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그룹 계열사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
삼양식품(주)

기업정보

삼양식품은 1961년도에 설립된
사원수 2,038명의 중견기업입니다.

  • 설립일

    설립 63년 차

    1961년 설립

  • 사원수

    2,038 명

    사원수

  • 기업형태

    중견 기업

    기업형태

이 기업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정직과 신용을 통한 기업 경영
  • Global No.1 K-Food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
  • 한국 라면 수출의 50% 달성
  • 식품업계 최초 4억불 수출탑 달성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st

    국내 최초 라면 생산

  • 10

    처음 출시된 삼양라면의 가격

  • 2

    불닭브랜드 누적 매출
    22년 기준 2조 7천억원

  • 4억 불

    2022년
    ‘4억 불 수출의 탑’ 수상

  • 90여 개 국

    삼양식품의
    주요 수출국

  • 1969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 수출 (베트남)

사업분야

국내 최초 라면의 탄생

6.25 한국전쟁 이후 국내 식량 자급 문제가 심각하던 1963년, 삼양식품은 국내 최초로 라면을 생산했다. 라면의 중량은 일본 라면 평균 중량보다 15g 많은 100g, 가격은 꿀꿀이죽보다 5원 비싼 10원으로 책정하고 이를 고수함으로써 식량난으로 굶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많이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생소한 음식에 대한 낯선 반응도 잠시, 라면은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국민들의 소울푸드가 되었고, 1969년에는 국내 최초로 베트남에 라면을 수출하였다.

삼양목장의 개척

1970년에 접어들며 식량 자급화 전망이 뚜렷해지고, 우리나라 경제가 급성장하며 국민들의 식생활에도 변화가 생겼다. 육식과 우유의 소비량이 증가함에 따라 삼양식품은 대단위 목장 건설을 계획하였다. 해외 답사를 통해 고산지에서의 축산 경영 가능성을 깨닫고, 대관령 고산지 일대를 목장 개발지로 결정하여 8년 만에 600만 평 규모의 대관령 목장을 건설했다. 이는 삼양식품에는 주요 원재료와 고품질 유제품 생산의 기반이 되었고, 지방 농민들에게는 새로운 소득원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한국을 넘어 세계로

1969년 160만 불 수출로 시작된 삼양식품의 세계 시장 도전은 미국, 동남아, 유럽 시장으로 이어졌고, 라면의 원조국인 일본 시장까지 진출하여 그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라면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며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사업을 강화하여 2017년 ‘1억 불 수출탑’을 수상했고, 2022년에는 식품 업계 최초로 ‘4억 불 수출탑’을 달성했다. 불닭 브랜드는 현재 10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삼양식품은 70여 개 제품에 대해 할랄인증을 취득하며 이슬람권 식품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모두가 행복한 맛있는 세상

‘맛있는 나눔’은 “기업의 이윤은 사회에 환원되어야 한다”는 故 전중윤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삼양식품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임직원으로 구성된 ‘맛이나 봉사단’이 주축이 되어 음식 나눔, 재능기부, 물품 후원 등의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으며, 삼양이건장학재단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을 통해 장학금, 학술지원, 문화예술지원 등 인재육성 및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식품업계 최초로 설립된 장애인 표준사업장, 삼양 T.H.S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복리후생

  • 경조 지원 경조사에 따른 경조 휴가 및 화환, 경조금, 물품을 지급해요
  • 사내 식당 운영 사내 식당을 운영하여 영양가 있는 식단을 제공해요
  • 직원 출근 버스 지원 임직원의 편의를 위해
    출근 버스 운영해요
  • 휴가 지원 대관령 삼양 목장 휴양관 숙박, 제휴 콘도 숙박을 지원해요
  • 자녀 입학 축하금 임직원 자녀의 입학 시 축하금을 지급해요
  • 건강검진 매년 1회 임직원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가족 종합검진 할인 혜택도 제공해요
  • 생일 축하금 생일 대상자 해당 월에 생일축하금 지급
  • 신협 대출 지원 임직원을 위한 대출 지원이 있어요
  • 우수 사원 포상 우수사원에게 선물을 지급해요
  • 웰컴 키트 신규 입사자 대상 웰컴키트 지급해요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삼양식품 입구 Welcome to Samyang!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쾌적한 공간 덕분에 집중력이 올라가요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 다양한 의견을 공유해요
  • 아래 설명 참조 사내 카페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네요
  • 아래 설명 참조 사내 식당 매일 맛있는 식사가 제공돼요
  • 아래 설명 참조 건강관리실 임직원의 건강까지 케어!

인재상

인재상

채용 프로세스

인턴 공채와 수시 채용 진행

  • STEP.1
    서류전형
  • STEP.2
    1차 면접
  • STEP.3
    2차 면접
  • STEP.4
    처우협의
  • STEP.5
    최종합격

인사담당자 Say

채용사이트의 “삼양식품채용” Talk을 통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시면 채용담당자가 직접 답변 달아드립니다.

