 포부

자소서 항목 질답

  • "소통, 신뢰를 만들다"

    저는 외향적인 부모님 밑에서 자라 어려서부터 많은 어른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이때 자연스럽게 어른들의 말씀을 경청하는 법, 인사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 저는 대학시절 봉사활동에 관심을 갖고 2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통해 사람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헤아리는 재주를 터득하였습니다. 저는 대화할 때 긍정적인 소통방법으로 상대방의 이야기를 이끌어 내고 내용을 경청합니다. 그리고 선입견과 편견을 갖지 않고 사람을 바라보며 누구에게나 배울 점이 있다는 자세로 사람을 대합니다. 이러한 성격은 OO에서 6개월간 셰어하우스 매니저로 근무할 때, 고객과 신뢰를 쌓을 수 있었고 저와 이야기를 하다보면 마음이 편해진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기존대비 20%이상 추가적인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저는 상대방을 긍정적인 대화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저만의 특수한 소통 능력을 활용해 고객과 동료들에게 인정받는 직원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이 짧은 글에서 지원자가 자신을 설명하기 위해 쓴 말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경청, 인사, 감정 이해, 헤아림, 긍정적 소통, 선입견과 편견이 없음, 신뢰, 편안한 대화, 긍정적 대화, 특수한 소통 능력 등입니다. 너무 많은 특성을 제시하여 하나라도 제대로 머리에 들어오는 것이 없습니다. 자신의 강점, 특성을 제시할 때는 읽는 사람이 쉽게 머리에 담을 수 있도록 최소한의 특징을 집중적으로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저는 기존 고객을 만족시켜야 새로운 고객을 유인할 수 있다는 소신으로 직접 발로 뛰어 고객의 목소리를 취합한 경험이 있습니다. 셰어하우스에 공실이 많이 생겨 매출이 떨어져, 이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였습니다. 저는 매출 하락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최대한 많은 기존 주민을 만나 의견을 청취하여 문제점을 파악하려고 했습니다. 의견 중 현지 문화와 친구를 접할 기회가 없다는 점을 수렴하여 일본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기획 내용을 동료들과 공유하여 역할 분담을 통해 정기 이벤트를 만들었습니다. 고객들의 호응이 좋아 기존 고객들이 해약하는 빈도가 줄어 퇴실 주기가 평균 1개월 이상 늘었으며, 이벤트를 홍보해 기존보다 20% 이상 신규 고객을 추가로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고객이 소중히 하는 가치를 향상하고 가치중심 영업을 통해 핵심고객을 관리하고 확보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내용상으로 일본에서 했던 활동인 것 같은데, 그에 대해 정확하게 언급하고 있지 않아서 맞는 내용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읽는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제시한 내용은 흔히 볼 수 있는 아르바이트 성과사례라는 점에서 식상한 느낌이 듭니다.

  • "열정으로 소중한 고객의 건강한 일상을 전파하겠습니다."

    현대그린푸드 국내영업 및 영업관리 직무는 고객을 이해하고 요구사항을 조율하며 고객사와 함께 성장해나가야 하는 업무로 저의 원활한 소통 능력과 강한 책임감이 성과를 낼 수 있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일본에서 셰어하우스 매니저 역할을 하면서 업무에 있어 책임감의 중요성을 경험하였습니다. 업무 특성상 예기치 못한 일이 생기는 경우가 있으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합한 조치를 바로 취해야 합니다. 나 자신이 회사의 '얼굴'이고 고객과의 '상생'이라는 책임의식을 갖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을 경험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현대그린푸드'라는 '신뢰'의 브랜드를 통해 고객은 과거에서 미래까지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받을 것입니다. 고객의 삶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고자 하는 현대그린푸드에 저의 영업역량을 발휘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지원회사에서 수행할 직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쓴 글이 아닙니다. 회사명을 바꾸면 어떤 회사에도 쓸 수 있는 당연하고 기본적인 이야기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원동기가 없습니다.

  • "비전 2020에 함께하겠습니다."

    저는 조직 사회의 일원으로 저와 연결된 소중한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사람이 되어, 조직의 질적인 발전과 행복의 가치를 확산하도록 기여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저는 현대그린푸드에 입사후 '고객을 행복하게, 세상을 풍요롭게 한다는' 미션과 제 목표와 함께 달성될 수 있고 생각합니다. 또한 식음료 시장 변화의 트랜드를 파악하는 역량을 길러 고객과 신뢰 기반 소통 역량을 발휘해 현대그린푸드의 가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고객의 요구에 맞춰 조직의 가치를 더하겠습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트랜드 파악을 위해 꾸준히 자기계발 하여 새로운 고객을 발굴하고 기존의 고객에게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건강한 삶의 질을 향상하고 싶습니다. 궁극적으로 비전 2020을 달성하는 데 기여하여 모든 사람들이 현대그린푸드의 가치를 함께 나누며 신뢰하는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공헌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실제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하겠다는 내용은 없고 뜬구름 잡는 내용만 있습니다. 추상적인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당연한 말, 기본적인 자세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런 당연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이 항목을 제시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주)현대그린푸드' 인기 합격자소서

‘제품·서비스영업’ 인기 합격자소서

‘(주)현대그린푸드’ 진행 중인 채용공고

‘(주)현대그린푸드’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