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는 2006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사원 수 130명 규모의 중기업입니다.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30명
사원수
-
약4,900만원
직원 평균연봉
이 기업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 선도 기업
- 다양한 인포테인먼트콘텐츠 제공으로 시장 공략 차별화 기업
- 맞춤형 서비스로 글로벌 기업의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는 전도유망한 기업
숫자로 보는 History
-
1위
내비게이션
S/W시장점유율 1위 -
10바퀴 반
지도를 완성하기 위해
지구 10바퀴 반의 시간 투자
-
13개국
13개국 이상에
내비게이션SW 공급 -
350만
스마트폰내비게이션앱
350만 다운로드 돌파
(2016.07 기준)
-
3차원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3차원 내비게이션앱 출시 -
약16%
최근 3년
매출액 인상률
사업분야
Navigation S/W 시장점유율 1위, 맵퍼스!
맵퍼스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이다. 맵퍼스의 ‘아틀란’ 내비SW는 애프터마켓 내비시장에서 현재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며 특히 3차원(3D) 부문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장점유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아틀란의 기술을 집약해 2013년 출시한 스마트폰용앱 ‘아틀란3D 클라우드’ 역시 통신사 기반 없이 2016년 7월 기준 350만건 이상 다운로드되며 사용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지도 서비스로 국내외 유수의 자동차 회사들과 협업하면서 아틀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국내로 수입되는 토요타, 렉서스 전 모델에 아틀란3D를 공급한 데 이어 2015년부터는 혼다코리아도 계약을 체결하는 등 일본자동차 회사들의 러브콜을 잇달아 받으며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맵퍼스의 주요제품
프리미엄 내비게이션의 상징, ‘아틀란
- 내비게이션 SW, 아틀란
아틀란은 국내 내비게이션 SW 시장 점유율 1위로 국내 사용자뿐 아니라 수입차 업계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틀란만의 뛰어난 3D엔진 기술은 기존 3D지도의 느리고 화면이 끊기는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다.
- 커넥티드카 시대를 향한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은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통신과 연결된 상태에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과 동일하게 클라우드 서버 기간의 실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은 서버기반의 검색, 실시간 교통정보는 물론 지도 업데이트까지 실시간으로 이뤄지며, 뉴스, 쿠폰, 주차장, 날씨, 유가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아틀란 3D 클라우드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아틀란3D 클라우드’는 아틀란의 내비게이션 SW기술력을 스마트폰 앱에서 그대로 구현한 서비스다. 2013년 출시 이후 통신사 기반 없이 사용자들의 입소문만으로 2016년 7월 기준 3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리얼3D 지도 ▲가벼운 용량 빠른 설치 ▲업데이트 없는 최신 지도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빠른 길 안내 ▲상세지도 미리 받기 ▲광고 없는 리얼 맛집 서비스 등이 있다.
아틀란 클라우드 서비스
아틀란 클라우드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반영해 최적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서비스와 외부 제휴사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팀 서비스,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클라우드 세이프 서비스로 구성된다. 현재 맵퍼스는 350만 아틀란 스마트폰 앱 이용자는 물론 50만대 이상의 통신형 내비게이션과 혼다 어코드의 OEM 내비게이션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서비스로 커넥티드 카 시대를 선도한다.
맵퍼스는 자체 제작한 전자지도 DB와 내비게이션SW, 그리고 아틀란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를 통해 국내 진출한 수입차 업계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자동차와 IT 기술이 융합된 커넥티드 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도 지도 기반의 실시간 컨텐츠와 고급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질 전망이다. 신 성장산업 속에서 맵퍼스를 통해 수입차 운전자들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한 내비게이션 품질을 제고하고 한국형 지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기업문화
-
동호회 및 회식비 지원
매달 동호회 및 회식비 지원으로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동 장려
-
자기계발비 지원
여행, 운동, 학원, 취미 생활 등 직원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
-
도서구입비 지원
업무 관련 도서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도서 구매 지원
-
직원 역량개발 교육비 지원
연간 1인당 평균교육비 50여 만원 지원
-
종합검진 지원
격년 종합검진비 인당 평균 25만원 지원
-
콘도 회원권 운영
직원 및 직원가정의 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법인 콘도회원권 보유
근무환경
-
- 사옥전경
- 송파에 위치한 맵퍼스 본사 사옥전경
-
- 대회의실
- 맵퍼스의 성공적인 발전은 이곳에서 시작된다!
-
- 봉사활동
-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눠요
-
- 소리함
- 직원들에게 조직문화 개선활동을 위한 노력이 곳곳에!
