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4 하반기
한화에너지 채용상담회 후기
한화에너지 채용상담회 후기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한화에너지 채용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상담을 하시는 담당자분도 입사 선배로서 추천할 만한 회사라고며 강추를 날리셨는데요. 회사를 사랑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한화에너지는 안정적인 사업기반과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친환경 종합에너지 회사인데요. 여수와 군산에 위치한 최신 열병합 발전소로 국가산업발전에 바탕이 되는 양질의 전력과 스팀을 공급하고 있습니다.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한화에너지, 그 채용전반에 관한 정보를 잡코리아가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잡코리아 윤선희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지원자격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OPIc 성적 IM 1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공인어학 성적 소지자입니다. 해외 대학에서 학위를 이수한 경우 외국어 성적 제출이 면제됩니다.

서류전형

Q1.자기소개서 작성 Tip이 궁금합니다.
인재상에 맞춰 본인의 강점을 어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를 읽다보면 ‘그래서 하고 싶은 일이 뭐라는 거지?’ 라는 생각이 드는 자기소개서 많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에 앞서 한화에너지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직무별 하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하신다면 좋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Q2.자기소개서가 서류전형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어느 정도 인가요?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읽어보며 서류전형에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면접전형

Q1.실무진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PT와 토론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직무 관련 주제를 주어주고 직무역량과 논리력 팀워크 능력을 평가하게 됩니다.
Q2.임원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지원자의 인성과 자질이 한화에너지와 적합한지를 평가합니다.

회사

Q1.한화에너지의 조직문화는 어떤가요?
한화에너지에는 소통의 문화가 있습니다.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여 주는 조직문화 속에서 한 사람의 이유 있는 발언이 내일 가져오는 변화를 볼 때면, 회사를 사랑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Q2.자랑할 만한 근무환경으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매 주 수요일 Family Day라 해서 5시 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화계열 콘도와 리조트에 대한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으며, 일과 가정의 양립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심리상담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자부심과 근무만족도 제고로 구성원 전체가 만족할 수 있는 GPW를 목표로 다양한 선진형 복지제도를 확충해 나가고 있습니다.
Q3.대졸 신입기준 연봉은 어떻게 되나요?
14년도 공장 근무 신입사원 기준 약 5,300만원이며 성과급은 별도로 제공합니다.

직무

Q1.직무별 근무지는 어떻게 배정되나요?
경영지원은 서울본사에서, 생사관리 및 기술직은 여수와 군산에서 근무하시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