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즈씨드

  • 직원과 기업의 동반 성장을 꿈꾸다. - 커피에 담긴 진정성을 함께 나누고, 기업과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엠즈씨드

엠즈씨드

엠즈씨드는 2013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매일유업의 15번째 자회사입니다.

  • 매출액

    938억

    매출액

  • 기업형태

    대기업 자회사

    기업형태

  • 사원수

    1,054명

    사원수

사업분야

생명을 꽃피우는 ‘씨앗’ 같은
역할을 실천하는 기업,
엠즈씨드

엠즈씨드는 2013년 설립된 매일유업㈜의 자회사로, maeil의 m’s와 원두를 볶기 전 생두의 seed를 결합한 사명을 가진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폴 바셋과 살바토레 쿠오모,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샵을 운영하고 있다.

Maeil의 m’s + 생두의 seed

폴 바셋은 최연소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인 호주 출신 바리스타 폴 바셋(Paul Bassett)의 이름을 딴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다. 폴 바셋의 기술과 장인 정신을 통해 전 세계에서 엄선한 최고 품질의 생두를 최상의 커피로 선보이고자 헌신하고 있다. 폴 바셋은 2009년 9월 론칭 이래 ‘전문 바리스타를 통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 ‘높은 수준의 QSC(품질, 서비스, 위생관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3가지 철학을 준수하고 있다.

살바토레 쿠오모는 나폴리 피자협회의 VERA PIZZA 국내최초 및 세계 300번째 인증,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의 OSPITALITA ITALIANA 등의 인증을 받았다. 이 외에도 이탈리아 최고의 와인&레스토랑 가이드인 Gambero Rosso가 인정한 한국 최고의 레스토랑 Top 3로 선정되며 명실공히 정통 나폴리 요리를 선보이는 전 세계 대표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샵은 상하목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우유로 만든 밀크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다. 상하목장에서는 사람, 자연, 동물의 공존을 추구하며 청정한 자연 속에서 믿을 수 있는 기술력으로 우유를 생산하고 있다. 이와 같은 장인 정신으로 우유의 풍미를 살려 다양한 맛의 순수하고 진한 밀크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있다.

엠즈씨드 브랜드

좋은 커피를 통해
고객의 하루를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 폴 바셋
폴바셋 로고

폴 바셋은 한 잔의 커피를 만들기 위한 생두 선정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풍부하게 살아있는 향미와 완벽한 밸런스로 마니아층을 형성했으며, 이는 폴 바셋의 성장 발판이 되었다. 폴 바셋은 흑자 기조를 이어나가며 2020년 연매출 1,700억 원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5S 원칙

  • Specialty Coffee
  • Strictly Controlled Environment
  • Specific Use Dates
  • Sufficient Coffee Amoun
  • Sweet Essence

사업분야

숫자로 보는
엠즈씨드 HISTORY

2003년
폴 바셋(Paul bassett)이 WBC(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역대 최연소 수상
2009년
폴 바셋 1호점, 살바토레 쿠오모 1호점 오픈
2013년
엠즈씨드㈜ 설립
15th
매일유업㈜의 15번째 자회사
100호점
2018년 기준, 전국 폴 바셋 매장 수
1 Shop = 1 Child 정책을 통해 후원을 받게 될 아동의 수
7%
전체 생산량의 7% 미만인 최상급 스페셜티 생두를 전 세계 커피 산지와 농장에서 직접 선별
24ml
단맛, 신맛, 바디의 완벽한 밸런스를 구현하기 위해 추출된 에센스의 양

“꿈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는 기업, 엠즈씨드”

  • 직원 채용 원칙

    아르바이트가 아닌,
    성장을 목표로 둔 직원을
    채용하는 원칙 준수

  • 자사 제품 할인

    폴 바셋, 상하목장,
    매일유업의 제품할인
    혜택 팡팡!

  • 1인 1음료 제공

    폴 바셋 라떼 한 잔 어때요?
    바리스타만의 특권

  • 장기근속자 포상

    엠즈씨드와 동행하는
    직원을 위한 충분한 보상!

