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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20년 상반기 한미약품(주)

신입 IT·솔루션·기술영업
  • 서울4년 학교
  • 정치외교학과 학과
  • 3.99/4.5학점
  • 945 토익
  • IH 오픽
  • 1 개 제2외국어
  • 2 개 자격증
  • 5 회 해외경험
  • 2 회 인턴
  • 7 회 수상
  • 2 회 동아리
  • 1 회 교내활동
  • 4 회 사회활동
  • 2 회 자원봉사

전문가 총평

3

지원자는 스타트업 영업경험을 바탕으로 자소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솔루션영업에 있어 본인에게 부족한 부분과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을 잘 어필하였습니다. 회사에 대한 정보 부분, 영업과 관련한 활동 부분은 호감을 주는 내용입니다. 다만, 그 이외에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지식, 스킬을 묻는 항목에서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부분을 보완 할 수 있는 활동이 추가된다면 더 호감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이 회사를 선택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과 한미약품이 그것과 어떻게 부합하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최소 200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2. Q2 엘리트 한미인상 중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1가지를 선택하여 사례를 소개하여 주십시오 (최소 200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3. Q3 한미약품의 과거/현재/미래 각각의 키워드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최소 200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4. Q4 지원분야와 관련하여 본인의 역량 중 보완해야 할 부분과 그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최소 200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5. Q5 지원분야에 필요한 직무역량을 습득하기 위해 했던 노력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전공수업, 직업교육, 자격증 등) (최소 200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자소서 항목 질답

  • "꾸준한 성장을 할 수 있는 곳"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가'.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입니다. 한미약품은 복합고지혈증치료제 '로수젯', 역류성식도염치료제 '에소메졸'을 필두로 R&D를 통한 혁신 신약 개발에 주력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문의약품은 수요의 적은 변화폭으로 인해 타 산업보다 경기 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전염병으로 변동성이 높은 시대에 더욱 빛을 발하는 부분입니다.아쉬운점 1

    "나의 역량을 살릴 수 있는 곳"

    JVM 해외사업 부문의 해외영업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량은 세계 시장을 이해하고 포용하는 '글로벌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스타트업에서 북미권 해외영업을 보조했을 때, 미국에서 열린 대규모 보조공학기기 전시에서 시각장애인 점자학습기 제품을 세계 각국의 바이어에게 영업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나라별로 시장 환경에 따라 어떻게 요구가 달라지는지, 따라서 어떤 식의 태도와 포인트를 살려서 영업을 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미약품의 R&D 기술로 개발한 우수 의약품을 저의 글로벌 마인드를 활용하여 전세계에 소통하여 함께 성장해나가고 싶습니다.좋은점 1

    아쉬운점 1 기업에 대한 분석을 잘하였습니다. 다만 지금 지원한 곳은 JVM이기 때문에 JVM 상품 또는 기업에 대한 분석을 기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좋은점 1 실제 업무 경험을 활용한 점이 좋습니다. 연관 산업분야 박람회를 통한 해외영업 경험을 잘 설명했고, 그 내용이 호감이 갑니다.

  • "일에 열정을 가지고 몰두하는 사람"

    모르는 영역일지라도 호기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기며 끊임없이 목표에 다가간다. 제가 생각하는 [열정]이며 저를 잘 표현합니다. 좋은점 1대학 시절 라오스 봉사활동 후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을 느끼게 되면서, '환경 문제 해결 전문가'를 목표로 여러 노력을 했습니다.

    그 사례로 교내 유일 환경동아리 OOO을 창립하여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해 커피찌꺼기 재활용 방향제 설치, 쓰레기통 개선 등 여러 아이디어를 기획 후 관련 부서에 제안하여 함께 실행하고, 환경 관련 센터와 협회 소속 자원활동가로 길거리 캠페인을 하여 대중의 환경인식을 제고했습니다.좋은점 2


    더불어 학술부 차장으로 한국 배출권 거래제에 대해 50명 앞에서 발제하고, 기후변화 아카데미로 환경 이슈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혔으며, OOOO장관회의에 피지 대표로 참가하여 3위를 입상했습니다. OOOOOO협약 당사국총회(OOOOO)에 한국 청년 대표단으로서 글로벌 전문가 앞에서 환경 일자리에 대한 영어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저의 한 분야를 깊이 파는 열정을 바탕으로, 제약 시장의 흐름을 빨리 파악해서 시장을 보는 안목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좋은점 3

    좋은점 1 제시한 엘리트 상을 자신의 특성을 반영하여 설명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내용 중 동아리 창립에 대한 내용이 호감을 줍니다. 그 이유는 지원자가 환경에 관심을 가졌다는 것을 제대로 설명하는 명확한 근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좋은점 3 ‘환경문제’ 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잘 드러나도록 다양한 활동 내용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 "과거- 역경을 딛고 약을 만들었다"

    IMF로 인해 줄도산이 일어날 때도 한미약품은 건재했습니다. 어떤 기업들은 부채를 증대시켜보다가, 어떤 기업들은 단번에 무너졌습니다. 반면, 한미약품은 부단히 연구개발에 투자를 한 덕분에 당시 세계 1위의 제약업체인 스위스 노바티스사에 높은 로열티로 제약기술을 수출하는 차별화된 행보로 살아남았습니다.

