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인터뷰

뒤로 닫기

직무인터뷰 상세

KT&G, 대학생들의 상상을 응원합니다.

소속
상상univ 운영사무국
일시
2015.10.22
조회수
12,301

대학생들의 상상을 응원합니다.

 

대학생들 사이에서 꽤 유명한 대외활동들이 몇 개 있다. 그 중 하나인 KT&G 상상univ. 대학생들이 마케팅, 기획 등의 실무를 경험해볼 수도 있고, 댄스, 음악, 밴드, 칵테일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활동이기에 유명해진 케이스다. 상상univ는 최근 인도네시아로 영역을 확대할 만큼 다양한 문화강좌와 교류의 기회까지 제공 중이다. 대학생들이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무한 상상할 수 있도록 그들을 응원하며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상상univ 운영사무국 오희승 대리의 이야기다.

 

 

 

KT&G 상상univ 운영사무국 오희승 대리

KT&G에서 상상univ를 운영하고 있는 오희승 대리를 인터뷰했다.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KT&G 상상univ 운영사무국 오희승 대리라고 합니다. 상상마케팅 스쿨을 비롯한 여러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실무를 맡고 있습니다.

KT&G는 어떤 회사인가요?
국내 유일의 담배 제조업체입니다.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멀리 내다보는 기업입니다. 고객과 함께 상상하고, 보다 나은 삶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상univ’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상상univ는 대학생 문화예술 커뮤니티로 시작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문화예술, 마케팅, 취업, 봉사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No.1 대학생 커뮤니티로, 대학생들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고 있어요. KT&G가 잘할 수 있는 부분을 활용하여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이 상상을 표현하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상univ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얻고 참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KT&G에 입사하기까지의 과정이 궁금해요.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면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동경이 커졌어요. 다른 친구들처럼 마케팅 공모전에서 입상한 이력은 없지만, 기본 소양을 쌓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죠. 전공수업과 외국어 공부를 함께 병행하면서요. 그리고 교내 토론동아리 SKFC활동과 전국 토론대회를 통해 마케터의 주요 역량 중 하나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다졌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졸업 전, LG텔레콤 e마케팅부에서 2개월간 ‘summer internship’의 기회를 얻게 됐어요. 마케팅 직무를 경험할 수 있어서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죠. 그 후 여러 기업에 입사 제안을 받게 됐고, 고민한 끝에 저는 KT&G에 안착하게 됐습니다.

KT&G 상상 univ에서 어떤 일을 하시는지 설명해주세요.
현재 KT&G의 대학생 커뮤니티인 상상univ의 실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상상univ의 전략 및 방향수립, 조직운영 지원 그리고 대학생 마케팅 교육프로그램인 ‘상상마케팅스쿨’, 대학생 역사탐방 프로젝트 ‘상상 pride of korea’ 등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많은 대학생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일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나요?
젊은 대학생들과의 접점에서 업무를 하다 보니 유쾌하고 기분 좋은 기억이 많습니다. 그래도 굳이 어려운 점을 꼽자면, 빠르게 변하는 대학생의 트렌드나 니즈를 읽고 움직여야 하는 부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아요. 아무래도 전 대학생 타이틀을 뗀 지 6여년이 흘렀기 때문이죠. 이 부분을 개선하고자 가까이 지내는 대학생들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나름의 트렌드 리딩 노력을 통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의 꿈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대학생때는 취업만 바라보면서 살았어요. KT&G에서 그 꿈을 이루었고요. 이제는 새로운 꿈을 찾아야 할 시기라 생각해요. 우선적으로 세운 꿈은 여행과 관련된 소소한 정보들을 아카이빙해서 책이나 블로그에 풀어내고 싶어요. 실제로도 제 주변에 관련 정보를 구하는 분들이 많거든요. 주변 사람뿐만이 아닌, 더 많은 사람이 여행에 대한 정보를 얻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KT&G에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 따뜻한 조언 부탁드려요.
저는 대학교 시절부터 마케터를 꿈꿔왔어요. KT&G는 마케팅에 강한 회사였기에 입사를 결심하게 됐죠. 그런데 입사하고 나니 ‘산업에 대한 고민이 부족하지 않았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KT&G에 입사를 하고자 하신다면, 확실한 내 업의 철학을 세우셔야 합니다. 어떻게 이 산업 속에서 구성원이 될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주력사업이 무엇인지에 대한 큰 그림을 그려봐야 한다는 것을 조언하고 싶습니다.

자료출처 : 오피스N 

 

 

>KT&G의 자소서항목 핵심 키워드/평균 합격스펙/연봉정보/면접 후기/면접 기출문제 등 KT&G 공채핵심자료 확인하러 가기!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