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5 하반기
한화에너지 채용상담회 후기
한화에너지 채용상담회 후기

한화에너지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열과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는 곳이에요. 한화에너지는 BEST GREEN ENERGY LEADER를 목표로 열과 전기를 친환경적이며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종합에너지 기업인데요. 공정 관리를 담당하는 기술/엔지니어를 채용한다고 해요. 함께 보실까요?

잡코리아 최지영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계열사 간 중복으로 지원할 수 있나요?
계열사 간 중복 지원에는 제한이 없어요. 본인의 직무 역량과 관련 있는 채용에 계열사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Q2.전체적인 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신체검사, 최종합격의 순이에요. 인·적성 검사는 따로 시행하지 않아요.
Q3.한화그룹은 정기공채가 따로 없나요?
네. 한화그룹은 전 계열사가 동시에 모집을 진행하는 정기 공채가 없어요. 계열사별 채용공고를 각기 다른 시기에 게시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인턴 채용의 경우에도 마찬가지고요.
Q4.이번에 모집하는 직군은 어떻게 되나요?
기술/엔지니어 직군으로 기계, 전기, 화학공학 전공자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서류전형

Q1.서류전형으로 몇 배수를 선발하나요?
10배수 정도를 선발할 예정이에요.
Q2.서류전형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무엇인가요?
전??관련 기본 지식이나 엔지니어로서의 열의를 많이 보는 편이에요. 서류에서 전공 관련 부분을 확인하는 질문들이 있어요. 가장 재미있게 들었던 과목과 이유를 설명하라던지, 엔지니어로서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을 어필하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는 것 같아요.

면접전형

Q1.한화에너지의 면접 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면접은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이 2번 있어요. 실무진 면접은 10년 이상 되신 엔지니어로 면접관이 구성되고요. 팀장, 차장 이정도 급이요. 전공 위주의 질문이 주에요. 전공 개념을 구술로 풀어 설명하는 질문이나 본인이 전공에서 자신 있는 부분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라는 식의 질문들이에요. 임원면접은 공장장과 대표이사 면접이에요. 회사에 꾸준히 다닐 수 있는 역량이나 흥미를 위주로 보고요.

회사

Q1.근무 강도와 근무 시간은 어떠한가요?
근무 강도가 센 편은 아니에요. 야근도 별로 없고요. 공장이 계속 돌아가는 데로 수익이 나는 사업이고 공장 돌리는 부분은 오퍼레이터분들이 하고 엔지니어는 주간 근무를 하고요. 퇴근 시간도 빠르다 보니 자기 시간이 많은 편이에요. 근무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요.
Q2.회사 내 여성의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저희가 매년 30% 정도로 꾸준히 여성 엔지니어가 들어오고 있어요. 그 비율은 기계, 화공, 전기 학과의 여자 비율보다 높은 비율로 알고 있어요. 그만큼 여자 엔지니어를 많이 채용하고 있어요.
Q3.입사 후 근무지는 어디인가요?
공장이 둘 다 지방에 있다 보니 지방 근무를 하게 되고요. 여수나 군산이요. 대신 시내에 있는 원룸을 회사에서 100% 제공해 드려요. 그리고 지방 근무자의 경우 수당이 따로 있어 본사 근무를 하시는 분보다 연봉이 훨씬 높죠.
Q4.한화에너지를 간략히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한화에너지는 한화 계열사 중 발전을 주요 품목으로 하는 회사이고요. 열 병합 발전소에요. 석탄을 떼서 화력발전을 해요. 석탄을 떼서 보일러를 돌리고 보일러에서 스팀이 나오면 터빈에서 돌려 전기를 생산하는 방식이죠. 증기고압스팀을 가지고 인근에 석유 화학 회사들에 열에너지를 공급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열과 전기가 주요 사업군이고 미래에는 태양광 발전 사업을 하려고 하고 있어요.

직무

Q1.엔지니어가 주로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공정 효율화, 공정 최적화와 같은 공정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맡게 되실 거에요. 발전소를 실제 운전하는 것은 오퍼레이터라고 따로 직무가 있어요.
Q2.한화에너지 내에 연구 직무는 따로 없나요?
저희는 연구소가 따로 없어요. 엔지니어라는 직무로 공정효율 업무를 하고 있고 R&D가 따로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