-
- 아틀란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
-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
-
- 워크샵
- 워크샵 활동을 통해 직원간의 화합을 다져요
기업 인재상
- 01.성과지향 맵퍼스人
-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우리의 할 바에 대해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인재
- 02.수준 높은 맵퍼스人
- 맡은 분야에서 업계 최고수준을 목표로 노력하는 인재, 나이와 성별, 직급과 성격에 관계없이 동료를 신뢰로 대하고 존중하는 인재
- 03.토론을 즐기는 맵퍼스人
- 합리적 결정을 위한 치열한 논쟁을 즐길 수 있는 인재
- 04. 비판하고 개선하는 맵퍼스人
- 잘못된 것을 발견하면 간과하지 않고 명확하게 비판할 수 있는 인재, 합리적인 비판에 대해서는 심사숙고하여 잘못된 것을 바로잡을 수 있는 인재
채용절차
채용시기
- 신입 : 연 1회, 12월 경 공채로 진행
- 경력 : 수시채용
- 인턴 : 수시채용
채용프로세스
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최종합격
- 01.서류전형
- 인사팀에서 자격요건에 부합한 지원자 분류를 위한 검토 후, 직무적합도를 판단하기 위하여 채용직군 소속부서에서 지원서 내용을 직접 심사합니다.
- 02.1차면접
- 일반적으로 소속부서 팀장을 비롯하여 본부장까지 실무면접 면접관으로 참석합니다. 공채는 다대다로 조별 면접이 진행되며, 공채를 제외한 수시채용은 면접관 두 분 정도와 다대일로 진행됩니다. 공채의 경우 일반적인 인터뷰 시간과 별도로 토론면접을 진행하기 때문에 2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SW개발 직군은 별도로 서면테스트가 진행됩니다.(신입 경력 모두에 해당함)
- 03.2차면접
- 경력직 채용 시 면접관으로는 인사팀장님과 대표님께서 참석하시며 소요시간은 평균 1시간입니다. 공채의 경우는 각 조직장들께서 면접관으로 참석하시며 1차면접처럼 다대다로 조별 면접을 합니다.
- 04. 최종합격
- 합격통보는 면접일로부터 보통 1주일 이내에 인사팀에서 연락을 드립니다.
인사담당자 인터뷰
맵퍼스 인사총무팀 이수정 매니저
- 면접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 우선, 공통적으로 지원서에 작성한 내용이 사실인지 검증하며, 지원자와 맵퍼스의 인재상이 부합되는지를 확인합니다. 개별적으로는 주니어(신입 포함)는 맵퍼스라는 조직을 더 발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역량과 가능성이 있는가를 심사하며, 시니어는 업무에 바로 투입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직무에 맞는 경력과 업무수행능력을 가지고 계신지를 우선적으로 봅니다.
- 맵퍼스의 근무분위기는 어떤가요?
- 맵퍼스는 설립 10년 이상의 직원 평균근속연수가 5.1년으로 중소기업에서는 비교적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그렇다고 현실에 안주하는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도록 회사 차원에서 조직문화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평적인 조직문화에서 토론을 장려하며, 합리적이고 비판이 매몰되지 않는 건설적인 방향을 추구합니다.
- 맵퍼스에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 맵퍼스는 유능한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역량이 이미 최고 수준인 분들도 계시겠지만, 성장 과정에 있는 분들도 계실 것 입니다. 본인만의 경험과 맵퍼스의 비전이 어떻게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고민하여 자기소개서에서 보여주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입니다.
직무인터뷰
-
김민성 팀장_IMC팀
“차별화된 기획력과 실행력으로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마케터”
실행력 | 기획력 | ||
분석력 | 인내심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맵퍼스IMC팀 김민성 팀장입니다. 맵퍼스에 입사하기 전에는 대행사에서 9년 이상 근무하였습니다. IMC팀은 맵퍼스 제품의 전반적인 마케팅 및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온오프라인을 이용하여 내비게이션 SW홍보 및 다양한 제조사와 공동 프로모션 등을 진행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시장 파악과 유저 모니터링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마케팅부터 기획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
백덕헌 책임_클라우드 개발본부 전략기술 2팀
“제품에 필요한 기능을 구현하는 SW 개발 직무”
팀원 간 의사소통 능력 | |
책임감 | |
논리적 문제 해결 능력 | |
긍정적 사고방식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맵퍼스 클라우드 개발본부 전략기술 2팀 백덕헌 책임연구원입니다. 맵퍼스 설립 전에는 모기업인 파인디지털에서 근무하였으며 맵퍼스에서 근무한지는 10년째가 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은 SW 경로탐색, 경로안내, 검색 등 다양한 모듈이 통합되어 있는 대규모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경로안내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경로안내 파트는 탐색된 경로를 토대로 주행 중 필요한 모든 안내 정보를 통합 관리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하는 모듈로 회전정보, 방면정보, TRIP정보, 요금정보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오시는 길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