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4 하반기
SK네트웍스 채용상담회 후기
SK네트웍스 채용상담회 후기

아침에 눈을 떠 마음에 드는 옷을 골라 입고 하루를 시작하는 순간에도, 자동차를 타고 일터로 가는 순간에도, 친구와 스마트폰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순간에도, 사랑하는 연인과 호텔에서 멋진 저녁식사를 함께하는 순간에도, 저녁에 집에 돌아와 잠자리에 드는 순간에도, 당신이 느끼는 순간에도, 또 느끼지 못하는 순간에도, 언제나 여러분의 생활 속에 함께 하고 있는 기업 SK네트웍스의 채용상담회가 경희대에서 열렸습니다.SK네트웍스는 상사, 정보통신, 석유 판매, 자동차 정비 및 렌터카, 패션, 호텔 사업 분야 등 매우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우리의 생활 속에서 함께하고 있습니다.1953년부터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 SK네트웍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번 후기를 참고하세요!

잡코리아 이나래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영어 성적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영어 성적 기준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영어 Verbal Test 성적을 보유만 하시면 됩니다.
Q2.영어 외 유리한 제2외국어 자격증이 있나요?
어떤 외국어이던지 상관없이 어학 능력이 우수하다면 우대해 드립니다.
Q3.전공 분야가 명시되어 있는데, 명시된 전공이 아닐 때 지원하지 못하나요?
아닙니다. 명시된 전공들을 우대해드린다는 것으로, 필수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Q4.금번 채용 규모가 어떻게 되나요?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00명 초~중반대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Q5.이공계 학생들은 영업지원이나 경영일반 직무에 지원할 수 없나요?
아닙니다. 한 직무에 특정 학과를 고집하지 않기 때문에 지원 가능합니다.
Q6.각 분야별로 인사 직무는 모집하지 않나요?
인사 직무는 상반기에 모두 선발했기 때문에, 이번 하반기 공채에서는 선발하지 않습니다.
Q7.기졸업자나 재지원자에게 불이익이 있나요?
아니요. 어떤 불이익도 없습니다.
Q8.Energy&Car 부문은 지방에 연고지가 있어야 유리한가요?
Energy&Car 부문은 이번 채용에서 지방근무 가능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고지가 지방인 경우 우대해 드리며, 지방 근무를 희망하시는 분들 또한 우대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년 이상 지사 근무를 하셔야 하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서류전형

Q1.자기소개서 작성 Tip을 알려주세요.
SK네트웍스는 매우 다양한 사업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1지망에 기입한 분야와 직무를 자세하게 분석해, 이를 중점적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전에 희망 분야와 직무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보다 체계적으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인적성전형

Q1.필기전형(SKCT)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SKCT는 금번 변화가 있어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시중 문제집을 참고해 대략적인 문제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자기소개서와 SKCT를 동시에 준비하시는 것 같은데, 자기소개서 제출 마감 기간까지는 자기소개서에 집중하시다가 이후에 SKCT를 준비하시는 것이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회사

Q1.연봉은 어떻게 되나요?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수 없으나, SK계열사 중 중상에 해당합니다.
Q2.순환보직제가 제도화되어 있나요?
순환보직제가 제도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충분한 능력을 갖추고 계신다면 그 기회는 있습니다.
Q3.지방 근무 시, 기숙사가 제공되나요?
아니요. 기숙사는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타지역으로 근무지가 배정되는 경우 일부 이동자금을 지원해드리기도 합니다.
Q4.각 분야의 근무지는 어떻게 되나요?
Energy&Car 분야를 제외하고는 모두 서울 근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