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함은 고객의 서비스 만족을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입니다. 코레일 이용객들이 이용에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친절한 고객 응대를 제공해주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현재 역 안에서 길 안내원으로 아르바이트 하고 있습니다. 2호선 개찰구 앞에서 길 안내를 하고 있을 때, 휠체어를 이용하신 할머님께서 1호선 개찰구를 여쭈어보셨습니다. 계단을 이용하면 5분도 안 걸렸지만, 휠체어를 타고 계셨기 때문에 2호선 개찰구로 내려간 다음 1호선으로 이동하셔야 했습니다. 거동이 불편하셔서 목적지까지 동행해 드렸습니다. 할머님께서는 감사의 인사를 주셨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할머님과 많은 이야기도 나눌 수 있었습니다.
제가 베푼 작은 배려와 친절이 타인에게는 기쁨이 될 수 있음을 깨닫게 해주는 경험이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코레일에서 이용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지향적인 인재가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질문을 잘 보고 내용을 써야 합니다. 질문에서 핵심은 해당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을 쓰는 것입니다. 친절함을 갖추기 위해 무엇을 노력했다는 내용이 완전히 틀린 내용이 아니지만 친절함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기본 특성에 큰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면 완벽한 주제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역량은 지식, 스킬을 말하는 것입니다. 지식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스킬을 익히기 위해 노력했다는 말이 친절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는 말보다 훨씬 더 자연스럽습니다.
아쉬운점 2 제시한 경험은 호감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방향이 효과적이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역에서 현재 일을 하고 있다면, 고객의 다양한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역량이고 이를 이해하기 위해 연령별, 상황별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해 정리하고 있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비요령을 숙지하며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식의 내용이 더 호감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