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컴퍼니

광고·홍보·전시
  • 가장 효율적인 디지털 전문 종합광고 대행사 - 광고대행, 매체대행, 사업컨설팅C의 3박자를 갖춘 마케팅社

그루컴퍼니

그루컴퍼니는 2014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사원수 27명 규모의 벤처기업입니다.

  • 설립일

    4년차

    2014년도 출범

  • 기업형태

    벤처기업

    기업형태

  • 사원수

    27명

    사원수

그루컴퍼니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네이버 공식 광고 대행사
  • 한국언론재단 정부 광고 협력업체 선정 기업(2016년)
  • NICE평가정보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 회사(2017년)
  • 뉴디지털을 선도하는 전문성을 보유한 회사

숫자로 보는 History

  • 3

    설립 3년 만에 종합 디지털 대행사로 광폭 행보

  • 6000

    총 3년간 그루컴퍼니가 운영한 광고 캠페인 수

  • 2014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파트너사 체결 연도

  • 10

    그루컴퍼니의 전문 인력이 보유한 최소 업계 경력

  • 11개사

    그루컴퍼니가 독점적으로 매체 대행하는 기업 및 기관 수

사업분야

퍼포먼스 중심의 최적화 운영을 위한 AD솔루션 보유! Man Power와 다양한 광고주를 보유한 통합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고도화된 온라인 광고 전략에 따라 앞으로의 퍼포먼스 마케팅은 대행사에서 얼마나 관심을 갖고 운영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그루컴퍼니는 다양을 넘어 복잡하고 어려운 디지털 환경에서 체계적인 전략과 구체적 실행을 통해 즉시적 효율 개선 결과를 만들고, 궁극의 기업 브랜딩을 깊이 있게 만들어 가는 전방위적 업무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컨설팅, 전략 제시, 미디어 플래닝, 구축, 실행, 보고까지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업무를 한다. 특히 업종별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인력을 구성해 성과 지향 운영으로 다양한 고객사와의 장기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관련 이미지

1. 최적화된 시스템의 ‘검색 광고 대행’

네이버 및 다음&카카오 검색광고 공식파트너사이며, 구글 및 그외 온라인채널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연계하여 각종 플랫폼을 통해 고효율 퍼포먼스를 창출한다. 고도화된 타겟 유입부터 최종 세일즈에 이르기까지 집행 광고에 대한 거의 모든 데이터 분석 및 광고 최적화를 서포트하는 다양한 자체 개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 이미지

2.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디스플레이 광고 대행`

미디어랩, 매체 분야의 전문 인력을 구성하고 모바일, 영상광고 영역의 매체 컨설팅을 통해 원스톱 IMC 광고 대행 환경을 구축했다. 이미 고착화된 영역보다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광고 영역을 공략하여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 이미지

3. 차별화 전략이 돋보이는 ‘매체광고 영업 대행’

광고 대행 및 SA&DA의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 매체와 제휴, 독점 제휴 매체 확장을 통해 사업모델을 다각화하면서 눈에 띄는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현재 KTX, SPC그룹, KINTEX, 현대자동차 등 10여개 채널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기업문화

  • 불금 권장

    금요일, 탄력근무제를 활용해 평소보다 1시간 일찍 퇴근해요.

  • 자기개발비 지원

    직무와 관련된 자기개발 비용을 적극 지원해요.

  • 야근식대/교통비 지원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기본적으로 지키는 것!

  • 4대 보험

    직원들을 위한 최소한의 권리 보장! 기본을 지킬 줄 알아요.

  • 넉넉한 연차

    연 15일 이상 연차를 자유롭게 쓸 수 있어요.

  • 문화생활비 지원

    직원들의 문화 생활, 비용 부담을 팍팍 덜어요.

  • 장기근속자 포상

    1,3,5년 단위로 장기 근무한 직원들에게 상을 줘요.

  • 자율 복장

    무더운 여름에는 반바지 출근도 가능해요~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업무공간
    낮은 파티션으로 직원 간 소통을 강조한 사무실
  • 아래 설명 참조
    대회의실
    때로는 진지하게, 때로는 유쾌하게 회의를 진행하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라운지
    푹신한 소파에 앉아 편안한 대화와 휴식을 만끽해요
  • 아래 설명 참조
    미니바
    마치 카페에 온 듯, 마음을 안정시키는 커피 한 잔을!
  • 아래 설명 참조
    푸짐한 먹거리
    과일, 음료, 커피, 맥주까지! 언제나 든든한 먹을 거리
  • 아래 설명 참조
    미팅룸
    손님 맞이 혹은 직원간 소규모 미팅이 이루어지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슬리핑룸
    가장 시원한 곳에 자리한 안락한 분위기의 수면실
  • 아래 설명 참조
    더블 역세권
    신사역 혹은 학동역!
    편리한 두 가지 선택 역세권

인재상

  • 아이콘
  • 공감력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착한 마음의 소유자
  • 아이콘
  • 소통력
    서로의 다름을 수용하고 소통할 줄 아는 열린 마음의 소유자
  • 아이콘
  • 역지사지
    다른 사람의 처지에서 입장 바꿔 생각할 줄 아는 사람

인사담당자 SAY

그루컴퍼니는 고객과 세상을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회사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소통입니다. 이에 그루컴퍼니는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고 열린 소통을 해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인사담당자 리얼 인터뷰

경영지원실 김은영 팀장

“긍정적인 마인드와 소통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해요.”

