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9년 하반기 ㈜BGF리테일

인턴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 지방4년 학교
  • 식품생명공학 학과
  • 4.23/4.5학점
  • 815 토익
  • IH 오픽
  • 4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 1 회 동아리
  • 2 회 교내활동
  • 2 회 사회활동

전문가 총평

2

[별점이유] 지원자만의 특화점이 보이지 않음
[좋은점] 성실히 쓰려고 노력한 점
[아쉬운점] 뭔가 찾아본 흔적은 있지만, 회사 및 직무에 대해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음
[보완요소]
지원자는 왜 이 회사에 이 직무로 지원하는 것인가요? 마지막 항목에서 경쟁사 GS의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칭찬한 것으로 보아, GS 역시 취업의 대상이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마지막 항목의 내용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전반적으로 이 회사에 대해 알아보고 조사한 활동에 대한 내용이 없고, 지원직무에 대해서도 특별히 지원자가 노력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대학 시절 경험은 타 지원자도 쉽게 쓰는 내용입니다. 회사 및 직무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활동을 제시할 때,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이 선택한 직무에 대해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①지원한 직무의 역할이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기술 ②본인이 해당 직무에 적합하다는 근거를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 ③입사 후 경력개발 계획에 대해 기술
  2. Q2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 1가지를 선정하고,그 이유와 해당 역량을 발휘하여 목표를 달성한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3. Q3 남들과 다른 새로운 관점으로 변화/혁신을 추구한 경험과 그를 통해 배운점이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4. Q4 평소 CU 편의점 이용 시 느꼈던 장단점을 기술하고, CU 편의점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W4 : Win-Win을 위한 Wonder Woman"

    SP,SC,ST로 구성된 BGF리테일 영업관리 직무는 가맹점과 가맹본부의 공동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발로 뛰는 역할입니다.아쉬운점 1 OOO 인턴 당시, 가맹식당과 본사의 상생을 위한 OOO 파트너쉽 제안을 기획하였습니다. 고객 수, 고객층, 지역적 특성 등을 조사하여 OOO OOO 근처 2곳의 식당과의 파트너쉽을 맺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고객과 식당 그리고 회사의 만족도까지 사로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가맹점의 동반자로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SC가 되기 위해 발로 뛰며 노력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CVS 식품산업의 미래 Special List"

    OO공학을 전공하며 일본의 발달한 CVS 식품 산업을 조사 분석하고자 일본정부초청, 대학 연계 연수를 통해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해도를 강화시켰습니다.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차별화된 경쟁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CU는 불닭시리즈, 띵작시리즈 등을 발매하며 홍보 효과와 방문 고객 증가를 이끌어냈습니다. CK와 CDC 투자를 통해 신선식품, 간편 식품군 경쟁력을 확충한 동시에 경쟁력 있는 제품군을 유치하여 BGF리테일을 한국 CVS 리딩 브랜드로 이끌겠습니다.아쉬운점 3

    "흘러가지 않고 흐름을 만드는 기업"

    BGF리테일에서의 제 최종목표는 CVS 식품산업의 흐름을 만들어나가는 것 입니다.
    입사 3년 동안, 실무에서 발로 뛰며 매출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할 것입니다. 동시에 점주님과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각 가맹점포의 특성을 고려하여 프로모션의 기획하고 최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입사 5년 후, 단순히 물품 구매 장소가 아닌 국내,외의 식품을 체험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인식변화를 이끌고 싶습니다.아쉬운점 4

    아쉬운점 1 질문을 보면 지원한 직무의 역할이 무엇인지 자유롭게 쓰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직무사전에 나와 있거나 회사 홈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는 교과서적인 내용이 아니라 지원자가 생각하는 이 일의 역할을 쓰라는 것입니다. 즉, 이 직무의 업무를 좀 더 창의적인 시각으로 설명해 보라는 의미입니다.

    아쉬운점 2 사례를 제시하려면 좀 더 지원자의 역량을 잘 판단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식당, 회사의 만족도를 왜 사로잡았는지 이 내용만으로 감이 오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3 본인 직무와 연관이 없는 포부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원자가 어떻게 이 일을 하겠다는 것인지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합니다.

    아쉬운점 4 이미 하고 있는 일을 더 열심히 하겠다는 말입니다. 특별히 호감을 주지 못하는 내용입니다.

