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재학 시절 아르바이트를 하며 영업관리 업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통해 편의점 영업관리, 카페 아르바이트를 통해 점포 관리 방법을 배웠습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담당 영업관리자와 소통하며 편의점의 운영 방식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물품의 배치 같은 사소하다 느껴지는 일도 판매량과 수요를 분석해 이루어지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발주 역시 해당 상권을 분석하고, 고객 연령층을 분석해 진행되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4년간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며 점포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르바이트 초반에는 빠르게 음료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업무가 익숙해지자, 음료 제조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여러 경쟁사가 있을 때, 가장 쾌적하고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손님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장의 청결을 습관적으로 관리했습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와 카페 아르바이트를 통해 습득한 영업관리 지식과 점포관리 능력을 통해 GS리테일의 OFC로 성장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이 항목은 경험과 노력을 묻고 있습니다. 지원자는 경험만 썼습니다. 직무 역량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도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지원자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경험, 카페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직무 역량이 있다는 논리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편의점, 카페 아르바이트 경험은 수많은 대학생이 경험하는 아르바이트입니다. 그렇다면 지원자의 경험은 타 대학생의 경험과 어떤 점에서 다른 점이 있는지, 그리고 이 경험들을 통해 배우고 쌓은 지식, 스킬, 능력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