  • 자녀 출산 선물

    직원의 자녀가 태어나면
    출산 용품 또는 상품권 지급

  • 자녀 학자금 지원

    엠즈씨드 직원의 자녀에게까지
    닿는 배려, 학자금 지원

  • 단체 실비보험 지원

    엠즈씨드 직원의
    든든한 실비보험 혜택

  • 재해보상 단체보험 가입

    직원의 건강은
    엠즈씨드 성장의 원동력!

  • 하계휴가 및 휴가비 지원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셔도 좋습니다!
    휴가비는 덤

  • 멘토링 제도

    우리는 엠즈씨드인!
    행복의 씨앗을 싹트게 하는
    멘토링 제도

  • 커리어 관리

    직급별 교육과정,
    직책자 역량향상 등을 통해
    다양한 커리어패스 제도 구축

  • 동등한 기회

    순환보직, 직무전환,
    직군전환의 기회를
    동등하게 부여

  • 사이버대학교 장학 혜택

    배우고자 하는 열정에
    무한한 기회 제공

  • 사내 오픈 클래스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보다 풍요로운 삶을 돕는
    생애관리 교육 제공

엠즈씨드의 ‘나눔의 방법’
1 Shop= 1 Child

관련 이미지

이렇게 착한 커피브랜드라니. 엠즈씨드의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은 국제구호개발 전문기관인 월드비전과 함께 에티오피아의 아동을 후원하고 있다. 후원 시스템도 굉장히 인상적이다. 전국 폴 바셋 매장이 하나의 후원자가 되어 커피의 원산지이자 폴 바셋 커피의 생산국인 에티오피아 아동을 한 명씩 돕는 것. 이처럼 폴 바셋은 커피 브랜드로서의 역할은 물론 사회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해 “1 Shop = 1 Child”을 외치고 있다. 이는 직원과 기업의 동행, 더불어 성장이라는 엠즈씨드의 기업 문화가 투영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아마 지구 건너편 에티오피아의 아이들은 폴 바셋이 어색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자라나 주위의 또 다른 이들과 따뜻한 손길을 나눌 수 있다면, 그리고 이들로 인해 더 맛있는 커피를 만나는 날이 온다면, 이보다 더 좋은 일이 또 있을까?

근무환경

  • 엠즈씨드 사옥 - 행복의 씨앗이 싹 트는 곳!
  • 사무실 전경 - 더 좋은 커피를 전하고자 하는 진심, 휴게 공간 - 엠즈씨드의 감성이 돋보이는 리프레시 공간
  • 동행 - 엠즈씨드는 회사와 직원의 동반 성장을 추구한다.
  • Seed to Cup - 진정성이 담긴 한 잔의 커피, 회의 공간 -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캐치하라!
  • 트레이닝 센터 - 직원들의 교육 및 실습이 이루어지는 곳!, 폴 바셋 - 회사 곳곳 폴 바셋의 흔적이 묻어 있다.
  • 폴 바셋 한남 커피 스테이션 - 층층마다 다른 콘셉트로 꾸며진 것이 특징
  • 커피 클래스 - 폴 바셋 커피에 담긴 진정성을 함께 나누다!

인재상

“큰 목표를 가지고 효율적으로
실행과 집중할 줄 아는,
그리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람”

채용 프로세스 & 채용시기

채용 프로세스 (본사 사무직)

아래 설명 참고

채용 프로세스 (바리스타)