위의 프로세스는 공통 채용 프로세스임으로, 추가 전형이 있을 수 있으니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 통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채용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Global HR팀 이준영 팀장

"글로벌 종합식품회사 삼양식품과 함께 성장할 인재를 기다립니다"
채용 시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삼양식품에서는 인재상에 부합하고 직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태도, 경험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삼양식품이 지향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분이신가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발하고 있습니다. 물론, 후보자 분께서 식품산업과 삼양식품의 제품들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계시다면 더욱 좋습니다.
입사를 위한 팁 3가지만 알려주세요.
첫째, 도전정신을 어필해 주세요. 글로벌 종합식품회사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삼양식품에서는 도전적인 기회들이 많이 열려있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분이라는 것을 알려주세요. 둘째, 직무역량을 어필해 주세요. 지원하신 포지션에서 요구하는 역할을 잘 수행해 내실 수 있는 분이라는 것을 알려주세요. 구체적인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알려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셋째, 식품산업과 삼양식품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어필해 주세요.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산업 트렌드와 삼양식품의 사업/제품을 잘 알고 계신 분이라면 금상첨화 입니다. 삼양식품을 위해 준비된 인재라는 것을 알려주세요.
삼양식품에 입사하고 싶은 구직자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글로벌 종합식품회사로 빠르게 도약하고 있는 삼양식품에는 다양한 커리어/업무역량 성장의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들 또한 마련되어 있으며, 회사가 지향하는 가치에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인재 분들을 모시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지요. 글로벌 종합식품회사 ‘삼양식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셔서 서로의 Fit을 맞추어 보는 기회를 가져 보시면 좋겠습니다.

직무 인터뷰

“Global No.1 글로벌 인재로 성장 가능성을 열어준 삼양!- 장다혜 매니저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삼양식품 입사 6년차가 된 미주BM팀 장다혜 매니저입니다. 미주BM팀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포함 15개 이상의 미주 지역 국가를 대상으로 제품 출시, 브랜드 관리, 프로모션 운영 등 브랜드와 제품에 관련된 전반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불닭 브랜드를 담당하여 미주 지역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불닭 신제품 출시, 미주 지역 소비자들에게 불닭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 미주 여러 국가에서 불닭 브랜드가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무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유럽을 담당하였을 때 독일에서 열린 K-pop flex라는 대규모 K-pop 콘서트에서 불닭 브랜드를 홍보하는 부스와 푸드 트럭을 운영했습니다. 준비시간이 여유롭지 않아서 신청부터 운영까지 마음을 졸였는데 행사 당일 불닭볶음면을 먹기 위해 푸드 트럭 앞에 길게 선 줄을 보고 안도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불닭 브랜드의 해외 인기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감하며 보람과 동기 부여를 얻은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성장하는 사람을 위한 무대를 마련해주는 HR - 이현건 매니저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삼양식품 입사 4년차 인사팀 이현건 매니저입니다. 저는 인사팀 보상담당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보상담당은 급여에서부터 인센티브, 휴가 등 직원분들에게 제공되는 금전적·비금전적 혜택을 모두 관리하는 파트이기에 모든 직원분들이 가장 먼저 체감하는 인사 파트의 기본업무 중 하나입니다.

삼양식품의 자랑할만한 조직 문화는?

제가 생각하는 저희 삼양만의 조직문화 키워드는 ‘성장’인 것 같아요. 불닭브랜드가 성장하면서 조직과 저희 구성원들도 기존의 업무 방식, 시스템 등 모든 면에서 ‘혁신과 변화’를 외치고 있거든요. 기존 체제를 수정하거나 아니면 완전히 새롭게 정립하는 과정에서 ‘성장’에 대한 갈증과 욕구가 없다면 어려웠을 거에요. 이런 측면에서 조직 내에서 회사만 성장하는게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리더십, 글로벌, 직무 등 크게 세가지 측면에서 교육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고 있어요. "Samyang Welcome, Culture Trip”과 같은 경력 입사자 분들을 위한 온보딩 프로그램도 세심하게 운영하고 있어서 새로 삼양식품에 합류한 분들이 더욱 원활하게 회사에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친화 인증 기업으로써, 출산 휴가 및 육아 휴직을 적극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사내에 임신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도 사용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워킹맘, 워킹대디들의 일가정 양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연 근무 제도도 기획하고 있기에 저도 이를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에 한국의 매운 맛을 보여준 Global No.1 Samyang - 박단비 연구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입사한지 2년 9개월 차 식품연구소 FS R&D센터 냉동제품개발팀 박단비 연구원입니다. 저는 냉동제품개발팀에서 냉동 떡갈비류 제품 개발 및 식물성 대체육 연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장 조사를 통한 제품의 컨셉을 설계하고, 소비자 및 관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연구하고 상품화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연구 과정에서 연구원은 제품의 식품소재 탐색, 제품별 특색 있는 맛 연구, 포장 및 제조 공정 검토 관리 등 마케팅, 영업, 생산 부서와 교류하면서 제품을 만들어 갑니다.

현재 직무를 하려면 가장 필요한 역량은 어떤 거라고 생각하세요?

개발에 있어 전문 지식과 창의적인 사고력도 중요하지만 가장 필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유관 부서(마케팅, 영업, 생산) 및 외부 업체와 지속적인 협업이 필요하므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식품 개발은 내 입맛에 맞는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의견을 끌어내어 제품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 듣고 적용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진행 중인 채용정보

채용정보 목록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성북구 오패산로3길 104(하월곡동)

www.samyangfoods.com

☎ 02-940-3000

지도는 근무지 위치를 나타내며 회사 소재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삼양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