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KT그룹 상품 종합 중개업
  • 대한민국 NO.1 T커머스 채널

kth

KTH는 1991년도에 설립 된
사원수 610명의 대기업입니다.

  • 기업형태

    설립 28년차

    1991년도 설립

  • 매출액

    대기업

    기업형태

  • 사원수

    2,276억 원

    매출액

이 기업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2012년 세계 최초로 T커머스를 개시해 국내 시장에서 1위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
  • 1만여 편 이상의 N스크린 통합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 PC통신 시대 이끌던 기술력을 바탕으로 ICT 플랫폼 개발과 구축에 실력을 발휘하는 기업
  • 가족친화경영을 비전으로 워라밸, 모성 보호를 통한 양성평등을 지원하는 기업

숫자로 보는 History

  • 1

    국내 T커머스 시장에서
    차지하는 순위

    관련이미지
  • 28

    지난 1991년 설립해
    올해까지 소비자와 함께한 기간

    관련이미지
  • 25

    지난 3년(2016~2018년)
    대외 수상 건수

    관련이미지
  • 1

    국내 최다 N스크린
    통합 판권 보유

    관련이미지
  • 2,276 억원

    2017년 기준
    매출액 규모

    관련이미지

사업분야

PC통신 1세대 선두로 시작해 T커머스 국내 1위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지난 1991년 설립한 KTH는 천리안, 나우누리 등과 함께 PC통신 전성기를 이끈 1세대 기업이다. 이때부터 내재된 기술력은 이후 ICT 기반의 컨텐츠와 커머스 중심의 차별화된 융합서비스 제공의 기반으로 작용했다.
지난 2012년 세계 최초로 개시한 T커머스는 데이터 기반 독립형 양방향 디지털 TV 쇼핑 서비스로, 현재 국내 분야 1위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KTH는 영화, 방송, 애니, 외화, 웹드라마 등 1만여 편 이상의 N스크린 통합 판권을 보유하여 다양한 문화 컨텐츠 수급과 유통에 앞장서고 있다.

첨단 기술 · 문화콘텐츠 강국,대한민국의 기반이 되는 기업으로 도약

자체 빅데이터 솔루션인 데이지(Daisy)를 비롯한 커머스, IPTV 등 기술력 바탕의 시너지 사업의 발굴은 단연 발군이다. 기가 지니(GIGA genie), 스카이라이프 ARA, KT 프리즘 등 KT그룹 서비스 다수의 플랫폼을 개발하고 구축한 경험을 갖고 있다. 2017년 한해 2,276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KTH는 앞으로 첨단 기술 및 문화 컨텐츠 강국, 대한민국의 기반이 되는 기업으로 더욱 도약하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 분야

관련 이미지
컨텐츠 유통

극장이나 본 방송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던 과거와 달리, 지금은 IPTV, PC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언제든지 영상 컨텐츠를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KTH는 제작사, 수입사, 투자 배급사로부터 N-스크린 통합 판권을 수급해 IPTV, 케이블, 인터넷, 모바일 등 뉴미디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또한 캐릭터 유통, 뮤지컬 투자 등 콘텐츠 사업 다각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 이미지
T - 커머스

기존 TV 홈쇼핑은 한 시간에 한가지 상품을 소개하였다. 하지만 KTH T-커머스를 이용하면 TV 리모컨으로 시청자가 직접 상품을 찾아보고 편리하게 주문까지 할 수 있다. 현재 올레 TV, 스카이라이프, CJ 헬로비젼, 티브로드 등 주요 방송 플랫폼에서 홈쇼핑이 24시간 방송되고 있다.

관련 이미지
ICT 플랫폼

PC단말, 스마트폰, IPTV 등 다양한 단말이 생겨나면서 KTH는 고객이 만족하는 플랫폼, 솔루션 등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빅데이터 기반의 DASIY, 가상현실을 활용한 MR 스포츠 체험존 `K-liveX` 운영,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초 IoT 기반 스마트 육아 매니저 `베베로그` 등 각종 ICT 솔루션을 활용한 사업 및 국내 최대 이용자 기반의 IPTV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문화

  • 자동육아휴직

    육아휴직 시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자동 휴직 사용 가능

  • 문화가 있는 날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엔 1시간 조기 퇴근

  • 자녀돌봄 10시 출근제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직원이 등교를
    도울 수 있도록 출근시간 배려

  • 학자금 지원

    학자금 액수만큼 자녀 대학교 까지,
    직원은 직무분야 진학 시 50%지원

  • 단체 연차 제도

    공휴일이 없는 달, 샌드위치 데이, 명절
    앞뒤 모든 직원이 쉬는 kth만의 빨간날

  • 유연근무제도

    전 직원 600여 명 중 70명이 상황에 따라
    출퇴근 시간 조정

  • 사내근로복지기금 운영

    카페테리아, 명절선물 등 직원 복지를 위해 운영되는 기금

  • 자기계발비와 의료비 지원

    자기계발비 1년에 50만 원,
    의료비 연간 300만 원 지급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전경
    업무 집중력이 높아지는 업무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ON AIR!
    KTH 홈쇼핑이 방송되고 있는 현장
  • 아래 설명 참조
    방송실
    실시간으로 송출 모니터를 확인하는 방송실
  • 아래 설명 참조
    휴식 장소
    동료와 이야기를 나누며 창의적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 곳
  • 아래 설명 참조
    여성 휴게 공간
    수면실, 수유실 등을 갖춘 여성 전용휴게소
  • 아래 설명 참조
    파우더룸
    외부 거래처와의 미팅이나 회의 전 옷 매무새 확인
  • 아래 설명 참조
    카페테리아
    저렴한 음료와 든든한 아침 식사를 무료로 제공!
  • 아래 설명 참조
    문화가 있는 날
    클래식 공연 관람 후 1시간 조기 퇴근