아래 설명 참고

채용 시기

  • 본사 사무직 : 증원 또는 결원에 의한 충원
  • 바리스타 : 수시 채용

인사담당자 인터뷰

엠즈씨드는
‘Best People’이 아닌
‘Right People’과 함께합니다

엠즈씨드 인사교육문화팀 김상준 과장

엠즈씨드가 채용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직무 역량이나 경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건 엠즈씨드의 인재상이나 조직문화에 부합하는가 입니다. 엠즈씨드는 ‘Best People’이 아니라, ‘Right People’과 함께하는 조직입니다. 엠즈씨드와 잘 어울리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인지를 중점적으로 파악하고 있죠. 엠즈씨드와 함께 성장하고 동행할 수 있는 인재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진행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실제 취재를 하며 엠즈씨드가 ‘동반 성장’ 하는 부분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많이 느낄 수 있었어요.
맞아요. 실제 엠즈씨드의 대부분의 직원들이 기업과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직원과 기업의 방향성이 많이 일치하고 있죠. 그만큼 회사에서도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고요. 회사와 직원들의 동기와 목표가 명확한 것이 엠즈씨드의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기회가 많이 열려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른 기업에 비해 직군 전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죠. 회사에서도 직원의 성장을 돕기 위해 바리스타, 관리자 이후의 커리어 패스를 많이 고민하고 있어요.
엠즈씨드 커피와 가까운 사람들이 모인 조직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실제로는 어떤가요?
아무래도 엠즈씨드의 주요 사업 분야가 커피이다 보니, 거의 모든 직원들이 커피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커피에 대한 애정이 없거나, 커피를 드시지 못하는 분들은 보다는 평소 커피를 좋아하거나 애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엠즈씨드와 더 잘 맞을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엠즈씨드에 입사하기 전에는 커피에 대해 무지했는데, 입사 후에 커피에 대한 애정이 생겼어요. 특히 엠즈씨드에는 본사에도 R&D실이 마련되어 있는 등 늘 커피와 가까이 하고 있어요. 이에 엠즈씨드 직원들은 매일 풍미로운 커피향과 함께 업무를 하고 있죠.
엠즈씨드는 어떤 조직인가요?
엠즈씨드의 M은 매일유업의 ‘M’이고, Seed는 씨앗을 뜻해요. 이러한 사명에서 알 수 있듯 엠즈씨드는 젋고 성장가능성이 무한한 조직이에요. 시작점이 될 수도 있는,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젊은 조직이죠.

잡코리아가 귀띔해주는 엠즈씨드 취업 팁

01 바리스타, 신입채용으로 집중!

바리스타 직무의 경우 반드시 신입 채용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엠즈씨드 만의 조직문화와 서비스 구현, 커피 기술 등 여러 가지 부분을 처음부터 배우게 하기 위함이죠. 또 외부에서 경력직을 채용하게 되면 기존 직원들의 성장 가능성이 끊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부에서 갑자기 매장 관리자가 오게 되면 아무래도 기존 직원들이 앞으로 나아가기가 힘들고, 직급 체계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여러 가지 부분을 고려해 신입 바리스타로 채용하는 기준을 지키고 있습니다.

02 면접은 이렇게!

면접은 다대다 형식으로 진행되며, 시간은 30분 ~ 5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면접 시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지원 동기와 성장 의지` 입니다. 회사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더불어 본인이 지원한 직무를 통해 어떻게 성장하고자 하는지 충분히 피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무인터뷰

“폴 바셋
커피 홍보대사, C.A”

엠즈씨드 운영팀 김이한 커피 엠버서더

엠즈씨드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엠즈씨드 운영팀에서 C.A 업무를 맡고 있는 김이한 입니다. C.A는 Coffee Ambassador의 약자로 ‘커피 대사’를 의미합니다. 커피 엠버서더는 B2B 거래처 고객에게 커피와 관련된 전반적인 교육을 담당합니다. 커피의 역사와 문화는 물론 라떼아트, 위생관리 등 커피와 관련된 A부터 Z까지, 모든 내용의 교육을 진행하죠, 동시에 폴 바셋의 노하우와 기술 등을 전파함으로써, 폴 바셋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C.A의 가장 큰 매력은 커피와 관련된 지식을 여러 사람과 공유하고, 이 과정을 통해 스스로 발전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Seed to Cup!
한 잔의 커피를 매개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바리스타”

폴 바셋 한남 커피스테이션 점장 양아영 바리스타

엠즈씨드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2013년 폴 바셋 1호점인 신세계강남점에 입사한 후 올해 한남 커피스테이션 매장으로 부임하여 전반적인 관리를 맡고 있는 양아영 점장입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한남 커피스테이션점 점장으로서 부담감도 있지만, 폴 바셋 커피에 대한 자부심, 커피를 통해 고객들께 행복의 씨앗을 나눈다는 생각으로 하루하루 즐겁게 일하고 있답니다. 바리스타는 단순히 음료를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원두 선별부터 로스팅, 제조에 이르기까지 커피를 매개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합니다. 알면 알수록 더욱 재미있는 커피처럼 바리스타 역시 무궁무진한 매력을 가진 직업입니다!

진행 중인 채용정보

채용정보 목록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75길 20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엠즈씨드×잡코리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