그루컴퍼니가 가장 우선시 하는 경영이념은 무엇인가요?
그루컴퍼니의 경영철학은 ‘공감’입니다. 미디어가 세분화되고 마켓이 복잡해진 이유로 기업은 잠재적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어필하고 목표한 퍼포먼스를 달성하기 어려워졌습니다. 대행사의 입장에서 광고주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공감’하고 그것을 찾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를 경영이념에 담았습니다. 또한 경영자의 생각을 사원들과 ‘공감’하며 공통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재를 채용하실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저희 업무의 특성상 고객사, 미디어, 파트너, 업계 관련 모든 환경에서 누구와도 긍정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광고회사의 특성상 광고주의 매출 증대와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해진 예산으로 목표에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는지 꼼꼼하게 챙겨야 할 일들이 많은데요. 이런 업무는 대부분 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원활하게 소통이 되지 않는다면 업무 처리가 더디거나 심한 경우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업무 진행 상황을 원활하게 소통하면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루컴퍼니에 입사하기 위한 팁을 알려주신다면요?
면접도 자신을 광고하고 자신의 가치를 더 높게 보이게 하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뜻이 서로 통해 오해가 없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능력도 중요하지만 그루컴퍼니라는 곳에서 함께 생활할 수 있고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루컴퍼니는 개개인의 역량보다는 함께 할 때 더 큰 힘을 발휘하는 조직입니다. 조직 내의 흐름을 무너뜨리는 사람보다는 함께 하면서 더 큰 역량을 낼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채용정보

채용시기

수시/정시 채용

공개채용:매년 상/하반기

채용프로세스

  • 서류전형

    지원자의 지원 동기 및 사회경험을 꼼꼼히 살펴보고, 마케팅 회사에 적합한 경험이 있는지에 대한 부분도 따져 봅니다.

  • 실무진 면접

    그루컴퍼니가 하는 사업에 대해서 꼼꼼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사회적 경험이나 관련된 업종 관심활동에 따라 마케팅에 적합한 인력인지 파악합니다. 사전에 업종 관련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자기소개서를 꼼꼼하게 보기 때문에 전후 관계의 명확한 답변이 필요합니다.

  • 임원 면접

    실무진들 간 의견 교환 후 당일에서 사흘 내에 임원면접을 진행합니다.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은 지원자의 근성이며, 사람들과 소통을 잘 할 수 있는 인재인지 다양한 질문을 통해 파악합니다.

직무 인터뷰

아래 설명 참고

미니 인터뷰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팀을 맡고 있는 조장환 부장입니다. 저희 팀은 전반적인 광고 대행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이며, 특히 즉시적이고 고효율의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효율 분석 등 고도의 집중(?)이 필요한 상황이 많아 업무시간 중에는 초집중 분위기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신입사원의 경우 빠르게 업무를 습득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이 엄중한 것에 반해 회식 등 사석에서는 평소와 전혀 다른 반전의 모습들을 보이기도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업무에 요구되는 필수역량은 무엇인가요?
전공으로만 따지면 주전공이 광고학과에 부전공이 통계학과라면 최고일 것 같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업무가 많아 수치에 대한 분석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실제 유관 전공자는 20%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관련 전공자나 디지털 광고업무 경험이 있다면 좋겠지만 특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역량은 `업무의 꼼꼼함`입니다. 수치를 다루고, 분석하고, 정확한 리포트를 해주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기 때문이죠. 수치에 민감한 성향이 필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 참고

미니 인터뷰

안녕하세요! 퍼포먼스마케팅(PM)팀의 이효선 실장입니다. 이전 광고회사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모바일 미디어의 성장에 편승하여 가파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을 보면서 검색광고 및 다양한 매체를 통해 주도적으로 인사이트를 쌓고 싶었습니다. 그 부분의 환경적 요인이 맞아 떨어진 곳이 그루컴퍼니였습니다. 디지털광고 중 가장 진보되고 결과에 대한 인과관계가 명확한 검색광고의 매력과 함께 다양한 독점 매체 대행 및 디스플레이 캠페인 영역까지 확장되어 있는 인력 구성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업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개인적으로 노력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요?
퍼포먼스 플래닝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부서의 리더로 업무 리소스 관리, 인력 관리, 인큐베이팅 업무와 제안, 어카운드 관리 매니징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 능력을 키우기 위해 평소 독서와 개인 네트워크 관리를 꾸준하게 합니다. 기본적으로 마케팅에 정답은 없지만, 큰 흐름에 있어서 전통성은 디폴트이므로 광고학 고전 또는 철학 서적을 주로 탐독하고 있습니다. 책으로 지식을 읽고, 중요한 것들은 마음에 새기며, 네트워크를 통한 교류로 라이브한 업계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려 합니다.

진행 중인 채용정보

채용정보 목록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24길 7 효진빌딩 4층
  • 02-2135-7770
  • ad@grucompany.co.kr
  • http://www.grucompany.co.kr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루컴퍼니×잡코리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