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루코

날붙이 제조업
  • 대한민국 일류 생활용품 기업 - 생활의 즐거움과 만족을 책임지는 도루코

도루코

도루코는 1955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사원수 413명 규모의 중견기업 입니다.

  • 매출액

    2,945억 6,657만원

    매출액

  • 사원수

    413명

    사원수

  • 기업형태

    중견기업

    기업형태

이 기업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설립 63년차 안정된 회사
  •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우수기업!
  • 전세계 130개국에 수출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기업

숫자로 보는 History

  • 1

    날붙이 제조업계
    상위 1위

  • 2013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
    대상기업 선정

  • 130여국

    도루코가
    수출하는
    해외 국가 수

  • 2014

    제 52회 무역의 날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 1020

    글로벌 시장 점유율 10%
    2020년 목표 달성

사업분야

60년 노하우를 가진 ‘날 제조 전문 기업’

도루코는 1955년 동양경금속 주식회사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대한민국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60년이 지난 오늘, 도루코는 세계 130여 개국에 면도기를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이 같은 일이 가능한 까닭은 도루코의 만족스러운 품질 덕입니다. 도루코는 연 매출의 15%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도전과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ㄱ’자로 날이 꺾어지는 벤딩 기술이나 6중날, 7중날 제품을 세계 최초로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도루코 사업 분야

  • 남성용 면도용품

    남성용 면도용품 이미지

    혁신적인 면도기와 함께라면 안전하고 부드러운 면도가 가능하다.

  • 여성용 면도용품

    여성용 면도용품 이미지

    여성용 제모기와 눈썹 면도기, 발 각질 제거 면도기로 발끝까지 매끈하게 아름답자!

  • 문구용품

    문구용품 이미지

    문구용 커터 칼에서도 돋보이는 ‘날 전문 기업’의 면모!

  • 주방용품

    주방용품 이미지

    칼, 가위, 냄비, 프라이팬 등 주방용품을 통해 요리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세계가 인정하는 경쟁력, 도루코!

도루코는 현재 영국·미국·일본·중국·아랍에미리트 등 해외 각지에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두고 13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매출의 70%를 해외에서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미 도루코는 미국의 달러제너럴, 독일의 알디, 프랑스의 까르푸, 영국의 세인스버리 등 대형 소매채널을 통해 PL시장을 선도하면서 뛰어난 기술력을 해외에 알린 바 있습니다. 2020년까지 세계시장 점유율 10%로 매출 1조 원을 기록하겠다는 ‘Global DORCO, 1020’ 비전 아래 글로벌 운영 역량 확보와 핵심 기술 연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 세계가 인정하는 기업이 바로 오늘의 도루코입니다.

기업문화

  • 정시퇴근

    Work Life Balance를
    지향해요.

  • 집중근무시간제

    개인 고유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 부여해요.

  • 건전한 음주문화

    강요가 아닌
    함께 즐기고 소통해요.

  • 사내 예절

    도루코 가족이
    지켜야 할 7가지 약속을
    함께 지켜가요.

  • 동호회

    사내 동호회를 통해
    밝은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요.

  • 두드림 문화

    구성원들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유연한 조직문화를
    선도해요.

  • 인재 육성

    전문성과 글로벌 역량,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육성해요.

  • 우수사원 포상

    장기근속상, 모범사원,
    제안상, 해외연수, 우수
    신입사원 등을 포상해요.

  • 경조사 지원

    좋은 일과 슬픈 일을
    나눠요! 경조휴가, 경조금
    등을 지원해요.

  • 삼시세끼 제공

    건강한 식사를 제공해요.
    (조식·중식·석식)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도루코 본사 사옥
    도루코인들의 일하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헬스장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특별한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휴식공간
    업무하다 지칠 땐 잠시 콧바람을
  • 아래 설명 참조
    회의는 신나게
    자유로운 의견이 오가는 소통의 장
  • 아래 설명 참조
    쾌적한 사무실
    최고의 작업을 위한 쾌적하고 깔끔한 업무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역사관
    도루코 60년 히스토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관
  • 아래 설명 참조
    최신식 장비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고의 장비는 필수!
  • 아래 설명 참조
    두드림 봉사단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의 기쁨을 모두 함께

채용정보

채용시기

상·하반기 공개채용 & 수시채용

신입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인성검사→1차 면접→2차 면접

경력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1차 면접→인성검사→2차 면접
서류전형
지원서의 기재된 내용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지원직무에 적합한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 그와 관련된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열정을 가진 인재인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인성검사
인성검사를 통해 지원자가 도루코의 인재상에 얼마나 부합하는지를 평가합니다.
면접전형
1차 면접(실무면접)
실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능력과 열정, 전략적 사고역량, 실무역량 등을 평가하는 면접이 진행됩니다.(직무별 특성에 따라 면접 전 사전 과제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2차 면접(임원면접)
회사의 인재상과 기업문화에 부합하는지 등을 평가하는 면접을 진행합니다.

