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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9년 하반기 삼성생명서비스손해사정(주)

신입 고객상담·인바운드
  • 수도권4년 학교
  • 수학 학과
  • 3.59/4.5학점

자소서 항목

  1. Q1 삼성생명서비스에 지원한 동기를 기술하십시오.
  2. Q2 본인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5년간의 고객 응대 경험 = 활짝 웃는 얼굴로 경청하는 자세 +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력"

    눈부신 기술의 성장으로, 보험금도 온라인접수로 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부모님처럼 기계에 익숙하지 못하신 고객들이 직접 방문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위해 더욱더 친절한 서비스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생명서비스는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에 지루하지 않게 체지방 측정, 혈압계 낱말퀴즈, 아이들을 위한 색칠공부, 요리책을 비치하는 등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습니다.

    스포츠센터에서 5년간의 아르바이트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고 운동프로그램을 상담해드렸습니다. 고객들에게 운동프로그램을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할 수 있도록 각 프로그램의 장단점과 특징을 정확하게 숙지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고객 응대에 흥미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삼성생명서비스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항상 웃는 얼굴로 긍정의 에너지를 전파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보험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을 때 귀에 쏙쏙 들어올 수 있도록 설명하여 서비스에 크게 만족함으로써 삼성생명서비스의 이미지를 우뚝 올리겠습니다.

  • "밝게 웃는 미소와 두 귀를 활짝 열고 경청하는 자세, 고객의 재등록 계기"

    스포츠센터에서 5년간의 아르바이트를 통해 웃는 얼굴로 눈을 마주하며 공감, 경청하는 자세를 실천해왔습니다. 이러한 자세는 고객이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강사에게 불만을 느끼신 고객의 말을 끊지 않고 경청, 공감하는 자세는 화가 나신 고객의 심리를 안정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후, 강사님의 말에도 공감, 경청하면서 각자의 의견을 결정하여 서로의 오해를 풀어드렸습니다. 이로써 고객이 재등록을 하며 긍정적인 인식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항상 웃는 얼굴로 공감, 경청하는 자세로 고객이 느끼는 삼성 생명서비스의 이미지를 높이겠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일을 한번에 벌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을 시작하기 전에 항상 계획을 세워 중요하고 급한일을 우선하고, 일들을 세분화 해 여러가지를 동시에 효율적으로 수행하려 노력해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하지 않은 일은 가장 나중으로 미뤄 생활에 지장이 가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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