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9 하반기
신한카드㈜ 채용상담회 후기
신한카드㈜ 채용상담회 후기

“YOUR FUTURE, Lead by 신한카드” 대한민국 No.1 카드사, ‘신한카드’와 함께하고 싶은 분들은 주목! 신한카드는 신한금융지주의 자회사로 외형 및 손익 등을 기준으로 카드사 국내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핀테크,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며, 업계 최초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미얀마 등 글로벌 사업에 진출했는데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100대 기업에 10년 연속 선정되고,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만큼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애정도 가득하다고 합니다. “연결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가진 신한카드. 가장 편하고, 가장 효율적인 소비/판매//마케팅 활동을 연결하고, 더 많은 금융상품을 모으고 개발하여 최적화된 추천을 제공하고, 정밀한 데이터와 참신한 아이디어의 연결을 통해 고객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신한카드와 함께하고 싶다면 채용상담회 후기를 확인하세요.

취재:김은하 인턴기자 /에디터:이해니, 양예슬 매니저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일반 채용 모집부문과 채용 과정이 궁금합니다!
일반 정규직 부문을 모집할 예정이며, 서류전형(직무 중심의 자기소개서, 무스펙 블라인드) > 필기시험(인적성 등) > 면접(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Q2.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전공 자체를 제한하지는 않지만, 각 분야와 관련한 전공자라면 필기시험이나 입사 후 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회계 및 법률 분야에서는 관련 자격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용부문에 관련 없는 전공이라 하더라도 불이익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Q3.우대 사항이 있나요?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우대사항이 있습니다.
Q4.지난 채용과 달라진 점이 있나요?
작년의 경우 처음으로 필기시험을 도입했고, 모든 부분에서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했기 때문에 올해 채용에 있어서도 크게 달라지는 점은 없을 것입니다.
Q5.신한카드의 구체적인 인재상이 궁금합니다.
인재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peciality : 나만의 특화된 전문역량 2. Self Development : 신기술/트렌드에 대한 자기 혁신 3. Speed : 변화를 리드하는 빠른 실행력 4. Synergy : 지식/기술의 융합, 가치 창출 5. Spirit :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도전정신 또 ‘연결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신한카드의 비전 달성을 견인할 수 있는 ‘초연결 형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초연결 형 인재란 네트워킹은 물론, 이해관계를 잘 분석하여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말합니다. 따라서 서로 다른 분야의 특성과 이해관계를 통섭할 수 있는 역량을 가졌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서류전형

Q1.학점이나 관련 스펙에 따른 가산점 또는 페널티가 있나요?
없습니다. 만약 필요하다면 공고에 기재할 것입니다.
Q2.관련 경험이 있다면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한가요?
가산점이 있는 부분이라면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대부분의 서류 제출은 최종 합격 시 받고 있습니다.
Q3.자기소개서에서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보시나요?
‘진솔함’을 가장 중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질문의 요지를 잘 알고, 단순히 답변을 작성하기보다 ‘이 문항을 왜 물어봤을까?’에 대해 고민한 흔적이 있다면 진솔함이 묻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지원동기 및 직무 연관 경험을 중심으로 작성하여, 자기만의 강점이 보이는 자기소개서라면 더욱 좋습니다.
Q4.신한카드 지원 시 관련 경험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인가요?
어떤 경험이든 열정을 발휘했다면 직무와 연관하여 풀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카드사에서는 ‘중개업’이 기본적인 속성이기 때문에, 중개를 잘할 수 있는 사람임을 보여주는 경험이라면 될 것입니다. 그 경험에서의 결과보다는 방법이 어땠는지, 이 분야에 관심을 어느 정도 가졌는지 드러나면 좋을 것입니다.

인적성전형

Q1.인적성검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기초능력평가를 하게 되며, 언어, 수리, 추리, 시각적 사고 등의 인적성 검사를 진행합니다.
Q2.준비해 간 필기구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면접전형

Q1.면접은 어떤 유형으로 진행되나요?
1차 면접은 실무자 역량 면접으로, 회사와 지원자 간 상호 소통형 면접 전형입니다. 블라인드 방식으로 자기소개서 내용을 중심으로 현업 담당자가 면접관으로 직접 참여합니다. 2차 면접은 경영진이 직접 면접관으로 참여하고, 신한 WAY 핵심가치 기반의 인성면접 중심으로 진행합니다.
Q2.면접 복장은 자율인가요? 정장을 입어야 하나요?
자율입니다.

회사

Q1.직원들을 위한 복지는 잘 갖춰져 있나요?
그렇습니다. 신한카드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100대 기업 10년 연속 선정되어, 명예의 전당에 오른 만큼 복지는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무

Q1.입사 후 순환배치를 하게 되나요?
순환배치가 기본이며, 회사에서 직원의 역량, 직무 경험, 회사의 수요에 따라 결정합니다. 단, 전문적으로 성장이 가능할 것 같다면 지속적으로 한 분야에 근무할 수 있습니다.
Q2.영업 부문의 경우 영업에 대한 개인 할당량 등이 있나요?
카드에 대한 할당량은 없습니다. 그러나 성과(업적) 평가를 위한 KPI 목표는 있습니다. 예컨대 마케팅 직무자에게는 모 홈쇼핑에서 신한카드 매출을 얼마만큼 달성하도록 하는 등의 목표를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