인재상

  • 아이콘
  • Challenge

    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

  • 아이콘
  • Communication

    성장과 발전을 위해
    원활하게 소통

  • 아이콘
  • Pride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자부심으로 맡은바 이행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KTH 인사팀   유동희 사원

KTH의 자랑거리를 소개해주세요!
워라밸이 가장 대표적인 자랑거리예요. 업무 배분이 잘 돼 있다 보니 불필요한 야근이 없는데요. 매주 수요일마다 정시 출퇴근을 장려하는데 퇴근 시간인 오후 6시가 되기 10분 전에 알림 방송이 나와요. 미리 준비해서 하루를 잘 마무리하라는 의미죠. 이를 통해 회사의 각종 제도 홍보도 합니다. 제작 투자한 영화를 소개하거나 유연근무제를 이용하고 있는 직원을 초청해 대담을 들으면 재미있어요.또, 매일 아침 사내 카페테리아에서 김밥, 샌드위치 등을 선착순 무료로 제공하는 점이 좋아요. 사내근로복지기금을 통해 운영하는 건데 아침 식사를 못한 날에 이용하면 참 든든해요.
채용과정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요소가 궁금해요.
신입 채용과 경력 채용에 따라 다른데요. 먼저 신입 채용은 지원자의 인성, 열정, 직무와 회사에 대한 관심도를 중점적으로 봐요. 경력 채용은 경력자를 뽑는 만큼, 관련 직무 경력과 연차, 역량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과 적극적인 자세겠죠? 회사 현황과 이슈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 면접 시 관심을 어필하는 전략도 추천합니다.

채용프로세스

채용시기   -   [상시채용]

직무 인터뷰

아래 설명 참고

미니 인터뷰

반가워요. 저는 극장에서 상영 중이거나 상영이 종료된 영화의 판권을 구매해 소비자가 IPTV, 유무선 포털 등을 통해 VOD로 이용할 수 있도록 2차 판권의 수급을 맡고 있어요. 또한 영화 투자 및 해외영화 수입 등을 담당하며 부수적으로는 리메이크 영화에 대한 원작 판권을 구매한 후, 제작자 분들과 협업을 통해 기획 및 개발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영화 컨텐츠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영화를 많이 봐야 해요. 작품의 가능성을 판단할 자신만의 기준이 필요한데, 그럴 때 레퍼런스가 부족하다면 다른 작품을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거든요. 더불어 ‘트렌드’를 따라가려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보통 시나리오 단계에서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그 시간 동안 현 세대의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고 트렌드를 만들어낼 수 있는 감각이 필요할 것 같네요. 거래처와의 소통과 협상 능력 역시 중요하고요. 영화 제작 현황에 대한 정보력과 현장 감각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면 매우 이상적이겠죠?

회사에 다니면서 가장 만족했던 순간을 꼽는다면 언제인가요?

업무적으로는 기나긴 과정을 거쳐 수급한 영화가 극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때가 가장 뿌듯해요. 이 같은 성과의 원동력은 워라밸이라 할 수 있죠. 정시 출퇴근 장려,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시행 등을 통해 삶에서 여유를 찾으니 일하는 시간에 더욱 집중도가 높아져요. 올해부터 시작한 주 52시간 근무제로 일상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니 자기계발에 힘쓰기도 하고요. 더불어 권위 의식이 없고 수평적 관계를 선호하는 팀장님과 일하다 보니 팀 분위기가 화기애애해서 스트레스가 없답니다(웃음).

아래 설명 참고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영상제작팀에서 PD를 맡고 있는 최인규입니다. KTH의 사업 영역 가운데 하나인 K쇼핑의 PD는 상품 판매 방송 제작부터 편집 등 전 과정을 맡아요. 보통 홈쇼핑은 생방송으로 진행하지만 KTH의 경우, 녹화방송이기에 영상 가공이라는 업무상 연장선이 있답니다.

영상 제작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의사소통 도구 중 하나인 영상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쇼핑호스트와 상품 진열을 통해 구매 촉진이라는 메시지를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희열이 있죠. 예를 들어 흥미로운 포인트를 삽입했는데 러닝 타임 중 그 부분에서 특히 큰 호응이 있으면 짜릿함을 느껴요. 나의 언어가 소비자에게 잘 전해졌다는 걸 깨달았을 때의 행복이라고나 할까요?

PD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보통 연출력이 PD의 핵심역량이라 알고 계실 텐데요. 여기에 마케터로서의 자질도 추가로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홈쇼핑은 소비자가 상품에 관심 갖도록 세일즈를 중심으로 방송이 진행되니까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송을 만들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한 것 같아요.

진행 중인 채용정보

채용정보 목록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라매로5길 23

https://www.kthcorp.com/

전화번호: 1588-5668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kth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