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7 상반기

한국동서발전(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3.28
경력
신입
조회수
1,429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인적성 검사는 서울역삼중학교에서 아침에 봤습니다. 아침 이른 시간(9:00)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러 왔으며, 한 고사실에 30명 가량 들어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서류 전형이 거의 없는 만큼 응시기회를 얻은 사람들이 많았고, 고사실이 다른 발전소처럼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동서발전 인적성 검사는 전공+한국사로 출제됩니다. 전공은 전기기사 필기 수준으로 전자기학부터 전기설비기준까지 모두 5과목 출제되었습니다. 문제는 기사 필기 수준으로 기본 문제위주로 나왔습니다. 한국사의 경우 중급 수준으로 까다롭거나 함정이 있는 문제는 없었고, 10문제 가량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전공은 각 영역별로 10~15문제 출제됬으며,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전공 필기의 경우 다른 발전소 필기 전형처럼 전공 기사수준 위주로 준비하신다면,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년도, 이론위주로 전체적인 정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각 영역별로 문제 수가 정해져있습니다. 실기 수준까지는 준비하실 필요성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의 경우 중급 수준으로 나오므로, 공무원 시험이나 아주 까다로운 문제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따라서 고급 수준으로 준비한다면 거의 다 맞힐 수 있습니다.

한국동서발전(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