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직원과도 친구가 되는 친화력"
인턴십 과정 중 뛰어난 친화력을 발휘하여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당시 주어진 과업은 경쟁사의 상품, 가격, 입점률, 행사 여부 등을 파악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손님인 척 몰래 들어가 가격을 확인한 뒤, 재빠르게 메모하는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매번 상품을 사지도 않고 둘러보기만 하니 결국 보안요원에게 혼이 나고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풀이 죽은 채로 둘러보던 중 한 판매원이 한국 가수를 아느냐고 물어보았습니다. 저는 이때다 싶어 판매원들에게 한국 과자를 선물하고 한국 화장품이나 아이돌에 관해 이야기하며 연락처를 주고받았습니다. 보고서를 작성할 때도 현지 판매원의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최종 보고서를 작성하던 중 경쟁사 상품 가격이 급하게 필요했는데 이미 시간은 밤 10시가 넘어 매장에 갈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판매원에게 웨이신으로 연락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이 내용은 성장과정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인턴십 과정에서 경험한 사례를 한 가지 쓴 것이 전부입니다. 성장과정은 지원자의 근본을 확인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지원자가 일관성 있게 변하지 않는 특징에 초점을 맞춰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그 내용이 지원 직무가 요구하는 인성적, 성격적, 업무적 특징에 잘 부합할 때, 더 큰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내용은 대학시절에 경험한 하나의 사례일 뿐, 성장과정으로서는 특별한 의미가 없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성격의 장단점을 묻고 있는데, 그에 대한 이야기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