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SK이노베이션(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3.02
경력
신입
조회수
815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23일 동국대학교에서 시험을 치렀으며, 오전 9시에 입실하여 낮 12시쯤 시험이 끝나 퇴실했습니다.
약 3시간 정도 걸리는 시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시험장은 무난한 환경으로 딱히 불편한 점은 기억나지 않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 시험은 전반적으로 어렵기도 하고 시간도 모자랐는데, 그보다 더 어려웠던 실행역량과 인성시험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특정한 상황이 주어진 후, 여러가지 선택지 중에 자신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고르는 문제가 있는데, 문제의 내용이 길고 애매모호한 내용이 많아서 부족한 시간에 촉박하게 풀려니 굉장히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인성 시험은 그렇다, 아니다와 같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유형도 있었지만, 자신이 어느 쪽에 더 가까운 타입인지를 여러가지 선택지 중에 선택하는 유형도 있었는데, 전자의 경우 두가지 극과극인 경우만 고려해서 선택하면 되어서 괜찮았지만, 여러가지 선택지 중에 더 가까운 걸 하나 골라서 선택하는 후자의 경우 고민이 되고 헷갈리기도 해서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하다'라는 것이 문제에 주어지면, 전자의 경우, 그렇다 또는 아니다와 같이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해서 답변하면 되지만, 후자의 경우, 매우 가깝다, 긍정적인 것에 더 가깝다, 부정적인 것에 더 가깝다, 매우 가깝다와 같은 식으로 총 4개의 답변 중에서 골라야 하기 때문에 더 헷갈리고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실행역량과 인성 시험의 경우 어떤 것을 기준으로 답을 체크할 것인지를 먼저 정해놓고 시험에 임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예를 들어, SK인재상에 맞춰 답을 체크하거나, 자신 그대로 솔직하게 체크하거나 여러가지 기준점이 있을 것입니다.

다만, 전자의 경우 인재상에만 맞춰 답을 체크하다 보면 일관성이 어긋날 수 있어 일관성을 항상 염두에 두고 체크를 해야 하며, 후자의 경우 솔직하게 답을 체크하는 것은 좋으나, 너무 부정적인 것까지 체크될 수 있으므로, 그것을 고려하여 체크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SK이노베이션(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