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죤은 한국 섬유유연제의 대명사인 피죤을 비롯해서 표백제 파라클, 바디클렌져 마프러스 등의 수많은 생활용품으로 오랫동안 고객의 사랑을 받아온 한국 생활용품 업계의 대명사이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생활문화창조" 라는 기업철학아래 보다 좋은 제품으로 고객의 생활속에 다가가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주)피죤은 항상 앞서가는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다하여왔으며 국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한 연구개발에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88년에는 피죤이 그 품질의 우수성으로 국내 최초 Q마크를 획득하였고, 피죤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기술계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89년 5월에는 보다 질좋은 제품을 원활히 공급하기 위해 자동화된 첨단시설을 갖춘 진천 제 2공장을 준공하였으며, 92년에는 마산사옥과 더불어 우수화장품 생산시설을 갖춘 CGMP공장을 완공하였습니다. 피죤은 임직원에 대하여 차별대우가 없고 능력계발에 도움을 주는 참다운 조직문화를 형성하여 94년에는 노사화합 대통령상 표창, 96년에는 노사협력 우량기업 선정, 97년 노사화합 상공탑을 수상하는 등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
경영이념]
1.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피죤은 상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고객의 선택이라 믿습니다. 그리새 소비자 모니터 시스템을 도입해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제품 개발에 적용해 왔습니다. 즉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고객의 욕구에 맞게 생산하며 고객과 사업이 함께 발전하고자 합니다.
2.
책임경영과 투명경영각 구성원은 정직과 신뢰를 토대로 책임감 있게 회사를 경영해 왔으며, 이러한 투명경영을 통해서 고객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앞으로도 피죤은 고객의 신뢰를 소중히 여기며, 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입니다.
3.
깨끗하고 아름다움 생활만들기피죤은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이 건강하게 보존될 때, 기업과 소비자가 공생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환경친화적인 제품개발에 주력하여, 환경 보호에 관한 사회적 욕구에 부응해 갈 것입니다.
[
기업비전]
21세기 풍요로운 생활문화에 기여하기 위해 유아용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그 시야를 넓혀온 (주)피죤의 노력은 항상 최상의 고객만족과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고자 미래로 뻗어 나갈 것입니다. 새롭게 변해가는 시장과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저희 (주)피죤은 더욱 많은 연구와 독특한 아이디어의 개발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환경문제와 인터넷 비즈니스에도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개발을 할 것입니다.
[
기업목표]
깨끗하고 아름다운 생활문화 창조라는 (주)피죤의 기업이념은 이제 고객의 사랑과 저희 임직원 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그 시야를 세계로 뻗어나갈 것입니다. 보다 깨끗하고 보다 건강하고, 보다 아름다운 생활을 위해 저희들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기업전략]
• 新 경영체제 구축
• 수익성 제고
• 고객 기반의 브랜드 창출
• 바람직한 조직문화 정립
[
연구소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