  • "역지사지를 바탕으로 한 관계"

    다양한 역할 속에서도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은 '팀원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공 자격증 스터디를 팀장으로 운영할 당시, 필기시험 응시 후 일부 팀원들의 불성실한 태도로 인해 팀원 간의 갈등이 발생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유는 크게 2가지였습니다.
    첫째, 필기 합격이 불확실하여 실기 시험을 준비할 확신이 없다는 것입니다.
    둘째, 작업형 실기에 대한 불안감이었습니다.

    저는 먼저 팀장으로서 의욕이 떨어진 팀원들과의 개인 면담을 통해 서로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했습니다. 그 후, 중요 기출을 분류하여 매일 단톡에 업로드하며 부족한 부분을 체크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결과, 개설 당시 목표로 한 팀원 중 절반을 넘어선 8명 중 6명의 팀원이 1차 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SC는 설득력,분석력 등도 중요하지만 가장 선행되어야 할 것은 점주와의 우호적인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점주님의 입장을 진심으로 이해하려는 자세를 바탕으로 운영의 디테일한 어려움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가맹점포 점주님들의 현실적인 입장을 이해하고 최상의 목표를 도출하기 위해 함께 달려나가는 SC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특별히 문제가 있는 내용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호감을 주는 내용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묻지 않은 내용은 굳이 쓸 필요가 없습니다. 불필요한 다짐을 형식적으로 마무리에 쓰는 이런 글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본문에 더 충실하시기 바랍니다.

  • 정부기관과 협업하여 기존의 방식이 아닌 지역적 한계를 넘어선 행사를 기획하여 역대 최대의 사후만족도를 기록한 경험이 있습니다.아쉬운점 1

    행사 기획서포터즈로 참여하며 3가지 변화를 제시했습니다.
    1. 사전 설문조사 시행을 주장했습니다. 행사 기획전 지역 대학생 500여 명에게 설문을 시행하여 도내 학생들이 정보의 불균형을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 타 지역 학생들의 만남의 장을 기획했습니다. 도내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한 기존 행사와 달리, 서울지역 학생들을 참여시켜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했습니다.
    3. 사후설문조사를 행사지 내에서 시행하고 추첨 경품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정부기관 추최 행사는 사후 만족도 조사가 필수적이지만 참여율이 많이 저조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기존과 다르게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여 설문참여율 100%와 4.8/5.0이라는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저는 항상 기존의 제도 또는 절차를 이해하고,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여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가맹사업을 관리할 때도현장을 이해하고 사소한 변화를 통해 이익을 극대화할 방법을 모색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어떤 기관인지 써야 합니다. 그래야 경험의 가치를 제대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내용이 진정 변화라는 것을 느끼려면 기존이 어떠했는지를 먼저 이야기 해야합니다. 이 행동이 변화를 만든 행동인지, 단순한 아이디어인지 명확하게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 "증정품 보관"

    2+1행사 제품이 편의점의 매력인 동시에 부담이라고 생각합니다. GS사의 경우,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증정품을 보관할 수 있지만 CU에서는 불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편의점을 특성상 자체 PB상품을 제외하고는 똑같거나 비슷한 제품을 타사에서도 보유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단점이 두드러집니다.
    아쉬운점 1

    "어플을 이용한 사전 결제"

    2+1행사상품을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개별쿠폰형식으로 구매하는 서비스입니다. G사의 증정품 보관과는 다르게 증정품뿐 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수량만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만족도가 더 높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간편식과 신선식품 카테고리의 사전 주문 품목을 증가하면 좋겠습니다. 원룸촌, 대학가에서는 과일, 야채,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높지만 유통기한이 짧고 폐기 시 부담이 크기 때문에 가맹 점주님들이 소량입고를 하셨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로 늦게 방문하거나 타이밍이 맞지않으면 원하는 신선식품을 구매하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이러한 아쉬움을 사전 주문 품목 확대로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아쉬운점 2


    CVS산업은 신생산업인 동시에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사소한 문제를 캐치하여 해결함으로써 본사와 가맹점주가 모두 만족하는 최대이익을 이끌어 나가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이 말을 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냉장고가 얼마나 효용성이 있는지를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시하며 이야기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막연하게 자신이 하고 싶은 말만 할 것이 아니라 이 회사가 왜 이렇게 하지 않는지를 먼저 분석하고 회사가 고민하는 것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제시할 때, 더 실제적인 내용이 됩니다.

'㈜BGF리테일' 인기 합격자소서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인기 합격자소서

‘㈜BGF리테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