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파워를 발휘할 수 있는 직무"
의류 영업 당시, 고객 성향, 패턴을 분석으로 일 매출 1.5배를 이끌고, OOOO 근무 당시, 3개월 동안 팔리지 않은 기름 제품을 주요 진열대에 진열해 재고 소진을 유도하는 등 6번 유통 사회경험을 쌓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출 변화를 이끄는 영업 직무의 영향력을 느꼈고, 어느 산업보다 주도적으로 일한 만큼 보상이 뒤따르고, 생명과 삶의 질에 기여하는 제약 영업인이 되기로 다짐했습니다. 이후, 제품의 오랜 지명도를 기반으로 한 주력 제품 집중과 미래 성장 동력인 바이오의약품 투자 부문에서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종근당에 지원했습니다.아쉬운점 1
"1. 주력 제품 홍보 2. 바이오의약품 영업 부문 고성과"
입사 후, 2가지 목표에 집중하겠습니다. 첫째, 자누비아, 글리아티린, 아토젯 등 기존 주력 제품을 기반으로 매출 비율이 높은 종근당 의약품 비중을 확대하는 영업에 고민하겠습니다. 가격, 상권, 담당 병원 주 고객을 분석한 자료를 기반으로 한 영업에 집중하겠습니다.
둘째, 최종적으로 종근당의 바이오의약품 영업 집중으로 국내 바이오의약품 매출 비중을 높이겠습니다. 현재 합성의약품 분야가 레드오션인만큼 미래 성장성이 있는 바이오시밀러 시장 영업이 활발해 질 것이라 예상합니다. 종근당의 네스벨 해외 진출을 시작한만큼 향후 종근당이 추진할 바이오의약품 영업 강화에 주력하겠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지원동기가 막연하고 형식적인 느낌이 듭니다. 즉, 이 산업을 선택하기 위한 사전 조사, 분석, 검토의 활동이 제시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지원동기를 쓴다면, 식품회사는 먹거리와 관련한 삶의 질에 기여하기 위해 지원했고, 건축회사에 지원하면 거주와 관련한 삶의 질에 기여하기 위해 지원했다 고 쓸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목표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매출 비율이 높은 의약품 확대 영업을 고민하겠다 와 매출 비중을 높이겠다가 지원자의 목표입니다. 이런 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막연한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