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7 하반기

한화에너지(주) 면접후기

일시
2018.08.22
경력
신입
조회수
3,600
면접 난이도 매우쉬움

질의응답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면접은 서울시 중구 장교동 1번지 환화빌딩 3층에서 보았고, 9시에 도착하여 면접대기실에 대기하여 오전 10시 20분정도에 면접장에 들어갔습니다.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자는 서류의 10배수로 뽑았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면접관은 각 방당 3분씩 있었습니다.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명에 후보자 1명으로 조를 구성 30~40분 면접 실시 됬었습니다.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자기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준비물을 가지고 1분 자기소개를 시작했습니다.
면접관 3명에 후보자 1명으로 조를 구성하여 각 30-40분 수준의 면접을 실시했고 자소서 및 이력서에 있는 내용들로 인성면접으로 아주 편한한 분위기로 진행됬습니다.
공조냉동기기계기사가를 취득했는데 냉동싸이클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냉동싸이클은 압축기,팽창기,증발기,응축기로 구성되고 역카르노 싸이클로 압축기에서 엔탈피를 올리고 응축기에서 열을 방출하고 팽창기에서는 압력을 내려 증발기에서 열을 흡수하는 싸이클입니다.
대부분의 발전이 물을 원료로 사용하는 이유?
우선 물은 구하기 쉬우며, 환경적으로 안전한 물질이기 때문에 물을 원료로 발전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사항들 중에 플랜트 직업 교육을 이수하면서 배운 것은?
플랜트의 기초설계부터 O&M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설계는 Feed로 시작해 기초설계, P&ID, PFD, Plot plan, 배관 도면으로 진행되며, 이후에 플랜트 건축, 시운전, O&M으로 진행됩니다.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자소서 및 이력서 기반으로 계속 질문하였고 답변에 대하여 미흡하게 대답하였을때는 미흡한 점에 대해 다시 질문하였고 질문에 답변이 되면 넘어가며 전반적으로 즐겁게 면접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정말 편했습니다. 첫질문이 대전에서 왔는데 여기까지에서 오는데 몇시간 정도 걸렸는지? 세종에서 면접했으면 편했을텐데 아쉽다는 등의 정말 가벼운 질문으로 시작하여 끝날때 까지 편안한 분위기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편안한 분위기라서 정말 편하게 봤던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편한하지만 자신의 강점을 확실히 어필하고 면접관들이 보았을때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으로 자신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지 못해 아쉬운 점이 남습니다.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전공위주로 공부하며 면접을 준비하였었는데 막상 가보니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위주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면접을 준비할때 자소서 및 이력사항에 대한 자신이 받을 질문들을 생각하고 답변을 정확하고 알기 쉽게 정리하길 조언드립니다. 자격증이 있으신 분들은 전공 관련 질문도 많지 않지만 1~2개 정도는 던지기 때문에 자격관련 기본 이론은 정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화에너지(주)의 다른 면접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