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5 하반기
코웨이 채용상담회 후기
코웨이 채용상담회 후기

대한민국 대표 생활 환경 브랜드인 코웨이의 채용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생활환경 가전 부문의 영업 및 영업관리를 채용한다고 하는데요. 영업문화의 혁신을 선도하는 리더로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코웨이를 주목하세요!

잡코리아 박희주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채용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나요?
매달마다 상시 채용을 하고 있어요. 이런 박람회를 통해 얘기를 해보고 괜찮은 분들에겐 서류를 드려요. 그럼 서류를 접수하시면 저희가 검토를 하고 괜찮다 하면 면접 안내를 해드려요. 그리고 면접을 보고 합격하시면 OT, 지사 교육, 본사교육을 하게 되고요. 모든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을 하게 되시면 정직원이 됩니다. 박람회를 못 오신 분들은 홈페이지에 접수하셔도 돼요.
Q2.영업 및 영업관리를 공통으로 뽑으시는 건가요? 입사 후 배정은 어떻게 되나요?
네. 일단 영업 및 영업관리라고 해서 공통으로 뽑아요. 그리고 지사 교육 및 실무교육 등을 통해 본인이 어느 쪽이 더 맞는지 판단하시고 정하시면 돼요. 대학교의 자율전공제도와 비슷하다 보시면 됩니다.
Q3.이번에 채용하는 직무가 어떻게 되나요?
코웨이 생활환경 가전 부문 영업 및 영업관리 직무를 뽑고 있어요. 00명을 뽑을 계획입니다.

서류전형

Q1.지원자격에 제한이 있나요?
초대졸 및 대졸 16년 2월 졸업예정자나 기졸업자이고, 만 32세 미만이시면 누구든 지원 가능해요. 그 외에 학벌, 전공, 지역, 학점, 성별 차별은 전혀 없습니다.

회사

Q1.코웨이는 어떤 회사인가요?
코웨이라고 하면 잘 모르시는 경우도 있어요. 정수기 하나만 생각하시고 오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아무래도 저희는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든지 일반 B2B 업장이 주 소비자이다 보니까 여러분들이 잘 모르실 수 있어요. 그래서 젊은 분들에게 어필하게 위해 물 성장 프로젝트 같은 것들도 진행하고 있고요. 일단, 코웨이는 만들어 진지 25년 된 회사에요. 크게 3가지 사업 분야가 있어요. 첫 번째로는 생활환경 가전 분야가 있고요. 생활환경 가전 부분에서 정수기,
Q2.영업으로 일하다가 본사로 이동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본인이 영업으로 열심히 잘 활동하다가, 본사의 상품전략팀으로 가서 코웨이 제품 출시를 기획하고 싶다 하시면 직무이동 기회를 드려요. 그렇게 가신 분들이 본사에 7% 정도 계시고요. 본사에서도 ?愕뼈?많이 들어와요. 왜냐하면, 대학교도 졸업하고 영업도 경험해 봤기 때문에 코웨이에 대한 이해도가 누구보다 높을 테니까요. 근데 오히려 영업분들이 안 갈려고 해요. 그 이유 중 하나는 코웨이는 영업조직에 많은 투자를 하다 보니까 연봉이 동일 연
Q3.근무지는 어떻게 배정되나요?
거주지를 우선 고려하여 발령합니다.

직무

Q1.코웨이의 영업 직무는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코웨이의 생활환경 가전을 전문 세일즈 하게 됩니다.
Q2.코웨이의 영업 직무로 들어가서 좋은 점은 어떤 게 있나요?
회사 차원에서 투자가 큰 분야입니다. 저도 1기로 입사했는데요. 달마다 리더쉽 교육이나 고객 성향에 관한 교육을 받아요. 또 저희는 매우 깨끗한 영업 조직이에요. 업무 압박이나 리베이트가 전혀 없습니다. 승진 프로세스도 CEO까지 가능하게 되어 있고요. 영업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 혹은 영업관리로서 성공하고 싶다 하시면 저는 코웨이를 추천해 드려요. 그리고 실적이 좋은 그룹은 해외 연수도 많이 보내주세요. 올해도 3번 다녀왔습니다. (웃음)
Q3.코웨이의 영업관리 직무는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영업관리라는 말이 포괄적이라 회사마다 영업관리가 하는 일이 다 달라 혼란스러울 거에요. 어떤 회사는 영업관리가 매장관리일 수 있고, 어떤 회사는 재고 관리일 수 있고, 어떤 회사는 영업 지원일 수 있는데요. 저희는 인적관리입니다. 인사적인 부분이 커요. 팀원들에 대한 근태라든지, 매출관리, B2B 영업 지원, 전산 지원들을 포괄적으로 한다 보시면 됩니다.
Q4.영업 업무에 여성 분들도 많이 있나요?
네. 실제로도 여성 비율이 높은 편이고요. 여성분들이 부드러운 커뮤니케이션을 잘하셔서 회사에선 선호하는데, 오히려 여성분들이 지원을 잘 안 하시더라고요. (웃음) 다른 회사에 비해 여성 비율이 높으니 복지도 잘 되어있어 좋아요.