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에비에이션케이

  • 동북아 물류허브를 개척하다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1964년도에 설립된
사원수 1,000명의 중소기업입니다.

  • 설립일

    1964년

    설립연도

  • 기업형태

    1,000여명

    사원수

  • 매출액

    756억 1,000만원

    매출액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설립 54년차 안정된 회사, 업계 3위
  • 항공 서비스 업무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업
  • 지상조업 및 여객서비스 부문 상시 채용으로 인재 채용에 적극적인 기업

숫자로 보는 History

  • 54

    1964년 창립,
    54년 역사 깊은 기업

  • 2003

    인천국제 공항
    지상조업부 업무 개시

  • 2008

    인천 국제 공항에
    AACT화물 터미널을 건설 및 김포공항 지상조업 업무 개시

  • 50

    매일 50대 이상의 항공기에
    정비 서비스 제공

  • 500만명

    매년 500만명의 승객 수송

  • 14만톤

    연간 14만톤의 화물 처리

사업분야

관련이미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1964년 창립된 지상조업 및 항공운송 서비스전문 기업이다. 현재 국내 7개의 공항에서 국내 LCC와 해외 항공사의 항공여객, 항공화물, 항공정비, 항공조업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 최신 장비와 경험을 통해 매일 50 대 이상의 항공기에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8년 세계적인 항공화물회사인 아틀라스항공(Atlas Air)과 합작 투자해 인천 국제 공항에 1만2510 m²(약 3800여평) 규모의 AACT화물 터미널을 건설했으며 연간 14만톤의 화물이 처리 가능하다. 2017년에는 인천 국제공항에 항공기를 정비 및 점검을 위한 격납고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관련이미지

주요 사업분야

램프 지상조업
수하물 분류, 기내청소, 수하물/화물 상하역 서비스, 항공기 유도, 항공기 푸시백/토잉서비스, 항공기 제방빙 서비스제공
화물사업
수출입 운반화물 접수 및 반출, 수출입 화물 제반 서류처리 서비스, 항공화물 무게와 균형 등 감안한 적재설계,
정비사업
인천, 김해공항에서 항공기 정비서비스 제공, 각 사업장 별 장비정비 부문 운영, 항공화물 탑재용기 수리 및 조립
급유사업
인천, 김포공항에서 항공기 급유 서비스 제공
여객 지상조업 사업
탑승 수속, 출입국 관리 서비스, 수하물 처리 및 추적 서비스, 분실물 서비스, 기타 여객 편의 서비스

기업문화

  • 경력단절 걱정 NO

    자유로운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보장

  • 아빠가 된 걸 축하해요

    남성 출산휴가 3일 사용

  • 1년간 고생했어요

    1년 이상 근속자
    대상 가족 건강검진 지원

  • 양육비 걱정 없어요

    어린이집 일부 비용 지원

  • 교통비 지급

    심야 또는 조기출퇴근시
    교통비 지원

  • 든든한 식사제공

    근무 중 식사 제공

  • 호텔 숙박 지원

    출퇴근 취약시간대 숙박 지원

  • 가족도 함께 챙겨요

    명절 교통비 및 각종
    경조사비 지원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전경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인천공항 사업장 전경
  • 아래 설명 참조
    지금은 화물 이동 중
    항공화물을 항공기에서 분류해 이동하는 모습
  • 아래 설명 참조
    수하물 접수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승객의 수하물 접수 및 처리 업무
  • 아래 설명 참조
    램프교육
    램프에서 수하물 장비 교육 진행
  • 아래 설명 참조
    인천공항 사무소
    인천공항 내 샤프 사무실
  • 아래 설명 참조
    비행기 모형
    사무실에 진열돼 있는 클라이언트 비행기 모형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
    인천공항 사무소 회의공간
  • 아래 설명 참조
    구내식당
    인천공항 사무소 내 직원 구내식당

채용 시기 및 프로세스

채용프로세스

채용 프로세스

채용프로세스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입사팁 3가지

  • 상시 수시채용을 진행 중이니 적극적으로 접촉해주세요.
  • 적극적인 근무 의욕과 유동적인 출퇴근 시간을 소화할 수 있는 성실성을 어필하세요.
  • 램프직군은 1종 보통 운전면허, 여객직군은 기본적인 외국어 능력 소유자를 우대합니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샤프에비에이션케이 경영개선실 
이상수 부장

