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7 하반기
한화에너지 채용상담회 후기
한화에너지 채용상담회 후기

친환경적이면서 효율이 높은 에너지. 이를 통해 온실가스를 절감 할 수 있는 에너지. 전 세계가 구현하고자 하는 이 에너지 시스템을 구현하는 기업 한화에너지. 집단 에너지사업과 태양광 발전사업으로 주목받는 한화에너지에 관심 있는 지원자라면 여기에 주목해보세요!

잡코리아 엄희주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채용 절차는 총 4단계입니다. 1단계는 서류전형으로 10월 12일 목요일 오후 3시까지 한화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을 받습니다. 2단계는 1차 실무진면접이고 3단계는 2차 임원면접입니다. 마지막으로 신체검사 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Q2.모집 직무는 어떻게 되나요?
모집은 총 3부문으로 엔지니어, 경영관리, 태양광 사업개발입니다.
Q3.전공 제한이 있나요?
전공제한은 없지만 엔지니어의 경우 전문 지식이 요구되기 때문에 기계, 전기 관련 전공자를 우대합니다. 더불어 이와 관련된 지식을 보유하고 있거나 에너지, 기계, 전기 관련 기사 자격 보유자 또한 우대합니다.
Q4.채용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이번 하반기에는 00명 채용입니다.
Q5.지원 자격이 있나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이거나 기졸업자이면서 전 학년 학점 평균 3.0/4.5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습니다.

서류전형

Q1.학점이나 공인성적이 중요한가요?
태양광 사업개발 직무는 영어 우수자를 우대하고 있으며 엔지니어, 경영관리 직무의 경우 학점과 공인 성적은 참고사항입니다.
Q2.자격증에 대한 가산점이 있나요?
엔지니어의 경우 기사 자격 보유자를 우대 하고 있습니다.

면접전형

Q1.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1차 실무진면접은 지원자와 면접관이 一 : 四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2차 임원면접은 지원자와 면접관이 多 : 多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Q2.면접 시 직무 관련 전문지식이 필요한가요?
면접 시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질문할 수 있습니다.
Q3.면접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원자의 자질은 무엇인가요?
지원자의 인성과 열정을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Q4.면접 시 도움이 되는 정보는 무엇인가요?
회사 전반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가지고 있고 회사가 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면 좋습니다. 더불어 집단에너지의 개념, 구역전기개념, SMP 등에 대해 미리 숙지하고 온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회사

Q1.직원들을 위한 복지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복지 포인트제도, 연간 10일의 연차휴가와 한화 리조트 이용권, 의료비 지원, 외국어 교육 지원, 주택융자금 무이자 제도 등이 있습니다.
Q2.회사 분위기는 어떠한가요?
직무와 부서별로 상이하지만 여타 발전소와 비교해 보았을 때 젊은 사원이 많은 편입니다.
Q3.근무지는 어디인가요?
엔지니어 직무는 여수시와 군산시에서 근무하게 되고 경영관리 직무와 태양광 사업개발 직무는 세종시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Q4.기숙사가 지원되나요?
원룸과 원룸 관리비가 지원됩니다. 셔틀버스 또한 운영하고 있습니다.
Q5.연봉은 얼마인가요?
기본금 4,800만원입니다. 성과금은 별도로 지급합니다.

직무

Q1.엔지니어 직무는 어떤 일을 하나요?
엔지니어는 크게 발전 엔지니어, 공무 엔지니어, 기술 엔지니어로 나뉩니다. 발전 엔지니어의 경우 최적의 운전상태 유지, 공정과 설비 최적화, 소비전력 및 연료 소비율 관리 업무를 담당합니다. 공무 엔지니어의 경우 공장 일반정비, 예방정비, 자재 국산화 등 비용 절감 활동을 합니다. 기술 엔지니어는 사업장 운영전략을 수립하고 운전 최적화, 신규 스팀 판매처 확보등의 업무를 합니다.
Q2.경영관리 직무는 어떤 일을 하나요?
인사, 사업지원, 사업관리 업무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사업지원은 환경, 안전과 관련된 정책을 수립하고 정부기관 대응 및 정책 방향을 분석합니다. 사업관리는 사업 실적을 관리하고 사업전략 수립, 회계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Q3.태양광 사업개발 직무는 어떤 일을 하나요?
태양광 발전 사업을 기획하고 해외 태양광 발전 시장을 조사합니다. 더불어 신규거래처를 발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