인사담당자 리얼 인터뷰

아래 설명 참고

HR팀 장수원 대리         HR팀 이우경 팀장     

도루코의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도루코가 원하는 인재상은 ‘창의, 열정, 글로벌 역량’으로 함축할 수 있습니다. 도루코는 직원 모두가 주인이자 업무 수행의 주체자로 회사와 함께 성장해나갈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도루코와 함께 할 사람을 채용하실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도루코에 지원한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역량 그리고 열정을 가장 중점적으로 봅니다. 또한 입사 후 도루코의 조직문화에 잘 적응할 수 있는지의 여부와 기업의 인재상과 부합하는지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도루코의 기업문화에 대해 알려주세요!
도루코는 두드림(DORCO Dream: 먼저 다가가 소통하자)을 통해 건강한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정서적·업무적·창의적 소통이란 기치 아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일류기업에 걸맞은 기업문화를 갖추기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하간의 장벽, 부서 간의 장벽, 개인 간의 장벽을 허물고 열린 마음으로 솔직 담백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는 업무 분위기를 정착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도루코에 입사하고 싶은 취업준비생, 구직자를 위해 조언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자기소개서에서 본인의 경험 또는 실적에 대해 과대 포장하기 보다는 솔직함과 직무 관련성을 드러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원분야와 관련해 자신의 역량을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에 대한 논리를 스스로 고민해 보고 답을 구한다면 진로를 정할 때도 도움이 될 겁니다. 또한, 도루코 채용 홈페이지나 잡코리아 슈퍼기업관 페이지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기업 동영상

직무인터뷰

“연구개발만이 신제품 개발의 모든 것은 아니다”

김성광 사원 도루코 국제부 마케팅팀

도루코 국제부 마케팅팀 / 김성광 사원

안녕하세요. 국제부 마케팅팀에서 신제품 개발(NPD, New Product Development)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2년차 사원 김성광이라고 합니다. 신제품 개발이라고 하면 연구개발 쪽으로만 생각하기 쉽지만, 개발 검토부터 개발 완료에 이르는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모든 마케팅적 업무를 포함하는 일을 합니다. 시장조사와 소비자 니즈 파악, 연구소 및 공장과의 협업, 수량 및 론칭 일시 결정도 중요한 업무입니다.

맡고 계신 업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첫 째는 논리성입니다. NPD는 프로세스가 명확히 정해진 일이고, 투자 비용 등 돈과 직결되는 일입니다. 어떤 전략을 실행하고자 할 때 임원진과 바이어를 설득하기 위해서는 배경부터 결론까지 일관된 흐름을 가지는 로직이 꼭 필요합니다. 둘째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공장, 연구소, 연관 부서와 상충되는 입장을 조율하고 원활히 협업하기 위해 갖춰야 할 역량입니다!

“제품을 완성해 손에 쥘 수 있는 팀은 저희가 유일무이 하죠”

정종진 연구원 도루코 기술연구소 제품개발팀

도루코 기술연구소 제품개발팀 / 정종진 연구원

안녕하세요. 제품개발팀에서 면도기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정종진 연구원 입니다. 제품개발팀은 제품을 개발하는 파트와 제품을 평가 분석하는 두 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개발 파트에 소속 된 제 주요 업무는 신제품 출시에 필요한 신기능을 탑재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제품개발팀은 디자인이 나온 후, 실제 제품을 손에 쥘 수 있기까지의 전 과정에 전부 관여하고 있어요.

개발 직무의 매력은 무엇이며 언제 자부심을 느끼시나요?

개발이라고 하면 힘들 것만 같지만 매력이 많은 직무입니다. 실제 제품을 완성해 물건을 손에 쥘 수 있는 팀은 저희가 유일무이 하죠. 수 많은 검토 및 검증과정을 거치며 모든 걸 쏟아낸 제품이 나왔을 땐,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자부심을 갖게 돼요. 또한 제가 개발에 참여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때에도 개발 과정에서의 힘들었던 시간들이 한 순간에 잊혀질 만큼의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진행 중인 채용정보

채용정보 목록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70길 36-9

대표번호: 02-585-3611
홈페이지 : http://dorco.co.kr
채용홈페이지 : https://dorco.recruiter.co.kr

출구 안내 -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출구 : 보통걸음 15분, 빠른걸음 10분, 뛰어가면 7분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도루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