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0년 상반기 한국철도공사

신입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 지방4년 학교
  • 행정학과 학과
  • 4/4.5학점
  • 800 토익
  • Level5 토스
  • 2 개 자격증

전문가 총평

2

[별점이유] 전반적으로 호감이 가는 내용이 없음
[좋은점] 특별히 없음
[아쉬운점] 제시한 경험 소재가 촬영에 국한되어 있고, 직무 역량을 알 수 없음
[보완요소]
경험, 지식, 능력 등 전반적으로 지원자의 역량이 부족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제시한 이야기 소재는 촬영과 관련된 내용 밖에 없고, 자신의 전문성도 제대로 이야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냥 한 번 지원해 본 회사라는 느낌이 듭니다.

자소서 항목

  1. Q1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제시하고, 그 가치를 실천했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450자이내
  2. Q2 처음 만났거나 잘 알지 못하는 상대를 위해 본인이 먼저 배려했던 경험 한 가지를 언급하고, 상대방을 위해 그런 행동을 하게 된 이유를 함께 기술하여 주십시오.
  3. Q3 팀원으로서 동료들과 협력하여 좋은 성과를 낸 경험을 소개해 주십시오.
  4. Q4 한국철도공사의 미래 사업 또는 지원분야와 연관된 본인의 전문성을 언급하고, 그러한 전문성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내가, 나”라는 자기중심적인 사고는 멀리하고 상대의 다양성을 인정하면서,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한 능동적 자세로 조직의 문제해결에 앞장서며 팀워크 향상에 기여해야합니다. 아쉬운점 1이를 토대로 촬영장 내 연출진과 스태프 간 갈등을 인지하고 방관적인 분위기의 변화를 만들고자 적극적으로 나선 경험이 있습니다. 경청과 배려, 공감 등으로 갈등 해소와 조직 분위기를 개선해갔고 이를 통해 팀워크 향상과 시청률 증진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특별히 문제가 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쉽게 유추가 가능한 평범하고 당연한 이야기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한 능동적 자세가 엿보일 수 있도록 설명되어야 하는데, 이 내용은 경청, 배려, 공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OO할머니 촬영을 갔습니다. 인사드리고 촬영을 논의하며 할머니와 유대를 쌓으려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길어지는 촬영에 할머니는 지치셨고 결국 촬영중단을 선언했습니다. 하지만 일정에 지장이 있기에 캔슬은 절대 불가였습니다. 해결을 고심했고, 간식을 사 다시 댁을 찾았습니다. 돌아가라 했지만, 인사만 드리겠다며 집으로 들었습니다. 이후 티타임을 통해 할머니의 노고에 공감하며 위로했습니다. 다음엔 손주들이 본다면 정말 자랑스러워 할 것이라 칭찬과 자신감을 북돋웠습니다. 진심 어린 대화 속에 할머니는 점차 마음을 열어주셨고, 저 또한 남은 촬영분을 최소화하여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이 내용은 상대를 배려한 내용이 아니라 자신의 목적 달성을 위해 노력한 내용입니다. 이 내용에서 할머니를 배려한 것이 무엇이라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로지 촬영을 마쳐야 한다는 목표에만 집중한 사례처럼 보입니다.

  • 동료와 함께 촬영을 갔습니다. 하지만 촬영 초반부터 의견충돌이 있었습니다. 각자의 장·단점이 있었기에 절대 상대를 비난하거나 틀렸다 하지 않았고,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면 효과적인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서로의 주장에 관한 대화와 타협으로 갔고, 그렇게 동료는 핵심멘트와 음식 영상을, 전 부가적 표현이나 풍경 등 분담하여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이로써 시간 절약과 풍부한 리소스라는 성공적인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계속 지원자는 촬영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가 제시할 수 있는 경험이 이 경험 밖에 없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촬영 활동이 지원직무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 일찍부터 “소통”의 중요성을 인지했고 주체별 여러 커뮤니케이션강의를 통해 효과적·효율적인 소통의 이론적 기초를 다졌습니다. 이후 경력활동을 통해, 다양한 광고주와 출연자, 팀원 등과 협업하며 긍정적 관계 형성과 지속에 필요한 경청·공감 등 현장에서의 소통력을 함양했습니다. 아쉬운점 1 또한, 마케팅 실무를 통해 창의·비판·논리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부가적 직무역량향상을 위해 다양한 직무 관련 직업교육과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아쉬운점 2입사 후에도 지속적인 성찰로 약점은 보완, 강점은 강화하며 코레일이 글로벌 철도기업으로의 성장에 앞장서겠습니다.

    아쉬운점 1 소통과 같은 역량은 전문성을 이야기하기에 적절하지 않은 역량입니다. 그리고 이 항목에서는 미래 사업 또는 직무 분야 전문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소통은 어떤 직무에도 필요한 범용적인 역량입니다.

    아쉬운점 2 그래서 어떤 구체적인 능력이 있는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교육을 받았고,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것은 구체적인 전문성을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한국철도공사' 인기 합격자소서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인기 합격자소서

‘한국철도공사’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