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9년 하반기 (주)이노션

인턴 마케팅·광고·분석
  • 서울4년 학교
  • 생활디자인전공 학과
  • 3.8/4.3학점
  • 975 토익
  • AL 오픽
  • 1 개 제2외국어
  • 1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3 회 인턴
  • 3 회 수상
  • 1 회 동아리
  • 1 회 자원봉사

전문가 총평

3

[별점이유] 경험이 많은 지원자이지만 결정적으로 어떤 직무 능력이 있는지 모르겠음
[좋은점] 성과가 많고, 관련 경험을 열심히 했다는 것
[아쉬운점] 구체적인 능력을 제시하지 않은 점
[보완요소]
노력, 성과, 근성에 대한 결과는 많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좋은 재료들을 제대로 잘 활용하지 못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우선 첫 항목을 잘 못 작성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는 지원자가 보유한 직무 능력, 지식, 스킬이 무엇인지를 지속적으로 묻고 있는데 이에 대한 직접적인 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질문에서 요구한 것은 회사가 그 부분에 대해서 관심이 있다는 것이고 그와 관련하여 지원자를 평가하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내용이 회사에 호감을 줄 수 있을지를 먼저 고민해 봐야 합니다.

자소서 항목

  1. Q1 광고 업종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이노션이 본인을 채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최소 10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2. Q2 희망 직무를 지원한 이유와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 경험들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최소 10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자소서 항목 질답

  • "광고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습니다"

    '저를 한 달만 채용해보세요.' #OOO 트렌드를 몸소 경험하고자 한 OOO스쿨에 보낸 메일입니다. 제 자신을 영업해 사장님의 마음을 움직였고, 지난 O월 동안 마케팅스탭으로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매출을 높였습니다. 이처럼 적극적인 성격으로 다양한 경험에 도전하고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좋아한 덕에 남들과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2학년 때 출연했던 브랜디드 콘텐츠가 유튜브 15만 뷰를 넘긴 것을 계기로, 사람들이 일부러 찾아와서 볼 정도로 매력적인 광고를 직접 기획하는 꿈이 생겼습니다. 저만의 크리에이티브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이 하고싶어 광고회사 인턴에 지원했고, 광고업의 매력에 더욱 빠졌습니다. 광고라는 혁신의 바다에서 더 멀리 헤엄치고자 이노션에 지원합니다.아쉬운점 1

    "Discover Beyond_인턴"

    업무 태도와 지식 함양에도 적극성이 크게 도움되었습니다. 적극적인 구성원으로서 빠르게 적응하고 능동적으로 배우기 때문에 광고회사 인턴 당시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한 인턴이라는 평을 듣기도 했으며, 역할에 관계없이 팀 활동의 원동력이 되곤 합니다. 또한 광고업의 복잡한 프로세스를 이해하기 위해 인턴 후에도 경험을 골고루 쌓았습니다. 마케팅학회에서 산학협력기업 영업을, OOO에서 기획을, OOO에서 PD를 맡았습니다. 각 단계마다의 중점과 유의점을 인식하고, 해당 직무의 사람들과 소통하는 법을 익혔습니다. 이처럼 삶과 업에 진취적인 태도를 갖춘 사람으로서, 이노션에서 저만의 적극적인 에너지를 발휘하며 인턴 이상의 가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본 내용은 업종 지원동기가 아닙니다. 직무 지원동기입니다. 직무지원동기는 다음 항목에서 묻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전공한 지원자가 왜 광고업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이렇게 마구잡이로 설명하는 것보다 하나라도 제대로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결론적으로 지원자를 채용하는 이유가 다양한 경험했기 때문인가요? 그럼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원자는 어떤 전문성이 있는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이 회사 및 직무에 직접적으로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도 제시해야 합니다. 막연히 진취적이라는 말만으로는 회사에 호감을 줄 수 없습니다.

  • "전략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의 균형"

    인턴 경험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OOO를 구체화하는 일뿐만 아니라 올바른 방향의 OOO를 찾아 메시지를 결정하고 광고주를 설득하는 일이 중요함을 느꼈습니다. 더 논리적으로 상황을 분석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배우고자 마케팅 학회에 입회했고, 매주 한 기업을 정해 자료조사부터 시작해 구체적인 캠페인을 담은 기획안을 작성했습니다. 최고의 시너지를 이끌어내 솔루션을 만들고 PT를 우승할 때 가장 즐거웠으며 전략적 사고와 창의력이 함께할 때 제 능력이 극대화되었기에 AE에 지원합니다.좋은점 1

    "실전 경험으로 역량 강화"

    세션과 별개로 학회 OOO매니저로서 OOO와 공동마케팅을 리드하며 AE직무의 핵심 역량인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분석력을 강화했습니다. 기업 담당자, 학회 기획팀과 제작팀 사이 매끄러운 소통이 가능하도록 '커뮤니케이션 허브' 역할을 맡았습니다. 처음에는 기존 업무로 바쁜 담당자와 소통이 더뎠지만, 업무를 잘게 나누고 요구사항과 회신 기한을 명확하게 제시하며 원하는 답변을 받아내는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2개월 IMC 기획서를 준비하고 캠페인을 실제로 진행하며, 머릿속 생각을 구조화된 문서, 매력적인 글과 비주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한편 정량적 조사와 정성적 조사를 함께하며 광고주와 소비자를 다각적으로 분석해 양측 니즈가 교차하는 지점을 찾아냈습니다. PM으로서 예산과 일정, 인력, 경품을 주는 방법 등 실전에서의 현실적인 측면까지 고려했으며, 캠페인 전후 지표에 대한 분석으로 퍼포먼스를 인정받아 장기 계약을 성사했습니다.
    아쉬운점 1

    좋은점 1 직무 지원동기를 잘 설명하고 있고, 자신의 경험과 자연스럽게 연계한 점도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지원자의 직무 역량, 노력에는 공통적으로 애매한 방식으로 문장을 마무리한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강화했습니다. 역할을 맡았습니다. 능력을 길렀습니다. 찾아냈습니다. 등이 그것입니다. 문제는 그래서 무엇을 알고 있고, 그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그 역량이 회사 및 직무에 어떤 점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제시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론은 직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어떤 지식, 스킬, 직무능력이 있는지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케팅·광고·분석’ 인기 합격자소서

‘(주)이노션’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