    "현재 - 국내 No.1. 자체적으로 약을 만든다"

    한미약품은 계속해서 다국적기업 제품을 위탁생산하기 보다는 한미약품 만의 독자 기술과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한발 앞선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혁신성 있는 다양한 글로벌 신약을 개발 중이며, R&D에 집중 투자 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까지 치료제가 없는 만성 간질환 NASH는 업계 전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좋은점 1


    "미래 - 고귀한 생명을 위해 최고의 약을 만들어 간다"

    R&D에 미쳤다. 한미약품이 독보적으로 듣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한미약품의 비전처럼 고귀한 생명을 위한 이러한 도전과 열정은 대체 불가능한 오리지날 약품을 만드는 성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한미약품이 개발할 오리지날 약처럼 제약업계의 대체 불가능한 해외영업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좋은점 1 이 부분은 이미 나와 있는 다양한 정보를 통해 내용을 구성하는 항목입니다. 회사에 대한 어떤 이해도가 있는지를 보는 부분으로서 그런 면에서 핵심 위주로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1 특별한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부분은 이 회사의 정보만으로는 쓸 수 없는 항목입니다. 제약산업의 동향, 이 회사의 주력 제품이나 기술의 미래 예측과 관련한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될 때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 "약점: 솔루션 영업에 대한 지식"

    병원/약국 자동화 솔루션 해외영업 직무를 해내기 위해서는 솔루션 영업에 대한 지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주력 시스템들을 대형 병원약국, 중소 병원약국 혹은 조제약국 그리고 요양병원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의사나 약사를 상대로 영업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이전 직장에서 보조공학 산업이라는 특수 분야에서 해외영업을 하면서 교육 전문가인 선생님이나 교수님들에게 영업을 할 때 느꼈던 바입니다. 부족한 지식을 보완하기 위해, 대학교 단과대 우수 졸업으로 증명된 저의 학습능력을 바탕으로 JVM의 ATDPS, VIZEN, WIZER와 같은 제품과 기술에 대해 빠르게 익혀나가겠습니다.
    좋은점 1

    좋은점 1 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 본인의 유사경험을 잘 기재하였습니다. 그리고 학습력을 바탕으로 JVM의 기기에 대한 학습 의지를 보인 것은 좋은 연결이었습니다.

  • "현장 영업을 통해 다진 기본기"

    JVM 사업의 해외영업에 필요한 역량은 설득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가를 상대로 한 일이기 때문에 특히 그렇습니다. 전국 학교와 전시회에서 전문가 선생님과 담당자를 대상으로 영업했을 때 저의 근거를 바탕으로 한 설득력을 발휘하여 매출 4200만 원을 올린 경험이 있습니다. 학교에 방문했을 때는 구체적인 학교명, 구매 시기, 제품에 대한 교사와 학생 입장에서의 실제 피드백을, 기관에 방문했을 때는 구매 방법, 담당자 성함, 실제 만족도를 자료로 준비하였습니다. 효과가 공식 입증이 되지는 않은 제품이었지만 사용성에 대한 실사례를 통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빠른 설득 방법은 자신과 비슷한 전문성을 가진 사람이 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JVM 해외영업 시에도 실사례를 꼼꼼히 정리하여 전문가들을 설득하는데 활용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구글 애널리틱스와 외부 교육을 통해 배양한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

    영업을 잘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다양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분석툴인 구글 애널리틱스(GA) 자격증을 올해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84시간의 외부교육을 통해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디지털 마케팅 등 요즘 화두가 되는 비즈니스 개념을 습득하면서 비즈니스 원론, 수치, 그리고 데이터에 대한 이해력을 상승시키는 노력을 해왔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질문을 보면 전공수업, 직업교육, 자격증이 예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계량이 가능한 구체적 역량을 제시하라는 것입니다. 지식, 스킬이 이에 해당됩니다. 지원자는 설득 능력이라는 추상적이고 애매한 역량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지식에 대한 강점을 제시한 점은 좋습니다. 다만, 이 활동들이 직무의 어떤 점에 활용될 수 있는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한다면 더 호감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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