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어떤 인재를 원하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적극적인 의욕이라 할 수 있겠죠. 그 다음 동료간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각 작업과정 상 필요한 신체적인 결격사유가 없는지 생각합니다. 공항활주로에서 제한된 시간에 수하물을 분류하거나 장비를 가동하는 작업, 여행객을 상대로 티켓 발급 및 고객민원처리 등의 업무에는 기민한 행동력과 판단력이 요구되며 팀워크도 필요하죠. 적극적인 업무수행 의지와 함께 의사소통 능력, 작업공정을 잘 소화할 수 있는지 등을 봅니다.
근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각 공항마다 상황이 다르지만 인천공항의 경우 24시간 운영하는 곳이죠. 저희 업무는 항공기가 움직이는 한 반드시 누군가 해야할 일입니다. 이에 램프와 여객터미널은 교대로 일을 해야하죠. 단 오후 10~오전 5시 사이는 항공기 운행횟수가 많지 않아 소수를 제외한 대부분의 직원이 오전 5시~오후 10시 사이에 일하게 됩니다. 개인별 출퇴근 스케줄은 기본 8시간을 기준으로 월 단위로 본인의 의사를 반영해 작성하게 되죠. 통상 하루 2~3시간 정도 연장 근무가 이뤄지기도 합니다.
직무별 업무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나요?
가장 적극적으로 모집하는 직무는 공항현장입니다. 공항현장은 크게 램프와 여객터미널로 나눌 수 있죠. 우선 램프 현장업무는 4~5명으로 구성된 근무조에 편성돼 선임자와 공동으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항공기가 들어오면 유도하고, 수하물 또는 화물을 하기해 수속시스템에 연계시키는 것이 주요업무입니다. 여객터미널에선 출국하는 여객의 수하물 접수부터 발권, 여권이나 비자점검, 탑승수속 등 업무를 수행합니다.
혹시 기억에 남는 지원자나 호감 가는 지원자 유형을 알려주세요.
가끔 구직자를 찾아 외부기관에 갑니다. 최근 모 구청에서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했는데, 일전에 만났던 40대 후반의 구직자를 그곳에서 또 봤죠. 처음에는 왜소한 체격에 업무 경험도 없어서 꺼려했는데, 두 번이나 외부 면접장 만나 결국 채용을 했어요. 채용 후 몇 개월이 지나 ‘힘들지 않느냐’고 물었더니 ‘이 일이 힘들면 세상에 어떤 일도 못합니다’라고 대답하더라고요. ‘모든 게 생각하기 나름’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렵다고 주저 말고 도전하기 바랍니다.

직무 인터뷰

아래 설명 참고

미니 인터뷰

안녕하세요. 교육부에서 현장 기능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전승원 차장입니다. 어느덧 항공기 지상조업 업무를 해온 지 22년차가 됐습니다. 2009년에 샤프에비에이션케이에 합류해 램프조업 관련 관리감독 업무를 수행했고, 2년 전에 교육부가 생기면서 교육팀장으로 자리를 옮겨 일을 하고 있습니다.

샤프에비에이션케이 교육부에서는 어떤 업무를 담당하나요?

교육부는 지상조업교육팀과 교육관리지원팀으로 나뉩니다. 저는 지상조업교육팀을 맡고 있으며 신입사원들의 직무교육과 기존 직원들 대상 장비 운용 및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죠. 기존 직원들도 일정기간이 경과돼 자격이 되면 필요에 의한 장비 및 직무 보수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팀원을 직접 뽑을 때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팀원으로서 협조적이고 업무에 열정이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로가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주고 잘하는 부분은 칭찬할 수 있는 마인드가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봅니다.

아래 설명 참고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여객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오준오 과장입니다. 2009년에 입사해 어느덧 9년차가 됐어요. 여객부서에서는 탑승 수속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출발지 공항에서는 출발 항공편의 운항을 위한 사전준비를 비롯해 승객의 여행구비서류 확인 및 좌석 배정, 수하물 접수, 탑승 안내 등의 업무를 수행하죠. 도착지 공항에서는 승객의 입국 편의를 위해 입국 사열 및 수하물 통관 안내와 사고 수하물 처리를 하고요. 출발지와 경유지, 목적지의 기상상태확인과 특별 승객 확인도 저희 부서의 몫이에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서비스마인드라고 생각해요. 사람을 만날 때 첫 인상이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승객이 공항에서 처음 만나는 직원이 체크인카운터에 앉아 수속을 돕는 이들이죠. 여행의 기분 좋은 시작은 직원의 미소와 세심한 서비스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해요. 또, 승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필요한 어학과 강한 체력도 필수라고 할 수 있죠.

면접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질문이나 또는 면접 Tip을 알려주세요.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자세와 말투, 톤을 중요하게 봅니다. 무엇보다 너무 긴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본인의 생각을 뚜렷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해요.

진행 중인 채용정보

채용정보 목록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 종로구 서린동 111-1 인주빌딩 8층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우지엘에스×잡코리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