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상반기신입사무담당자
조직 내 소통에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에 대해 당시의 상황과 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대학교에 입학하고 나서 학회에 친구와 가입해서 활동하던 때였습니다. 학회는 학년당 20명에서 30명 정도로 구성되었습니다. 학회에서는 2학기 학회행사에서 발표할 내용을 여름방학에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학회장, 부학회장 외에 개인들에게 연락하는 담당 학우가 있었는데 저의 전화번호가 없었던 것이 소통의 어려움을
전문가 총평
질문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항목이 두 개 있으며, 직무와 관련한 항목 역시,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질문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내용으로 인해 지원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부정적인 생각이 든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또한 지원자의 직무 역량 역시, 수업을 듣고 아르바이트를 한 것이 전부라는 것도 문제입니다.
지원하는 회사에 꼭 들어가야 할 이유나 간절함보다는 공공기관이니까 지원했고, 자신의 전공이 법학이니까 법무직으로 지원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즉, 회사 및 직무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