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고객이란 매장을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입니다. 처음 방문하는 고객님이란 생각으로 고객을 응대하여 칭찬 글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2년 전 OOOO에 근무할 때, 한 고객님이 스타벅스 카드 사용 방법을 물어보셨습니다. 대다수 직원은 “금액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라고 간단히 응대하지만 저는 고객에게 회원가입 여부를 묻고 적립 시스템을 설명해드렸습니다. 다음날 홈페이지를 통해 신용카드로만 결제해 왔는데 친절한 설명 덕분에 회원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고객의 매장에 대한 첫인상이 지속적 방문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모든 고객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으로 인식하여 특별한 경험을 드리겠습니다.아쉬운점 1
GS리테일에게 고객이란 1등 가치입니다.
대표 브랜드인 GS25의 사례를 보았을 때, 편의점 최초로 도시락 예약 서비스를 시행하고, 낮은 가격과 높은 품질을 제공하는 카페25를 시행하여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했습니다. 이처럼 GS리테일은 고객을 우선순위로 생각하며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앞에서 쓴 경험과 같은 경험을 쓰고 있어 지루한 느낌이 들고, 이 항목은 자신의 사례를 쓰는 항목이 아니라 지원자가 생각하는 고객은 무엇인지 제시하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하여 지원자의 주장에 공감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식상한 사례 하나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앞에서 쓴 도시락 예약 서비스를 다시 활용하고 있어 이것 말고는 이 회사에서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그리고 내용도 당연한 이야기라서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